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추수감사절(thanksgiving) 유래. 추수감사절 성경적인가? 하나님의교회는 초막절을?

by 초롱초롱 2021. 11. 5.

추수감사절의 유래, 추수감사절이 성경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추수감사절을 지키면 저주를 받으며,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됩니다.

추수감사절은 비성경적인 가르침입니다.

 

1.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 무조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까?

열왕기상 12장 32절 팔월 곧 그 달 십오일로 절기를 정하여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고 ...  자기 마음대로 정한 달 곧 팔월 십오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절기로 정하고 벧엘에 쌓은 단에 올라가서 분향하였더라

자기 마음대로 절기를 하나 만든 여로보암을 아십니까? 하나님께서 그의 제단을 기뻐 받으셨을까요?

여로보암은 저주받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뜻으로 만든 절기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면 저주를 받을 뿐입니다.

 

 

2. 추수감사절이 초막절일까요?

레위기 23장 34절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초막절은 성력으로 7월 15일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양력 달력으로 9월말~10월말입니다. 

추수감사절의 날짜는 언제일까요? 한국 개신교는 11월 셋째 일요일이라고 합니다. 추수감사절이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미국에서는 11월의 넷째 목요일입니다. 나라마다 추수감사절 날짜가 다릅니다. 자기들 편한대로 날짜를 정할 뿐, 그 어떤 성경적 기준도 없습니다. 

 

초막절과 의미가 비슷하다고 추수감사절이 초막절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3. 예수님께서 기뻐하실까요?

갈라디아서 1장 6~8절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전하지 않은 "다른 복음", "다른 가르침"을 따르면 저주를 받는다고 경고합니다.

예수님께서 추수감사절을 전하셨나요? 단 한 번도 전하지 않았습니다. 전하지 않은 것은 다른 복음입니다.

하늘에서 온 천사라 할지라도 성경에 없는 다른 가르침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는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4. 요약

성경은 추수감사절을 예수님이 전하지 않은 "다른 복음"이라고 증거합니다. 구약 성경에서는 여로보암과 같이 자기 마음대로 만든 절기라고 증거합니다. 

 

또한 추수감사절과 초막절은 날짜부터 다릅니다. 의미도 다릅니다.

 

성경에 없는 사순절, 맥추감사절, 이스터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따위를 지키고 있다면 다른 복음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5. 하나님의교회가 진리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 땅에 다시 오신 재림그리스도를 믿습니다. 모든 성경 진리를 회복하여 주시기 위해, 성경의 저자이신, 복음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다시 오셨습니다. 성경의 모든 절기들을 다시 회복하여 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불법의 절기들이 어떻게 교회 안에 뿌리내렸는지, 사단 마귀가 어떻게 교회를 장악하였는지, 들여다 보시기 바랍니다. 진리교회에서 구원의 길로 나아가는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26

  • 라임사랑 2021.11.05 21:45 신고

    예수님께서 기뻐하지 않는 복음은 불법 즉 다른복음입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는 다른복음인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의 절기인 초막절을 지켜야 합니다~
    답글

  • 순천아 2021.11.05 21:50 신고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없는 사람이 만든 계명입니다~
    초막절은 성경에 분명히 기록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초막절을 지키지 못한다면 성령을 받을 수없습니다.
    초막절을 지켜 성령 받는 교회 하나님의 교회로 어서어서 오세요~^^
    답글

  • 물수제비 2021.11.05 22:49 신고

    문득 추수감사절을 그냥 미국 사람들만 지키면 아무 문제가 안 되는 것 일텐데 이것을 교회에 가지고 들어와서 마치 하나님의 계명인 것처럼 가만히 ...그게 문제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지 않은 것도 하나님 말씀하신 것처럼 가르친다는 것...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이들이라 하셨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분별해야 합니다. 내 영혼을 아무렇거나 맡길 일이 아니죠...
    답글

  • 쭈누사랑 2021.11.06 21:38 신고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없는 불법입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계명은 새 언약 유월절, 안식일, 3차 7개절기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사람이 임의대로 더하거나 빼면 절대 구원 받을 수 없고 멸망에 이릅니다.
    오늘날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일요일예배가 다 사람이 임의대로 만든 불법입니다.
    답글

  • 혁~혁~ 2021.11.06 22:08 신고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없는 다른복음 입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은 추수감사절을 지키거나 전한적이 없습니다
    이러 사람의 게명을 지키는자는 그 결과가 불 보듯 뻔 합니다
    답글

  • 항해사 2021.11.06 22:13 신고

    사람의 계명은 헛된 경배일 뿐이며 사람 자신의 만족을 위해 신앙 생활을 하는 것 밖에는 안 됩니다!
    답글

  • 신나라요 2021.11.06 22:19 신고

    성경에 없는 추수감사절이 아닌, 하나님의 법인 새언약 유월절과 초막절을 다들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 mm0mm 2021.11.07 20:12 신고

    추수감사절은 사람이 만든 사람의 계명이며 아무런 복을 받을수 없고 오히려 지키면 저주 받을 불법일 뿐입니다.
    답글

  • 힘내새우~~♡ 2021.11.08 20:22 신고

    추수감사절은 성경 어디에서도 기인되지않은 저주받을 다른복음으로서 사람의 계명입니다. 하지만 초막절은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절기로서 알곡들을 불러모으는 추수절기입니다. 부디 성경대로 분별하셔서 초막절지켜 넘치는 축복받길 바랍니다.
    답글

  • 하나님을 믿는다면 추수감사절, 사순절 같은 성경에 없는 불법이 아닌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건 너무나 당연한 것 아닐까요??
    답글

  • 저별은 내별 2021.11.09 22:13 신고

    성경에도 없는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마시고...성경이 증거하는 초막절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답글

  • 내깡통 2021.11.16 03:35 신고

    불법을 지키면 하나님께서 결코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오히려 저주를 받게 되죠.
    성경을 통해 불법과 진리를 잘 구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여 주신 살 수 있는 새언약 진리의 길로만 가야겠습니다.
    답글

  • 단적으로 말하면, 추수감사절은 미국의 "추석"입니다. 그 뿐이죠. 만약 우리나라에서 우리나라 추석 절기를 교회로 들여와 초막절이라고 하면 이상하지 않겠어요? 이 이상한 일이 아무렇지 않은 일이 되었다는것이 신기할 따름이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