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 성경의 구조. 성경의 구성. 성경의 특성

by 초롱초롱 2020. 9. 22.

하나님의교회. 성경의 구조. 성경의 구성. 성경의 특성.


1. 성경이란?

-성경은 66권의 책이 하나로 묶인 기독교 경전입니다.

-구약은 39권, 신약은 27권으로 구성되어 있죠.

-B.C. 1500년경부터 A.D. 96년까지의 기록물로 수십 명의 기자가 성경을 기록했습니다.

-성경 기자들의 직업, 상황, 살았던 시대는 다르지만 성경의 말씀들은 하나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베드로후서 1장 21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①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나라

 

①성경의 말씀은 하나님께 받아서 말한 것. 즉 하나님의 말씀을 옮겨 적은 것입니다.


2. 성경의 구조

-구약성경은 율법서-역사서-시가서-예언서 순입니다.

-신약성경은 복음서-역사서-바울서신-일반서신-예언서 순입니다.

-성경은 연대순이 아닌 특성에 따라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앞쪽에 있다고 해서 더 오래된 것은 아닙니다.

(예 : 구약성경의 역사서가 시가서나 예언서보다 앞쪽에 있다고 해서 더 오래된 것이 아닙니다)


3. 구약성경의 구조

율법서 -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역사서 -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하, 열왕기상/하, 역대상/하, 에스라, 느혜미야, 에스더

시가서 -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

예언서 - 대예언서(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에스겔, 다니엘), 소예언서(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4. 신약성경의 구조

복음서 -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역사서 - 사도행전

바울서신 - 로마서,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디모데전/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히브리서

일반서신 - 야고보서, 베드로전/후서, 요한일/이/삼서, 유다서

예언서 - 요한계시록

 

 

5. 그 외

-성경은 원래 문단의 구분이 없이 하나로 이어진 말씀입니다. 후대에 말씀을 쉽게 읽고, 찾기 위해서 구절마다 주소처럼 번지수를 매겼습니다. 그것이 바로 "장", "절"입니다.

-성경은 약자가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찾기 위해서죠. (예 : 창세기는 '창'. 출애굽기는 '출' 등.)

 

 

6. 성경의 저자는 하나님

-성경은 하나님께서 쓰신 책입니다.

-그래서 성경의 참 뜻은 하나님께서 알려주실 수 있습니다.

-많은 거짓 목자들이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고, 거짓되게 풀이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혼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만 우리에게 참 뜻을 알려주실 있기에,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 땅에 오셔야만 우리가 성경의 참 의미와 뜻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jindatcom.tistory.com/86?category=912648

 

2. 다윗의 뿌리. 인봉된 성경을 해석할 예수님. 하나님의교회에 왜 진리가 있는가?

혹시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불에 휩싸여 세상을 심판하러 온다고 생각합니까? 그래서 아직도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고만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세상을 심판하러 온다면, 우리가 읽고 있는

jindatc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