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쿠쿠로 고구마 삶기(압력밥솥으로 고구마 삶기)

by 초롱초롱 2020. 5. 12.

쿠쿠로 군계란 만들기를 해 보았었는데요.

혹시 고구마도 군고구마가 되는 것은 아닐까 싶어 도전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도전했는데요.

군고구마가 되는 것은 아니고요. 그냥 찐고구마가 됩니다.~

 

쿠쿠 압력밥솥으로 고구마 삶기.

1. 고구마 씻기.

2. 물을 100ml 넣기(컵으로 반컵보다 적게)

3. 만능찜 누르기(30분내외)

4. 끝.  (수정~. 고구마는 쿠쿠나 압력밥솥으로 하는 걸 추천하지 않아요. 아무리 물을 적게 넣어도 물고구마가 되어버립니다. 냄비에 삶든, 직화냄비나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합니다)

 

1. 고구마가 요즘 가격이 좋네요.

 

 

 

2. 깨끗하게 씻어요.

 

 

 

3.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4. 물을 반컵만 넣어요.

(저는 반컵 넣었는데도 물이 많았어요. 이 정도로 될까 싶을까 싶을 정도로 적게 넣으면 됩니다.

쌀로 밥 지을때는 쌀알이 물을 머금기 때문에 손등정도까지 넣는데. 고구마는 자체가 물이 많아, 압력밥솥에 물이 정말 그대로 남아요. 그래서 어떤 레시피에는 100ml만 넣어도 된다고 하니, 적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전 200ml정도 넣었다가 물이 많아,,물고구마가 되었어요).

나중에 100ml넣고 한번더 해 보았는데요. 그래도 물이 남아서 약간 물고구마되었어요. 100ml 보다 조금 작게~ 넣으면 됩니다.

 

 

5. 만능찜-30분으로 맞춥니다.(저는 30분 맞췄는데, 정말 푹 익어서 나왔어요.)

 

 

 

6. 맛은 굿!

 

 

 

 

쿠쿠로 고구마 삶기. 쉽습니다. 도전해보세요.

고구마 삶기는 밥솥도 깨끗하게 설거지 하기 편하게 탄 자국하나 없이 나옵니다. 그러니 그냥 물 붓고 삶기 누르면 끝!

 

 

 

추가로. 교회소식하나링크 걸어요.
1948년도 이스라엘과
무화과나무의 비유.

 

jindatcom.tistory.com/91?category=912648

 

3. 하나님의교회와 재림 그리스도.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통해 재림의 시기를 이해.

막연히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신앙에서 벗어나자.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언제 다시 오시는지 분명히 알아야한다. 예수님께서 "막연히 기다려라" 라고 하셨을까? No! 예수님께서는 당신께서

jindatc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