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초막절. 하나님의교회. 사람의 계명인 추수감사절

by 초롱초롱 2020. 9. 16.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초막절, 추수감사절, 하나님의교회)

 

A : 초막절 아시나요?

B : 구약의 율법이죠.

A : 아닙니다. 초막절은 신약시대에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B : 그럼 추수감사절이나 추석 같은 그런건가요?

A : 그것과도 전혀 다릅니다. 의미도 다르고요. 알려드리겠습니다.

B : 네.

 


1. 구약 율법의 초막절

레위기 23장 34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 칠일 동안에 너희는 화제를 여호와께 드릴 것이요 ...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찌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찌니

 

초막절의 날짜는? (성력 칠월 십오일부터 7일간)

초막절을 언제까지 지켜야 하나요?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켜야합니다)

지키는 방법은? (백성들은 초막을 지어서 그 안에 거해야 합니다)

 

이 구절 때문에 초막절이 마치 구약율법 같고,

구약시대에만 지켜야 하는 절기 같죠?

과연 그럴까요? 

 


2. 예수님께서 지키신 초막절

요한복음 7장 2절, 37절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니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어떤 절기입니까? (초막절입니다)

명절 끝날, 곧 큰날은 어떤 날인가요? (초막절의 마지막 날, 초막절 끝날을 말합니다)

초막절 끝날에 예수님께서 어떤 축복을 약속하셨습니까? (생수의 강, 풍만히 내려주시는 성령의 축복)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에 생수의 강을 폭포수와 같이 내려주시겠다고 약속하셨고,

하나님의 성령의 축복을 내려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왜 초막절에 이런 약속을 하셨을까요?

 


3. 초막절의 예언

스가랴 14장 16~17절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무엇을 지키라고 하셨습니까? (초막절입니다)

지키러 올라오면 무엇을 주신다고 약속하셨나요? (비를 내려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생수의 비, 성령의 비죠)

지키지 않는 자는 어떻게 됩니까?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내리십니다)

 

스가랴에 예언 된 초막절은 바로 예수님께서 지키신 초막절. 즉 새언약의 초막절이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초막절에 동일한 말씀을 하셨기 때문이죠.

 


4. 예언을 정확히 이루신 예수님

요한복음 7장 37절 명절 끝날 곧 큰날에(초막절)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니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님께서 초막절 절기 때 "나에게서 생수를 받으라, 나에게서 성령을 받으라" 라고 하셨습니다.

스가랴의 말씀에서는 "초막절을 지키면 비를 내려주겠다" 하였습니다.

 

 

즉 예수님께서 지킨 초막절은 구약의 초막절이 아닙니다.

바로 성령을 내려주시는, 성령의 단비를 내려주시는 신약의 초막절입니다. 새언약의 초막절입니다.

 


5. 초막절, 반드시 지켜야 할 규례

요엘 2장 23절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찌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 주시리니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

 

하나님께서 비를 내려 주십니다.

이 비는 생수요, 하나님의 성령이요, 축복입니다. 그런데 아무 날에 막 내려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을 내려주시는 날은 하나님의 절기 때 내려주시는데, 성경의 기록을 보면 오순절(칠칠절)과 초막절 때 내려주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6. 오순절에 내려주신 성령의 비

사도행전 2장 1~3절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②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사도시대. 어떤 절기를 지킴으로 성령의 축복을 받았습니까? (오순절입니다)

그래서 오순절을 반드시 지켜야합니다. ②지켜야만 성령축복을 받죠.

 

런데! 예수님께서 오순절 외에 또 어떤 절기 때 성령을 내려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까? (바로 초막절입니다)

그렇다면 초막절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지켜야합니다)

 

초막절이 구약의 율법에 불과할까요? 그렇게 주장하는 목사가 있다면 그들은 예수님이 세우신 새언약이 무엇인지 모르는 장님이요, 거짓 목자요, 늑대와 이리들입니다. 

 


 

7. 추수감사절은 뭘까?(추수감사절은 초막절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의 계명입니다. 링크 클릭)

jindatcom.tistory.com/165?category=898226

 


8. 가짜 교회와 진짜 교회

사람이 만든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가짜 교회)

성령을 내려주시는 새언약의 초막절을 지키는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참 교회, 진리교회입니다)

 

사람의 계명을 지켜서 저주를 받으시겠습니까?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하셨습니다.

 

아니면 초막절을 지켜서 축복을 받으시겠습니까?

"초막절에 예수께서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생수의 강이 흘러나니라, 성령을 받으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에 관하여 올바른 가르침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곧 2020년 초막절이 다가오네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초막절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