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7.하나님의교회와 멜기세덱. 멜기세덱의 떡과 포도주는 무엇인가? 유월절을 왜 지켜야하는가?

by 초롱핑크 2020. 5. 16.

교회를 오래다녀도, 멜기세덱에 대해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하나님의교회는 멜기세덱에 대한 진리가 있죠.

 

멜기세덱에 대해 모르면, 예수님이 누구인지 모르는 것입니다.

멜기세덱에 대한 진리가 없다면, 그곳은 예수님에 대해 모르는 곳입니다.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멜기세덱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멜기세덱은 누구인가?

창세기 14장 18~20 살렘왕 ①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②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가로되 천지의 주재시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여 아브람에게 복을 주옵소서 너희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찌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①멜기세덱이 무엇을 가지고 나왔습니까? 떡과 포도주입니다.

②멜기세덱은 누구입니까? 하나님의 제사장입니다.

 

멜기세덱은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아브라함에게 축복을 빌어준 하나님의 제사장입니다.

멜기세덱이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할 때 사용한 것이 떡과 포도주입니다. 떡과 포도주는 멜기세덱의 제사방법이죠.

 


2. 예수님은 무엇을 가지고 우리에게 죄사함의 축복을 빌어주셨는가?

마태복음 26장 26~28절 (유월절 예배를 드릴 때)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①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①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죄사함의 축복을 빌어주셨을 때, 무엇을 가지고 축복하여 주셨습니까? 떡과 포도주입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를 이용하여 유월절 예식을 지키셨을까요? 계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예수님은 어떤 제사장?

히브리서 5장 8~10절 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하나님께 ①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①예수님은 어떤 제사장으로 오셨습니까?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으로 오셨습니다.

즉 예수님은 멜기세덱이란 제사장의 입장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여기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았다는 것은 멜기세덱의 제사 방법인 떡과 포도주를 이용했다는 뜻입니다.

 

"반차"란 예식 방법, 예식 순서나 차례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멜기세덱이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할 때 예식 방법으로 떡과 포도주를 사용했듯이, 예수님께서도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서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우리에게 죄사함의 축복을 빌어주셨습니다.

 

그래서 멜기세덱은 곧 예수님입니다.

 

 

 

 

 


4. 멜기세덱이신 예수님 이전에는 누가 축복을 간구?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축복을 빌어주실 때, 예식 방법으로 "떡과 포도주"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멜기세덱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등장하기 전에는 누가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고, 그리고 무엇을 가지고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했을까요?

 

예수님 이전에는 이스라엘의 레위 계통에서 제사장을 뽑았고, 레위 계통의 제사장이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레위 계통의 제사장은 떡과 포도주를 사용하지 않고, 짐승의 피를 흘려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했습니다.

레위 계통에서 제사장이 선출되었고, 제사를 드릴 때는 반드시 짐승의 피를 흘려서 드린 제사 방법을 아론의 제사 방법, 즉 아론의 반차라고 말합니다.

 


5. 레위 계통의 제사장 & 멜기세덱이신 예수님

히브리서 7장 11~12절 ①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②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①예수님 이전에는 레위 계통의 제사장이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했습니다.

그러나 멜기세덱이신 예수님이 등장하여, 예수님께서 직접 우리에게 축복을 빌어주셨습니다.

제사장이 바뀐 것이죠. ②레위 계통의 제사장에서 친히 성육신하신 하나님, 바로 예수님(멜기세덱)으로 말이죠.

 

누구에게 축복을 받고 싶습니까? 레위 계통의 제사장입니까? 아니면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입니까? 당연히 예수님이죠.


6. 아론의 반차 & 멜기세덱 반차

히브리서 7장 11~12절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④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①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②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③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①예수님 오시기 전에는 아론의 반차(짐승의 피, 모세의 율법)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멜기세덱이신 예수님이 등장하곤 ②멜기세덱의 반차 방법으로 제사가 바뀌었습니다.

③제사장이 바뀌었기 때문에 율법도 옛언약에서 새언약으로 바뀐 것이고, 예배에 드려진 희생도 짐승에서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바뀐 것이며, 반차도 아론의 반차에서 멜기세덱의 반차로 바뀐 것입니다.(이 부분이 어렵다면 하나님의교회에 꼭 오시기 바랍니다)

 

누구 방식으로 제사(예배)를 드리고 싶습니까?

 

아론의 반차로 제사를 드리시겠습니까? 아니면 멜기세덱의 반차로 제사를 드리겠습니까? 

아론의 반차 방법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린다면, 결코 온전함을 얻을 수 없습니다.(④'아론의 반차로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이란 아론의 반차로는 온전함을 얻을 수 없었다는 뜻입니다. 온전함을 얻을 수 없었기 때문에 다른 제사장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사장이란 멜기세덱을 말하며, 예식방법은 고귀한 그리스도의 피, 고귀한 희생으로 드려지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바로 멜기세덱의 반차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멜기세덱의 반차, 멜기세덱의 예식 방법으로 예배를 드려야합니다.

그것이 예수님께서 바라시는 제사 직분, 제사방법입니다.


7. 유월절 예식의 변화?

출애굽기 12장 6~14절 이달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 ①그 양을 잡고 ...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마태복음 26장 17~26절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에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 이것이 내 몸이니라 ...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 이것은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②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구약과 신약의 유월절 지키는 방법이 왜 달라졌을까요? 그것은 제사장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레위 계통의 제사장에서 멜기세덱의 제사장으로 바뀐 것이죠. 즉 짐승의 피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출애굽기를 보십시오. 레위계통의 제사 방법, 아론의 반차는 ①짐승인 양을 잡아 하나님께 축복을 빕니다.

그러나 신약성경을 살펴보십시오. 멜기세덱의 제사 방법, 즉 멜기세덱의 반차는 떡과 포도주를 이용하여 하나님께 축복을 받습니다. ②떡과 포도주에는 그리스도의 희생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어느 방법으로 유월절 예배를 드려야 할까요? 당연히 새언약의 방식이죠.

 

 

 

 

 

 


8. 유월절 양으로 희생당하신 예수님

고린도전서 5장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①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구약의 유월절 예식에는 누구의 희생이 있었나요? 양, 즉 짐승의 피였습니다.

신약의 유월절 예식에는 누구의 희생이 있습니까? ①그리스도의 희생이 있습니다.

 

구약은 아론의 반차입니다. 짐승의 피로 드려진 유월절입니다.

신약은 멜기세덱의 반차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드려지는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신약시대에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킵니다.


문제. 유월절을 어떻게 지켜야 할까요?

1. 구약 방법으로 짐승인 양을 잡는다.

2. 신약 방법으로 떡과 포도주로 반드시 지킨다.

3. 절기는 아예 지킬 필요가 없다.

 

정답 2번.

1. 구약 방법으로 지키는 것은 레위 계통인 아론의 반차 방법이고, 결코 온전함을 얻을 수 없습니다.

2. 신약 시대에 멜기세덱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친히 양으로 희생 당하셨으므로, 반드시 유월절에 떡과 포도주로 그 희생의 공로를 축복 받아야 합니다. 유월절을 지킬 때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사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소리를 하며 신약의 유월절마저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예수님을 안 믿는 사람입니다. 엉터리 같은 주장에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오. 그리스도의 희생을 헛되이 하는 자들의 주장입니다.


멜기세덱의 진리는 하나님의교회에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성경 지식이 이토록 완벽하고 확실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진리를 가지고 오신 재림그리스도가 계시기 때문입니다.

어느 교회에 유월절 진리, 멜기세덱에 관한 진리가 있나요? 하나님의교회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아직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도대체 언제 재림하시나요?

이미 재림하셨다면 받아들일 준비는 되어 있습니까?

하나님의 교회에 오셔서 안상홍님이 왜 재림그리스도이신지 알아보시고, 구원받는 자녀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19

  • 은하수 2020.05.16 17:02

    멜기세덱의 상징인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분은 바로 성경이 증거하는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이십니다.
    답글

  • 맘둥이 2020.05.16 17:48

    아론의 반차로는 우리가 구원에 이를 수 없기에 멜기세덱의 반차로 새로운 방식으로 유월절을 지킬 수 있도록 세워주시고 친히 제물이 되어주신 그 하나님의 지극하신 사랑을 생각하고 마음에 새겨야겠습니다.
    답글

  • 또별이 2020.05.16 17:52 신고

    새언약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우리 죄를 사해주시고 영생을 약속해주신 완전한 멜기세덱, 아버지 안상홍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답글

  • 감사둥이 2020.05.16 18:33 신고

    새 언약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영생의 축복을 빌어주신 안상홍님은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대제사장으로 임하신 재림 예수님이십니다~
    답글

  • 풍금소리' 2020.05.16 21:42 신고

    하나님의 교회 멜기세덱 진리를 통해서 우리에게 새 언약 유월절로 영생을 허락하시는 예수님, 그리고 다시 오시는 재림예수님을 깨닫고 영접할수 있습니다~

    답글

  • 어서와요 2020.05.16 22:39 신고

    유월절지킬 필요가 없다는 사람들은 누구를 믿는걸까요? 죄사함과영생의 약속이 담긴 새언약유월절은 천국에 갈수 있는 열쇠입니다. 그럼에도 유월절지킬 필요없다 말하는자들은 천국에 가기 싫어하는 하는. 거짓단체입니다.
    오히려 유월절을 다시 되찾아주셔서 영생의 길 열어주심에 감사드려야 합니다~

    답글

  • 깜냥 ★ 2020.05.16 22:45 신고

    짐승의 피로써는 온전한 죄사함을 받을수 없기에~ 하나님의 피로써 온전한 죄사함을 받을수 있도록 새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신 안상홍님께서도 성경의 모든 예언을 이루신 진정한 하나님이십니다~
    답글

  • 예수님은 이미 멜기세덱의 반차인 새언약 유월절을 가지고 재림하셨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예언을 통해 재림예수님을 알고 영접해야합니다 :)
    답글

    • 초롱핑크 2020.05.21 13:58 신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교회, 바로 하나님의교회죠. 이것만 봐도 여기에 진리가 있고, 하나님이 계심을 깨달아야하지요~

  • 보매 2020.05.20 14:47 신고

    멜기세덱으로 오시어 새언약 유월절 다시 찾아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감사드립니다
    답글

  • 함박이천사^^ 2021.01.12 00:45 신고

    멜기세덱의 모든 예언을 이루신분은 안상홍님뿐이십니디~
    멜기세덱 안상홍님을 믿고 축복받아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