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추수감사절(thanksgiving) 유래. 추수감사절 성경적인가? 하나님의교회는 초막절을?

by 초롱초롱 2021. 11. 5.

추수감사절의 유래, 추수감사절이 성경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추수감사절을 지키면 저주를 받으며,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됩니다.

추수감사절은 비성경적인 가르침입니다.

 

1.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 무조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까?

열왕기상 12장 32절 팔월 곧 그 달 십오일로 절기를 정하여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고 ...  자기 마음대로 정한 달 곧 팔월 십오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절기로 정하고 벧엘에 쌓은 단에 올라가서 분향하였더라

자기 마음대로 절기를 하나 만든 여로보암을 아십니까? 하나님께서 그의 제단을 기뻐 받으셨을까요?

여로보암은 저주받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뜻으로 만든 절기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면 저주를 받을 뿐입니다.

 

 

2. 추수감사절이 초막절일까요?

레위기 23장 34절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초막절은 성력으로 7월 15일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양력 달력으로 9월말~10월말입니다. 

추수감사절의 날짜는 언제일까요? 한국 개신교는 11월 셋째 일요일이라고 합니다. 추수감사절이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미국에서는 11월의 넷째 목요일입니다. 나라마다 추수감사절 날짜가 다릅니다. 자기들 편한대로 날짜를 정할 뿐, 그 어떤 성경적 기준도 없습니다. 

 

초막절과 의미가 비슷하다고 추수감사절이 초막절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3. 예수님께서 기뻐하실까요?

갈라디아서 1장 6~8절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전하지 않은 "다른 복음", "다른 가르침"을 따르면 저주를 받는다고 경고합니다.

예수님께서 추수감사절을 전하셨나요? 단 한 번도 전하지 않았습니다. 전하지 않은 것은 다른 복음입니다.

하늘에서 온 천사라 할지라도 성경에 없는 다른 가르침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는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4. 요약

성경은 추수감사절을 예수님이 전하지 않은 "다른 복음"이라고 증거합니다. 구약 성경에서는 여로보암과 같이 자기 마음대로 만든 절기라고 증거합니다. 

 

또한 추수감사절과 초막절은 날짜부터 다릅니다. 의미도 다릅니다.

 

성경에 없는 사순절, 맥추감사절, 이스터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따위를 지키고 있다면 다른 복음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5. 하나님의교회가 진리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 땅에 다시 오신 재림그리스도를 믿습니다. 모든 성경 진리를 회복하여 주시기 위해, 성경의 저자이신, 복음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다시 오셨습니다. 성경의 모든 절기들을 다시 회복하여 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불법의 절기들이 어떻게 교회 안에 뿌리내렸는지, 사단 마귀가 어떻게 교회를 장악하였는지, 들여다 보시기 바랍니다. 진리교회에서 구원의 길로 나아가는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