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체로 오실 예수님

구름타고 오시리라. 재림 예수님은 어떤 모습으로?

by 초롱초롱 2022. 10. 15.

 

#하나님의교회

 

많은 이들이 재림 예수님을 기디라고 있다. 그러나 이미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배척하고 있으니 안타까울 따름이다. 사람들은 육체를 입고 오신 하나님을 2천년 전에도 알아보지 못하고 배척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그 이유는 성경을 정확히 모르기 때문이다. 분명히 하나님께서는 다시 오실 때도 예수님과 동일하게 구름 타고 육체로 오시겠다고 하셨다.

 

 

1.

눅 21: 27~28 그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웠느니라 하시더라

 

일반 기독교인들은 위 구절을 보면서 ‘예수님께서 실제 구름을 타고 오셔서 심판과 구원을 베푸실 것’이라는 생각들을 하고 있는데, 성경에는 그렇게 되어 있지 않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구름 타고 오셨을 때가 바로 ‘구속이 가까운 때’라고 하셨기 때문이다. 구름 타고 오셨을 때를 ‘구속의 날’이라 하지 않으시고 ‘구속의 날이 가까운 때’라고 하신 이유를 생각해 보길 바란다.

 

2.

단 7:13~14 내가 또 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그 앞에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구름 타고 오시는 하나님에 대해 이해하려면 초림 예수님에 관한 예언을 연구하면 된다. 구약성경은 초림 예수님께서 구름 타고 오신다고 예언했다.

 

위 구절은 초림 예수님께서 오시기 약 600년전의 예언이다. '인자 같은 이'가 구름을 타고 와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는다고 예언되어 있다. 예언에 따라 이 땅에 오셔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으시는 분은 초림 예수님이시다.(마태복음 28:18, 요한복음 17:10, 누가복음 22:29). 그런데 다니엘서에 보면 초림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구름을 타고 오시겠다고 예언되어 있다. 초림 예수님께서 실제 구름을 타고 오셨나? 아니다. 마리아의 몸을 통해서 우리와 똑같은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셨다.

구름을 타고 오신다는 것은 비유의 말씀이다. 즉 구름은 육체를 의미하고 있다. 그래서 누가복음 21장의 구름을 타고 다시 오실 것이란 예언도 다시 한 번 육체의 모습으로 오시겠다는 예언이다.

 

 

3.

그렇다면 왜 예수님께서는 ‘구름’을 타고 오시겠다고 비유하셨을까?  구름이 가진 특성에 대해 이제 생각해보기로 하자.

 

구름의 특성 1. 비를 내림

구름은 눈이나 비가 되어 하강함으로 지상의 생명체들에게 물을 공급한다. 물은 성경에서 생명수를 의미한다(아모스 8:11, 요한복음 7:37~39 참조).

성경에서 거짓 선지자를 ‘물 없는 구름’에 빗대신 구절이 있다. 거짓 선지자가 ‘물 없는 구름’이라면 참 선지자는 ‘물 있는 구름’이다. 즉 하나님께서 (물 있는)구름을 타고 오신다는 것은 단순히 사람의 모습으로만 오신다는 것이 아니라, 구원에 이를 말씀을 가지고 오신다는 뜻이다.

 

구름의 특성 2. 햇빛을 가림

사람은 절대 맨 눈으로 태양을 볼 수 없지만 구름에 가려진 태양이라면 희미하게나마 그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이처럼 구름은 햇빛을 가리는 역할을 하는데, 성경에서 빛은 하나님의 영광을 상징하기도 한다(시편 50:2, 이사야 60:1~2).

이는 햇빛이 구름에 가리듯 하나님의 모든 영광이 육체 속에 가려져서 아무도 하나님을 알아보지 못할 것을 의미한다. 과연 이 비유대로 예수님은 모든 면에서 사람들과 똑같으셨고, 너무나 평범하셔서 사람들이 흠모할 만한 점이 단 하나도 없을 정도였다(이사야 53:1~3).

 

현대인의성경, 히 2:14~17 자녀들은 살과 피를 가졌기 때문에 예수님도 그들과 마찬가지로 인간성을 지니셨습니다. … 그러므로 주님은 모든 점에서 자기 형제들과 같이 되셔야 했습니다.

그러나 자신들의 고정관념 속에 하나님을 가둬 뒀던 사람들은 너무나 평범하게 오신 하나님을 도저히 영접하지 못했다. 오늘날에도 자신의 생각을 버리지 못한 채 성경의 예언을 외면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하나님께서는 거치는 돌과 걸리는 반석이 되고 계신다.

 

 

-다시 한 번 읽어보십시오.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름 타고 오신다는 예언

누가복음 21:27 그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단 7:13~14 내가 또 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그 앞에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마 28:18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요 17:10 내 것은 다 아버지의 것이요 아버지의 것은 내 것이온데 내가 저희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나이다
눅 22:29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 것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다시 오실 예수님께서는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그런데 예수님에 관한 예언이 기록된 다니엘 7장에는 역시 동일한 예언이 있습니다. 인자 같은 이, 즉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셔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으신다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신약 성경에는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으신 분이 예수님이라고 증거되어 있습니다. 다니엘이 예언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으신 분이 예수님이신데, 분명 구름을 타고 온다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께서도 구름을 타고 온다고 예언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동일한 표현을 사용하신 것은 다시 오실 예수님께서 2천 년 전과 동일한 모습으로,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오신다는 것입니다. 즉 예수님께서는 육체의 모습으로 다시 오십니다. 
 
※ 구름으로 비유한 이유 ※
잠언 25:14 선물한다고 거짓 자랑하는 자는 비 없는 구름과 바람 같으니라
유다서 1:12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바람에 불려 가는 물 없는 구름이요
거짓 선지자를 '비 없는 구름', 또는 '물 없는 구름'으로 비유합니다.
거짓 선지자가 비 없는 구름이라면, 진리의 말씀인 생명수를 가지고 오신 그리스도는 물이 있는 구름입니다. 즉 '구름 타고 온다'는 것은 참 선지자로 오실 것을 비유한 말씀입니다.
 
 

영광 중에 오신다는 예언

마태복음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사야 40:3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 하라 골짜기마다 돋우어지며 산마다, 작은 산마다 낮아지며 고르지 않은 곳이 평탄케 되며 험한 곳이 평지가 될 것이요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나고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리라 대저 여호와의 입이 말씀하셨느니라  보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리실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으며
마가복음 1:2 선지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저가 네 길을 예비하리라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기록된 것과 같이 세례 요한이 이르러 광야에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다시 오실 예수님께서는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십니다. 땅의 모든 족속들이 영광으로 오는 주를 본다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이 말씀도 2천 년 전에 오신 예수님의 예언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동일한 예언입니다.
 
예수님에 관한 예언인 이사야 40장을 읽어보십시오. 이사야 40장의 예언은 세례 요한과 예수님에 관한 예언입니다.
'외치는 자'가 등장하여,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게 됩니다. 외치는 자 이후에는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납니다.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날 때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게 됩니다. 또한 여호와께서 강한 자로 임하십니다. 또한 친히 그 팔로 백성들을 다스리실 것입니다.
이사야의 '외치는 자'에 관한 예언은 '세례 요한'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마가복음 1장에는 세례 요한이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라고 정확히 증거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외치는 자였던 세례 요한 이후에 누가 등장하였습니까?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 오신 것을 이사야 선지자는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난 것이다'라고 예언하였고, '강한 자로 임하신 여호와이시다'라고 예언하였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오신 것을 가리켜 '모든 육체가 그것을 보리라'라고 하였습니다. 실제 예수님께서는 육적으로 초라한 모습으로 이 땅에 임하셨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를 가리켜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났으며, 모든 육체가 그 영광을 보았으며, 강한 자로 임하셔서 그 팔로 친히 다스렸도다'라고 증거하였습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에 관한 예언도 동일한 예언입니다.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어떤 모습으로 다시 오실까요? 동일한 표현을 사용하신 것은 다시 오실 예수님께서 2천 년 전과 동일한 모습으로,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오신다는 것입니다. 즉 예수님께서는 육체의 모습으로 다시 오십니다. 
 
 
※ 그리스도의 영광을 본다는 것 ※
고린도후서 4:4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 어두운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
 
'모든 육체가 그리스도의 영광을 본다'는 성경 말씀을 문자 그대로 해석하지 말아야 합니다. 영광의 광채를 보지 못하게 훼방하는 자들이 있어서 결코 그 영광을 보지 못할 자들도 있습니다. 반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자들이 있습니다. 즉 겸손한 자, 하나님의 백성들은 육체로 임하신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았으며, 반대로 악한 백성들은 육체로 임하신 그리스도에게서 그 어떤 하나님의 영광도 보지 못하였습니다. 즉 성경에서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라고 한 말씀은, 겸손한 하나님의 백성에게만 해당되는 말씀입니다. 또한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본다는 것은 육체로 임하신 하나님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예언입니다. 권능의 하나님의 실체는 결코 우리가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https://youtu.be/0-kWoe1qjDE?si=VQHUF0bdU0Dw3J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