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9.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켜야 서로 사랑할 수 있다.

by 초롱초롱 2020. 6. 27.

하나님의교회    : 유월절을 지켜야 서로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유월절모르는자 : 그런 말씀이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님의교회    : 성경에 정확히 나와 있습니다.

유월절모르는자 : 어디요? 보여 주세요!

 


1. 유월절 성만찬에서 세운 새언약

누가복음 22장 15~20절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①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②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①무엇을 지키기를 원하셨나요? 유월절입니다.

②유월절을 세우시면서 무엇이라고 하셨나요? 새 언약! 이라고 하셨습니다.

 

짐승의 피로만 지켜졌던 구약의 유월절이 드디어!

예수님의 거룩한 피로 세워졌습니다.

그래서 유월절을 가리켜 그리스도의 피로, 당신의 피로 세워진 거룩한 새 언약이라고 하셨습니다.

 

 

 

2. 유월절 성만찬에서 세운 새 계명

요한복음 13장 34절  (유월절 성만찬 자리에서) ①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①유월절 성만찬 자리에서 어떤 계명을 주셨나요? 새 계명을 주셨습니다.

누가복음에서는 새 언약을 주셨다고 하였는데, 왜 요한복음에는 새 계명을 주셨다고 하였을까요?

그것은 새 언약이 곧 새 계명이기 때문입니다.

 

 

 

3. 새 언약=새 계명

유월절 성만찬을 행하시던 자리에서

누가복음 :  "이것이 새 언약이다"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  "이것이 새 계명이다" 하셨습니다.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한 시간에 주신 말씀입니다.

누가복음에는 새 언약(유월절)으로 기록하였고, 요한복음에는 새 계명(서로 사랑하는 것)으로 기록하였습니다.

 

다시 말해 유월절이 곧 새 언약이고, 유월절이 새 계명입니다. 그리고 "서로 사랑하라"라는 가르침이 곧 새 언약이고, 새 계명입니다.

 

그래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서로 사랑하라"라는 새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

 

 

 

 

4. 예수님과 한 몸이 되는 유월절

요한복음 6장 53~56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①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②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①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셔야 무엇을 얻습니까? 영생을 얻습니다.

②예수님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시면 어떤 축복을 받습니까? 예수님이 우리 안에,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는 축복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을 받고, 예수님과 한 몸이 됩니다.

이 사실을 믿습니까? 믿는다면 먹고 마셔야겠죠?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을까요?

 

 

 

5.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

마태복음 26장 17~28절 ①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예수께서 ②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③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①어떤 절기입니까? 유월절입니다.

②유월절 떡을 가지사 무엇이라고 하셨습니까? 당신의 몸이라고 하셨습니다.

③포도주가 담긴 잔을 가지사 무엇이라고 하셨습니까? 죄사함을 주기 위해 많은 사람을 위해 흘리는 당신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유월절을 지켜야만 예수님과 한 몸이 됩니다.

유월절을 지켜야 영생을 얻습니다.

유월절을 지켜야 죄사함을 받습니다.

유월절을 지켜야 우리의 죄사함을 위해 흘리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게 됩니다.

 

 

 

6. 우리 모두 한 몸이 될 수 있는 유월절

고린도전서 10장 16절 우리가 축복하는 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A : 저는 유월절 지켜서 예수님과 한 몸이 되었습니다.

B : 저도 유월절 지켜서 예수님과 한 몸이 되었습니다.

C :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A, B, C는 모두 예수님과 한 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두 한 몸이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유월절은 모두 하나가 되는 축복의 절기입니다.

 

①"많은 우리가 다 한 몸이니, 이는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라고 하셨으니, 유월절을 지켜야만 하나가 됩니다.

 

7. 하나가 되었으니, 우리는 모두 서로를 사랑하게 됩니다.

자기 몸을 미워하는 자가 어디 있습니까?

 

유월절로 하나가 되었으니, 우리는 서로를 정말 사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성만찬 자리에서 유월절을 가리켜 새 언약이라고도 하셨고, 새 계명이라고도 하셨습니다.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축복해 주시면서 이것이 새 언약이라고 하셨고,

"서로 사랑하라"라고 말씀하시면서 이것이 새 계명이라고  하셨습니다.

 

 

8.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사랑"을 모르는 교회이다.

이토록 소중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사랑"을 아예 모르는 교회입니다.

 

"원수도 사랑하라", "서로 사랑하라", "믿음,소망,사랑 가운데 제일은 사랑이라" 와 같은 많은 가르침의 핵심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유월절을 지켜야 진정한 완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9.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는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할 수 없는 자이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는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지 않는 자입니다.

유월절을 지켜야만, 예수님의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게 됩니다.

유월절 진리 안에 그리스도의 사랑이 녹아 있습니다. 어찌 유월절을 지키지 않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겠습니까?

 

 

10. 유월절은 하나님의 피로 세워진 절기입니다.

유월절은 하나님의 피로 세워진 절기입니다.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희생으로 세워진 정말 거룩한 절기입니다.

다음 링크 글도 읽어보세요.

이렇게 중요한데도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 "구약의 절기이다." 라고 주장하는 거짓목자의 말에 속아 넘어가겠습니까?

jindatcom.tistory.com/73?category=901768

11. 삼위일체. 유월절의 양의 희생이 왜 하나님의 희생일까요? 하나님의교회

성삼위일체 11번째 시간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님이 같은 분이라는 사실은 충분히 이해 되었으리라 봐요. 그래도~ 한 번 더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주는 성삼위일체. 삼위일체에 대해 알아

jindatcom.tistory.com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유월절에 대해서 정말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