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초막절, 수장절, 추수감사절. 도대체 무엇인가? 하나님의교회

by 초롱초롱 2020. 10. 3.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 수장절, 추수감사절이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A : 초막절과 수장절은 같은 절기입니다. 알고 계신가요?

B : 추수감사절은 무엇인가요?

A :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없습니다.

B : 그래요?

 


1. 초막절과 수장절은 같은 절기

신명기 16장 16절 너희 중 모든 남자는 일 년 삼 차 곧 ①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께 보이되 공수로 여호와께 보이지 말고

 

역대하 8장 13절 모세의 명을 좇아 매일에 합의한 대로 안식일과 월삭과 정한 절기 곧 일 년의 ②세 절기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드렸더라

 

출애굽기 34장 18~23절 너는 무교절을 지키되 ...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너희 모든 남자는 ③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 보일지라

 

① 3개의 절기명이 무엇입니까?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

② 세 절기명이 무교절, 칠칠절, 초막절입니다.

③ 그런데 출애굽기에는 세 절기명이 무엇입니까? (무교절과 칠칠절(초실절), 그리고 수장절입니다)

 


3개의 구절을 비교해볼까요? 세 개의 절기명이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무교절,칠칠절,초막절

무교절,칠칠절,수장절

 

즉 초막절이 곧 수장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수장절과 초막절은 다른 절기가 아닙니다. 같은 절기입니다.


2. 초막절의 또 다른 이름은 수장절

레위기 23장 34~42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 너희는 칠 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출애굽기 23장 16절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중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초막절이라고 말한 이유는 구약시대에 절기를 지킬 때에 무성한 나뭇가지로 초막을 만들어 거한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수장절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초막절이 토지의 소산을 거두어 저장하는 시기에 지켜진 데서 수장절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게 되었습니다.

 

 

두 구절을 읽어보면, 초막절과 수장절이 부르는 명칭이 다른 이유는 절기의 뜻을 다른 측면에서 나타내기 위해서였습니다. 절기명이 다르다고 해서 다른 절기가 아닙니다. 초막절과 수장절은 동일한 절기입니다.


3. 그렇다면 추수감사절은 무엇인가?

1621년 매사추세츠 플리머스에서 윌리엄 브래드퍼드가 가을 수확의 풍요함을 감사하고자 3일간 축제를 벌였고, 식민 지배를 받던 근처에 사는 인디언들을 초대하여 미국 개척자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는데, 그것이 유래가 되었다.

 

이것이 미국 전역에서 하나의 축제가 되었고 1789년 11월 26일 조지워싱턴에 의해 처음 국경일로 제정되었으나, 3대 대통령인 제퍼슨이 추수감사절을 국경일에서 제외시킨다. 그리고 1863년 링컨 대통령에 의해 11월 마지막 목요일로 다시 국경일로 삼았다. 이후 1941년 루스벨트 대통령 때 11월의 네번째 목요일로 날짜를 바꾸게 되면서 현재 11월의 네번째 목요일로 정해졌다.

 

한국 개신교에서는 1921년 11월 둘째 일요일 후 맞이하는 수요일에 지키기로 결의하였고, 현재는 다시 11월 셋째 일욜일에 지키기로 하였다. 그런데 이마저도 교파별로 정해진 날이 없어 추석을 추수감사절로 지키는 교회도 생겨나고 있다.

 

추수감사절은 어떤 성경적 명칭, 이유가 없습니다.

추수감사절은 말 그대로 사람의 계명입니다. 사람의 계명을 지키면 저주를 받습니다.

 


마태복음 15장 7절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게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①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②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①무엇을 교훈 삼아 가르치고 있나요? (사람의 계명입니다)

②사람의 계명은 어떤 경배인가요? (헛된 경배입니다)

 

즉 추수감사절은 헛된 경배입니다. '헛되다'는 것이 '불필요하다'라는 가벼운 문제라고 생각해선 결코 안 됩니다.

헛된 경배는 가증한 경배요, 하나님께서 저주하시는 경배라는 뜻입니다.


4. 초막절은 구약의 율법일까요? 과연?

jindatcom.tistory.com/171?category=898226

 

초막절. 하나님의교회. 사람의 계명인 추수감사절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초막절, 추수감사절, 하나님의교회) A : 초막절 아시나요? B : 구약의 율법이죠. A : 아닙니다. 초막절은 신약시대에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의 ��

jindatcom.tistory.com

링크 글 읽어보세요. 초막절은 구약의 율법이 아닙니다. 

초막절은 신약의 율법, 새언약으로 지켜야 될 그리스도의 법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초막절을 꼭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