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사순절 날짜는 성경에 없다? 사순절은 우상숭배 3탄. 하나님의교회는 뭘 지키나?

by 초롱초롱 2021. 2. 14.

하나님의교회는 왜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킬까요? 그리고 왜 사순절을 우상숭배라고 말할까요?

사순절은 성경의 첫 장인 창세기로부터 마지막인 요한계시록까지 샅샅이 찾아봐도 찾을 수 없습니다. 즉 사순절은 사람이 만든 계명입니다. 아래 글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왜 하나님의교회가 진리교회인지, 참교회인지 깨닫기를 바랍니다.

 

사순절이 우상숭배인 이유. 오늘은 세 번째 항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2항목은 링크 걸었습니다)

1. 그리스도께서 지키라고 명한 적이 없다.

2. 사람들이 임의로 만든 사람의 계명이다

3. 사순절 날짜는 성경에 나오지 않는다.


1. 사순절은 다른 복음입니다.

갈라디아서 1장 6~9절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②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①사순절은 다른 복음입니다. 성경은 다른 복음인 사순절을 이상히 여깁니다.

②어떤 사람들(거짓선지자, 마귀겠죠)이 성도들을 요란케 하여 복음을 변하려 한다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③다른 복음인 사순절을 지키면 저주를 받습니다.

 

성경에도 없는 사순절은 사단에 의해 만들어진 다른 복음입니다. 사단은 사람들을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켰습니다. 온갖 거짓말로 사순절의 의미를 포장하고 있습니다.

 

 

2. 불법, 사람의 계명을 지키면 구원을 받지 못한다.

마가복음 7장 8절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유전을 지키느니라 또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유전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마태복음 7장 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①하나님의 계명을 버린 자들. 누구일까요?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 자는 누구일까요?

②불법을 행하는 자들은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은 하나도 지키지 않으면서, 성경에도 없는 사순절을 지키는 자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닙니다. 사단의 백성이죠. 사실 사순절 뿐이겠습니까? 추수감사절, 이스터(부활절)절, 성탄절, 맥추감사절 등 오늘날의 기독교의 절기라고 말하는 것들은 모두 불법입니다. 어찌 하나님의 절기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하면서 사람의 계명은 그리도 잘 지킬까요?

 


3. 주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①예수님께서 잡히시던 밤에 예수님께서 행하신 예식이 있습니다. 

②그리스도의 살과 피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이 바로 그것입니다.

③"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란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란 뜻입니다. 

 

유월절을 지키는 것인 진정 주의 죽으심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수난, 그리스도의 고난을 전하는 방법은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사순절이 아니란 말입니다. 

성경에도 없는 사순절을 지켜야 할까요?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는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할까요?

당연히 유월절이죠.

 

그리고 왜 유월절 절기가 이토록 중요할까요? 그 이유를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4. 애굽에서 해방받아 홍해바다를 건너기까지 겪은 고난들

출애굽기 12장 5~14절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 이 달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출애굽기 12장 17~18절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 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영원한 규례로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찌니라 ④정월에 그 달 십사일 저녁부터 …
신명기 16장 1~3절 아빕월을 지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유월절 예식을 행하라 … ⑤무교병 곧 고난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이는 네가 애굽 땅에서 급속히 나왔음이니

①정월 십사일(아빕월 십사일. 1월 14일. 양력으로 3~4월경)에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들

②유월절 규례는 영원한 규례입니다.

③또한 무교절을 지켜야 합니다.

④무교절은 유월절인 1월 14일 저녁부터 시작입니다. 즉 무교절 안에 유월절이 포함된 것이죠.

⑤무교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고난을 기념하기 위해서입니다.

 

애굽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해방되기 위해,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1월 14일까지 어린 양을 간직하였다가 유월절 밤에 양을 잡았습니다. 양의 피와 살을 통해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켰습니다.

유월절 다음 날 이스라엘 백성들은 급하게 애굽에서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애굽나라는 군대를 동원하여 다시 이스라엘 백성을 추격하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군대의 추격을 따돌리며 홍해바다를 건너기까지 숱한 고초와 고난을 겪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월절과 무교절의 유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과 무교절을 하나의 절기로 삼으시고 영원한 규례로 반포하셨습니다. 그리고 유월절을 무교절의 첫날로 삼으셨습니다. 유월절 밤부터 고난을 상징하는 무교병(누룩 넣지 않은 떡)을 먹게 하셨습니다. 이 무교병(떡)을 고난의 떡이라고 하였습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의 내용은 모세 시대의 역사만을 가리킨 것이 아닙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은 장차 하나님께서 이 땅에 성육신하셔서 유월절 절기를 통해 죄악 세상에서 우리를 해방시킬 것에 대한 예언을 담고 있습니다.

 

 

5. 영적 애굽. 죄로 죽게 된 인생들

요한일서 3장 8절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로마서 6장 23절 죄의 삯은 사망이요
요한계시록 11장 8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주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이니라

①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한 자입니다. 우리는 마귀에게 속한 상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②죄의 대가로 사망을 받습니다. 모든 인류인생들이 사망에 이른다는 것은 결국 모두 마귀에게 속해 있음을 반증합니다.

③그래서 요한계시록에는 영적으로 소돔이요, 애굽이라고 비유하고 있습니다.

 

죄로 인해 사망을 맞이하는 인생들. 이것은 모두 영적 애굽에서 종살이함을 뜻합니다. 즉 마귀에게 속하여 감옥살이하고 있습니다. 사망을 맞이하는 허무한 일생에 매여 종살이 하는 불쌍한 자가 바로 우리들입니다. 가련하고 가련한 인생이죠.

 

 

6. 유월절. 그리고 십자가의 고난(무교절)을 통해 죄사함을 허락하신 하나님

마태복음 26장 17절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마태복음 26장 26~28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요한복음 6장 53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①무교절의 첫날입니다. 무교절의 첫날이 무슨 날이죠? 바로 유월절이죠.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신 예수님

②유월절을 당신의 살과 피로 세우시면서 "죄사함을 주는 언약이다"라고 약속하셨습니다.

③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유월절을 왜 지켜야할까요? (죄사함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

예수님의 살과 피를 왜 먹고 마셔야 할까요? (영생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5단란과 6단락을 비교해보세요. 우리는 죄로 인해 마귀에게 속하여 결국 사망에 이르는 영적 애굽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유월절 진리를 통해 우리에게 죄사함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죄사함을 받으면 애굽에서 해방되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을 주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이 바로 새언약 유월절입니다. 유월절을 지키면(떡과 포도주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게 됩니다. 즉 영생을 받게 됩니다. 영생은 사망의 반대입니다. 사망에 속한 자는 마귀에게 속한 자입니다. 그러나 영생을 받으면 마귀에게서 해방됨을 의미합니다.

 

다시 묻겠습니다. 왜 유월절을 지켜야 할까요? (마귀에게서, 영적 애굽에서 해방되기 위해서입니다)

유월절이 필요 없는 절기입니까? (아닙니다.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7. 유월절을 세우시고 무교절의 예언에 따라 고난 당하신 예수님

유월절은 무교절의 첫날입니다. 유월절 저녁부터 고난의 떡이라 불리우는 무교병을 먹었습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은 떼려야 뗄 수 없는 한 절기입니다.

마태복음 26장 17절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언약 유월절도, 정확히 무교절의 첫날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교절은 고난의 절기입니다. 고난을 기념하는 절기가 무교절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킨 이후, 그날 밤 군병들에게 잡혀 온갖 고난과 수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서 끝내 운명하셨습니다. 구약시대 무교절이 새언약의 무교절로 완성되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수난과 고난을 기념하는 절기는 유월절과 무교절입니다.

결코 사순절이 아닙니다. 사순절은 성경의 진리를 왜곡하고, 복음을 변질시킨 사단 마귀에 의해 만들어진 사람의 계명입니다.

 

 

8. 애굽에서 해방받아 구원받고자 한다면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키십시오.

"구약시대의 유월절과 무교절 → 새언약의 유월절과 무교절" 로 어떻게 완성되었는지 이해가 조금 되시려나 모르겠습니다.

 

중요한 핵심! "사순절은 성경에 없다" 

그리고 "유월절과 무교절은 구약, 신약 모두 확실하게 증거되어 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반드시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켜야 합니다.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교절은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고난의 절기입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켜 죄사함과 영생을 받아 영적 애굽인 마귀의 소굴에서 벗어나야 하지 않을까요? 

 

이렇게 확실한 말씀을 보고서도, 성경에도 없는 사순절을 지키시겠습니까? 그래서 저주를 받으시렵니까? 사순절은 불법이자 사람의 계명일 뿐입니다. 마귀가 만든 불법을 지키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 모든 새언약의 진리를 회복하여 주신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증거하는 참 교회입니다.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 오셔서 요한계시록 22장 17절에 예언된 성령과 신부를 영접하여 생명된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