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 이단 이유. 하나님의교회 역사

by 초롱초롱 2021. 12. 7.

하나님의교회 이단 이유?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일까?

하나님의교회 역사를 들여다보면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인지 아닌지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1. 예수님께서 세우신 초대교회는 어떤 교회였으며, 어떤 대우를 받았을까?

갈 1:13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

사도 바울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기 전에는 유대교에 몸 담고 있었다.

유대교의 가르침을 철저하게 따르던 자가 바울이었다. 바울의 옛 이름은 사울이다. 사울이었던 시절, 그는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는 일에 앞장섰다. 그래서 바울 스스로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었을 때"라며 자신의 잘못을 적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

사도 바울은 어떤 교회를 핍박하고 잔해했는가? 하나님의 교회이다. 이 말씀으로 보건대,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세운 교회의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였음을 알 수 있다. 즉 그리스도를 영접한 후, 사도 바울이 다닌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다.

사실 본 구절에서뿐만 아니라 신약 성경 곳곳에 "하나님의 교회"라는 명칭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고린도 지역에 세워진 교회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고전1:2)"라고 하였으며, 유대에 세워진 교회는 "유대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살전2:14)"였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하나님의교회는 당시 어떤 대우를 받았을까?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라는 본 구절 내용으로 본다면, 유대교로부터 철저한 핍박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즉 당시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르던 성도들은 이단으로 간주되어 심한 핍박과 고통을 받았다.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이었던 것이다.

 

2. 예수님은 이단이었다.

행 24:5 우리가 보니 이 사람은 염병이라 천하에 퍼진 유대인을 다 소요케 하는 나사렛 이단의 괴수

나사렛 이단의 괴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전파하던 바울을 가리켜 당대 사람들이 뭐라고 하였는가?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고 하였다.

바울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다녔다. 그런 바울의 가르침을 가리켜 "나사렛 이단의 가르침"이라고 하였다. 즉 당시 예수님은 "이단"이었고, 바울은 "이단의 괴수"라는 오명을 받았다.

 

그렇다면 당대 사람들이 예수님을 가리켜 이단이라고 하였다고 해서, 정말 예수님이 이단인 것인가?

당대 유대교에서 바울을 이단의 괴수라고 낙인찍었다고 해서, 사도 바울이 정말 이단의 가르침을 전파하는 자였을까?

모두 그렇지 않다.

 

권력을 잡은 자들이 자신들의 기득권을 잃지 않기 위해, 진리를 가지고 오신 그리스도조차 배척해버린 사건을 잘 기억해야 한다.

 

3. 새언약을 세워주신 예수님

눅 22:20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

예수님께서 새언약 유월절을 선포하셨다. 마가의 다락방에서 지키신 유월절이었기에 초라해보일 수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언약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주신 엄청나고도 고귀한 언약이다. 양을 잡던 구약의 유월절을 양의 실체로 오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새언약으로 새롭게 세워주셨다. 떡을 떼시며 "나의 몸"이라고 약속하셨고, 포도주를 축사하시고 "나의 피"라고 약속해 주셨다. 이렇게 너무나도 고귀한 새언약 유월절 진리를 지키던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였다.

 

그러니 악한 자들은 하나님의교회를 비방하기에 혈안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당대 유대교에서 예수님을 이단으로 간주하고, 사도들을 핍박하였다.

 

 

4. 종교 암흑세기 동안 진리가 모두 사라짐

갈 1: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 좇는 것

하나님의교회는 유대에서부터 마게도냐를 거쳐 로마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교회를 세웠다. 하지만 사도들마저 세상을 떠난 이후, 각 교회는 곁길로 나가기 시작하였다. 다른 복음을 좇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다는 경고의 말씀을 남겼음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다른 복음을 마구마구 받아들였다. 특히 로마에 세워진 교회가 더욱 심했다.

 

새언약의 안식일을 버리고, 일요일 예배 문화를 받아들였다. 새언약 유월절 진리마저 폐지시켜 버렸다. 심지어 성찬식을 유월절이 아닌 부활절에 하는 괴기한 규례까지 만들었다. 또한 부활절은 이스터여신 숭배사상에서 기원한 달걀과 토끼로 기념하게 만들었다.

십자가인 담무스의 상징도구이자 사형도구를 그리스도의 상징이라고 되는 것처럼 포장한 뒤, 교회내부와 교회탑에 설치하였다. 그로인해 교회는 우상숭배를 당연시하게 되었다. 십자가 외에도 온갖 우상들을 교회 안으로 들여오기 시작했으니, 마리아상 숭배, 성인상들이 그것이다. 태양탄신일이던 로마의 동지제를 예수 탄신일로 교묘하게 바꾼 뒤, 태양탄신일의 모든 문화와 풍습을 교회안으로 유입시켰다. 마치 예수님을 섬기는 것처럼 꾸미기까지 하였다.

 

지금 교회의 절기들을 살펴보라. 성경에도 없는 다른 복음뿐이다. 추수감사절, 사순절, 맥추감사절, 대강절, 이스터절(부활절), 일요일 예배, 십자가 숭배 등.. 성경에 있는 절기가 어디있는가? 다 거짓이다. 다 다른 복음이다.

 

진리는 모두 사라졌다. 말 그대로 하나님의교회는 자취를 감추었다. 사라졌다. 없어진 것이다.

 

5. 진리의 말씀으로 다시 오신 성령과 신부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성령과 신부가 말씀

마지막 예언을 담은 요한계시록에 성령과 신부가 등장한다. 성령과 신부가 나타나셔서 말씀을 하신다.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성령과 신부가 주시는 말씀은 "생명수"의 말씀이다. 값 없이 주신다.

생명된 말씀이란 구원에 이르는 진리를 말한다. 즉 마지막 때 성령과 신부께서 나타나셔서 진리를 알려주신다는 뜻이다.

 

종교암흑세기 동안 사라졌던 진리를 가지고 나타나시는 성령과 신부

그렇다면 성령과 신부는 오셔서 어떤 교회를 세우실까? 당연히 사라진 교회 "하나님의교회"를 세우실 것이다.

 

6. 진리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말함

진리를 가지고 성령과 신부께서 오셨다. 이미 오셨다. 오셔서 하나님의교회를 세우셨다.

그런데 오늘날 종교계의 기득권을 장악한 자들은 자신들의 이권을 잃을까봐 전전긍긍이다. 그래서 진리를 가지고 나타나신 성령과 신부를 훼방하고, 새언약 규례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비방한다.

 

과연 저들의 말대로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일까? 절대 그렇지 않다.

 

하나님의교회는 진리교회이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다.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태양탄신일인 12월 25일을 지키는 교단이 이단이다.

새언약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다. "존엄한 태양의 날에 쉬라는 명령에 힘입어 곤고화된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곳이 이단이다. 일요일 예배는 성경 그 어디에도 없다.

초막절을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다. 추수감사절과 초막절은 날짜부터 의미까지 다르다. 추수감사절을 초막절이라고 억지 해석하는 자들은 악한 자들이다.

부활절을 올바르게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뿐이다. 부활절을 달걀과 토끼로 기념하는 교단들은 이단이다. 성경 어디에 달걀과 토끼가 나오는가? 달걀과 토끼는 이스터여신 숭배하던 이방종교에서 시작되었다.

무교절을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다. 사순절을 지키는 교회는 이단이다. 사순절이 성경 어디에 나오는가?

 

거짓된 것만 잔뜩 지키는 교단에서 얼른 탈출하시고, 하나님의교회로 나아오시기 바란다.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이 아니라, 사실 진리교회이다.

댓글39

  • 물수제비 2021.12.07 23:17 신고

    참을 거짓이라 하고 거짓을 참이라하는 이들은 늘 있었는데요. 다른 것은 그냥 속았다 하고 분개하며 돌이키고 손해보았다 하면 그럭저럭 잊혀질 수도 있는 일이나 하나님을 아는 일이나 하나님의 뜻을 행함에 있어 거짓을 행하게 되면 구원을 받지 못하고 멸망하여 결코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살피고 살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1.12.09 22:08 신고

      참과 거짓을 분별하고자 하는 마음조차 없는 영혼들이 많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마음을 열고, 고정관념을 버리면 진리가 보이는데 말이죠.

  • 힘내새우~~♡ 2021.12.07 23:20 신고

    맞습니다. 성경 기준으로 보면 하나님의교회만이 정통이자 진리교회입니다. 성경 어디에 안식일 대신 일요일예배 지키란 기록이 있으며, 성경 어디에 유월절 대신 크리스마스 지키란 기록이 있으며, 성경 어디에 부활절에 토끼랑 삶은 계란으로 기념한 기록이 있으며..또 사순절을, 추수감사절을 지키란 기록이 있나요? 성경을 보세요. 진리와 이단 분별하기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기준을 오직 성경으로 삼는다면 진리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뿐이란것을 알게됩니다. 확실히...
    답글

  • ✅ 가지런히 2021.12.07 23:29 신고

    성경대로하는 하나님의 교회가 이단이면 성경대로 안하는 오늘날 일요일 교회의 정체는 무엇인가? 사단이다.
    답글

  • 애벌레의 꿈 2021.12.07 23:31 신고

    하나님의 교회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는 어떤 곳일까요? 절대 하나님의 기준에서는 이단이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께서는 일요일과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오늘날 기성교단을 이단으로 정죄하실 것입니다.
    답글

  • 순천아 2021.12.08 19:14 신고

    이단의 기준은 성경이여야하지요.
    절대로 사람의 기준으로 이단을 정할 수없습니다.
    더욱이 하나님을 감히 사람이 이단이라 하다니... 있을 수없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하는 참 진리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기준으로 진짜 진짜 진리 교회입니다~~~
    답글

  • 몽실이동생 2021.12.08 20:47 신고

    진리교회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세상으로부터 이단 소리를 들으면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세상이 육체로 오신 하나님을 미워하듯 하나님께로 난 성도들을 똑같이 미워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은 성경에 없는 거짓말을 하는 것이죠. 아무리 미움을 받지만 세상이 좋아하는 거짓을 따르면 안 되고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진리를 따라야 합니다.
    답글

  • 깜냥 ★ 2021.12.08 21:21 신고

    하나님의교회에서 천국갈수 있는 유일한 길을 안내합니다~
    천국가고싶으세요?? 그렇다면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야 됩니다~
    답글

  • 풍금소리' 2021.12.08 22:00 신고

    하나님의 교회를 오해하여 이단시 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성경은 2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정통교회가 바로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라 증거하고 있습니다~
    답글

  • 저별은 내별 2021.12.08 23:58 신고

    예수님과 사도들의 행적을따라 진리를 고수하는 하나님의 교회는....
    이 시대 성령과 신부께서 세우신 참진리교회요....정통교회입니다.
    답글

  • luree 2021.12.09 19:17 신고

    하나님의교회가 탄생할 때만 해도 이단이라는 것은 존재하지도 않았습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이 다 승천한 이후부터 하나씩 생겨난 것이 이단이지요!!
    답글

    • 초롱초롱 2021.12.09 22:12 신고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닌 것들은 모두 예수님 이후에 생겨난 이단의 가르침이죠. 일요일예배, 사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은 모두 이단입니다.

  • 성경말씀 그대로, 진리대로 행해서 이단이라고 말하는 것은 진짜 어이없는 일이에요. 진짜 이단은 성경대로 안하는 것이 이단이죠.
    답글

    • 초롱초롱 2021.12.10 21:29 신고

      성경대로 하기 때문에 이단이니 정말 어이가 없죠. 2천년 전 진리로 오신 예수님을 가리켜, 당시 종교지도자들이 이단이라고 했죠.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가 이단이 아니라는 것이 더욱더 확실해 졌는데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 정말 멋져요
    답글

  • mm0mm 2021.12.11 19:13 신고

    초대교회 당시 구원자로 임하신 예수님께서 많은 유대인들에게 이단이라는 소리를 들으셨지만 우리를 구원하러 오신 창조주 하나님이셨듯, 예수님께서 친히 세우신 하나님의교회 또한 이단이 아니며 구원의 축복이 있는 정통 진리교회입니다.
    답글

  • 쭈누사랑 2021.12.11 21:48 신고

    하나님의 교회는 2천년 전이나 오늘날이나 항상 진리교회이며 진리속에 불법을 행하는 세상교회로 부터 이단이라고 핍박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축복 속에 반드시 구원받고 절대 무너지지 않습니다.
    답글

  • 혁~혁~ 2021.12.12 22:23 신고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 함께 하시는 구원의 약속이 있는 진리 교회 입니다
    2천년 전이나 지금이나 하나님의교회가 답입니다
    답글

  • 별들의외침 2021.12.13 22:03 신고

    구원은 하나님께 있기에 사람들의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으로 정통과 이단이 분별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계명을 지키면 정통! 사람의 계명을 지키면 이단!
    하나님께서 분별해주신 이단감별입니다!
    답글

  • 만약,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수님 승천 후 남아있었던 200여명의 성도로 그쳤다면 유대교에서 그렇게 핍박했을까요? 유대교에서 초대교회 성도들을 핍박했던 이유는 많은 유대인들이 그리스도교로 개종하였고 그리스도교가 하나님의 축복 속에 성장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단 논쟁은 결국 "시기심"이 그 근본 바탕에 있는 것 같습니다. 성경말씀대로 행했던 초대교회가 이단이라고 손가락질 당했던 이유는 단지 그 뿐이며 이것은 오늘날 하나님의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1.12.17 21:18 신고

      정답입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진리교회며, 예언대로 온 세계 곳곳에. 정말 신속하게 세워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신나라요 2021.12.18 22:09 신고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교회가 진리교회지요^^
    하나님의교회는 틀림없는 진리교회입니다~
    답글

  • 내깡통 2021.12.24 03:43 신고

    예수님을 이단이라 하여 십자가 처형을 했던 이유는... 구약 율법이 아닌 완전케 된 신약의 새언약을 지켜 행하고 전했기 때문이였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주후 사도들이 핍박을 두려워하지 않고 예수님의 뜻을 따랐던 그대로 새언약 생명의 진리를 따릅니다.
    답글

  • 조은 별나라 2022.02.05 23:09 신고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으로 바라보는 시선들이 있습니다.
    이는 성경의 예언도 말씀도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이러한 오류를 범하고 있는거지요.
    성경은 새 언약 진리를 지키는 곳이며 이 시대 구원자이신 안상홍님께서 오셔서
    다시 재건해주신 구원의 진리가 있는 교회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