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왜 첫째 계명일까? (유월절-11번째 글)

by 초롱초롱 2020. 7. 21.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이 왜 첫째 계명인가?

 

A: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B: 절기가 뭐가 중요합니까?

A: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라는 첫째 계명을 지키기 위해선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B: 유월절과 첫째 계명이 무슨 관계가 있나요?

A: 유월절이 첫째 계명입니다.

B: ????

 


1. 첫째 계명이란?

마태복음 22장 35~38절 그 중에 한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여 묻되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첫째 계명이 무엇입니까?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구약 성경에는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라는 말씀이 첫째 계명입니다.

신약 성경에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첫째 계명입니다.

 

사실 두 계명은 동일한 계명입니다. 표현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2. 왜 유월절이 첫째 계명인가? (증거1)

신명기 6장 4~8절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①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라는 말씀은 첫째 계명을 말합니다.

이 말씀인 첫째 계명을 마음에 새기고,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첫째 계명을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고 미간에 붙여 표를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3장 8~9절 너는 그 날에 네 아들에게 뵈어 이르기를 이 예식은 ②내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여호와께서 나를 위하여 행하신 일을 인함이라 하고 이것으로 네 손의 기호와 네 미간의 표를 삼고 여호와의 율법으로 네 입에 있게 하라

 

이 예식은 무엇입니까? 유월절입니다.

애굽에서 나올 때 여호와께서 행하신 일은 유월절 권능의 역사입니다.

그런데 그 유월절로 무엇을 삼으라고 하셨습니까? 네 손의 기호와 미간의 표를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두 구절을 비교해볼까요?※※※

신명기 6장에서는 첫째 계명을 손의 기호와 미간의 표로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3장에서는 유월절을 손의 기호와 미간의 표로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첫째 계명을 말씀하실 때와 유월절을 말씀하실 때, 동일한 표현, 동일한 부탁을 하셨습니다.

즉 첫째 계명과 유월절이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유월절과 첫째 계명이 같아요~ (증거2)

출애굽기 13장 3~4절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애굽에서 곧 종 되었던 집에서 나온 그날을 기념하여 유교병을 먹지 말라 여호와께서 그 손의 권능으로 너희를 그 곳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으니라 아빕월 이날에 너희가 나왔으니

 

애굽에서 곧 종 되었던 집에서 나온 그날을 기념하는 절기는 유월절입니다.

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까? 하나님께서 그 손의 권능으로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해내시려고 얼마나 많은 권능의 역사를 펼치셨나요?

그 권능의 핵심의 날! 바로 유월절 밤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믿는 백성이라면 당연히 유월절을 지켜야합니다.

 

 

출애굽기 20장 1~3절 하나님이 이 모든 말씀으로 일러 가라사대 나는 너를 애굽 땅, 곧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너의 하나님 여호와로라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내게 있게 말찌니라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내게 있게 말찌니라는 첫째 계명입니다.

왜 첫째 계명을 지켜야 합니까? 하나님께서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셨기 때문입니다.

 

왜 하나님만 섬겨야 할까요?

왜 다른 신을 섬기면 안 될까요? 그 이유는 애굽에서 종노릇하던 백성들을 구원해주신 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큰 은혜를 주신 하나님을 섬겨야하는 것이 당연하죠.

 

※※※두 구절을 비교해볼까요?※※※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첫째 계명을 지켜야 하는 이유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첫째 계명을 지켜야 하는 이유가 똑같습니다. 즉 유월절이 곧 첫째 계명입니다.

 

 

 


4. 유월절을 지켜야만 하나님만 섬기게 됩니다.(증거3)

https://jindatcom.tistory.com/126?category=888647

 

하나님의교회, 유월절과 첫째계명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10번째!

하나님의교회와 첫째 계명.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A: 첫째 계명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B: 그럼요.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입니다. A: 첫째 계명을 지키는 방법

jindatcom.tistory.com


5. 유월절을 지켜야 귀신을 알아봅니다. 우상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증거4)

https://jindatcom.tistory.com/101?category=888647

 

8.하나님의교회에서 귀신의 집을 알려드려요. 새언약 유월절과 계시록18장

"교회가 사실 귀신의 장소라면?" 이렇게 말한다면 깜짝 놀랄 겁니다. 교회를 다니면서 "정말 이 곳에 하나님이 계실까?"라는 의문을 가져본 적은 없나요? 귀신들을 볼 수 있는 방법을 하나님의교�

jindatcom.tistory.com


6. 유월절이 첫째 계명이라는 사실은 성경 곳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첫째 계명인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와서 첫째 계명이 유월절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