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과 첫째계명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10번째!

by 초롱초롱 2020. 7. 15.

하나님의교회와 첫째 계명.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A: 첫째 계명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B: 그럼요.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입니다.

A: 첫째 계명을 지키는 방법은 아시나요?

B: 지키는 방법이 있다고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첫째 계명인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라는 첫째 계명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계명은 반드시 유월절을 지켜야만 지킬 수 있음을 알게 된다면, 깜짝 놀랄 겁니다.


1.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첫째 계명?

마태복음 22장 35~38절 그 중에 한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여 묻되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①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①예수님께서는 무엇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라고 하셨습니까?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2.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열왕기하 23장 25절 요시야와 같이 ①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여호와를 향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온전히 준행한 ②임금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

 

①누가 첫째 계명을 지켰습니까? 요시야왕입니다. 요시야 왕을 가리켜 마음과 성품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의 모든 율법을 온전히 준행했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라는 첫째 계명을 요시야 왕이 지킨 것입니다.

②요시야 왕을 가리켜 "첫째 계명을 지킨 임금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라고 하셨습니다.

 


3. 요시야 왕이 지킨 유월절

열왕기하 23장 21~23절 왕이 뭇 백성에게 명하여 가로되 이 언약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②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에든지 유다 열왕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①요시야 왕 십팔년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①요시야가 무엇을 지켰습니까? 유월절입니다.

 

②"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에든지 유다 열왕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라는 표현처럼 "유월절 지킨 임금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유다 열왕의 시대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라는 최고의 칭찬을 하셨습니다.

 


4. 유월절을 지킨 요시야 = 첫째 계명을 지킨 왕은 요시야왕 뿐이다.

열왕기하 23장 25절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에든지 유다 열왕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열왕기하 23장 21~23절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여호와를 향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온전히 준행한 임금은 ②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

 

요시야 왕을 가리켜 "①사사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 유다 열왕의 시대에까지 이렇게 유월절 지킨 임금은 요시야 뿐이다"

 

요시야 왕을 가리켜 "②이전에도 후에도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여호와를 사랑한 임금은 오직 요시야 뿐이다."

 

유월절 지킨 요시야를 가리켜 하나님께서는 첫째 계명을 지킨 요시야 왕이라고 하셨습니다.

유월절을 지킨 일이 왜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한" 일이라고 하셨을까요?


5. 유월절 밤에 다른 신을 심판하시는 하나님

출애굽기 12장 12절 내가 그 밤에(유월절)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①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①하나님께서는 유월절에 하나님 외에 다른 모든 신들을 심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다른 모든 신들을 심판하시면 자연스럽게 우리는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오직 하나님 한 분만 섬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월절을 지키면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라는 첫째 계명을 지킬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라는 새언약의 첫째 계명도 지킬 수 있게 됩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신들을 섬기게 됩니다. 다른 신을 열심히 믿는 자가 하나님을 마음을 다하여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6. 유월절 안 지키면 자연스럽게 우상숭배하게 됨

열왕기하 23장 21~24절 왕이 뭇 백성에게 명하여 가로되 이 언약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에든지 유다 열왕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요시야 왕 십팔년에 예루살렘에서 ①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요사야가 또 ②유다 땅과 예루살렘에 보이는 신접한 자와 박수와 드라빔과 우상과 모든 가증한 것을 다 제하였으니 이는 대제사장 힐기야가 여호와의 전에서 발견한 책에 기록된 율법 말씀을 이루려 함이라

 

요시야왕도 하나님을 믿었지만 18년 동안 거룩한 성전 안에 가증한 우상들을 그대로 두었습니다. 그러나 ①유월절을 지킨 다음에는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동안 모르고 섬겼던 모든 우상을 멸하게 됩니다.

유월절 지키고 나서, 다른 신들을 심판해 버릴 수 있게 되었고, 하나님만 섬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7. 유월절 지키기 전까지 온갖 우상을 섬기고 있었던 역사

역대하 30장 1절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①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히스기야 시대, 유월절을 지키고 나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봅시다.

 

역대하 31장 1절 이 모든 일이 마치매 거기 있는 이스라엘 무리가 나가서 ①유다 여러 성읍에 이르러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유다와 베냐민과 에브라임과 므낫세 온 땅에서 산당과 단을 제하여 멸하고 이스라엘 모든 자손이 각각 그 본성 기업으로 돌아갔더라

 

①유월절을 지키고 나서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동안 섬겨왔던 가증한 우상들을 다 멸망시켰습니다.

 


8. 따라서 유월절을 안 지키면 자연스럽게 우상숭배하게 됨

우상숭배하는 자 - 첫째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

우상숭배하는 자 -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자

 

유월절 지키면 - 우상을 멸하게 됨

유월절 지키면 - 하나님만 섬기게 됨으로 첫째 계명을 지키게 됨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을 지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가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라는 계명을 지키는 교회입니다.

또한 하나님을 진정 사랑하는 교회가, 마음을 다하여 성품을 다하여 뜻을 다하여, 목숨까지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