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하나님의교회로 가야한다고?

by 초롱초롱 2021. 12. 20.

오늘날 기성교단에서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 한다. 왜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 할까?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 된 이유 다섯 가지로 요약해본다. 정말 하나님을 찾고자 한다면 아래 글을 진지하게 살펴보기를 바랍니다.
 
우선 오늘날 교회들이 지키는 대표적인 절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탄절 : 원래 태양의 탄생을 축하하던 로마인들의 동지제, 미트라의 축제일이었으며, 환락에 취하는 날
추수감사절 : 미국인에 의해 만들어진 사람의 계명으로 성경에 전혀 근거하지 않는 불법의 날
부활절 : 부활절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론 이스터 여신 숭배 사상으로 변질되어 있음.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달걀과 토끼로 기념하며, 부활절 명칭마저 이스터라고 부름.
일요일 예배 : 존엄한 태양의 날에 로마인은 쉬라는 법령에 따라 급속도로 퍼지게 된 태양신의 날. 그리스도교가 완전히 타락되었음을 입증함. 성경의 예배의 날은 안식일로 일곱째날인 토요일임.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 된 이유. 첫 번째.
 

1. 성탄절을 지키지 않고 유월절을 지키기 때문이다.

로마제국에서는 12월에 3개의 큰 축제를 벌였는데, 사투르날리아, 시길날리아, 브루말리아라는 축제 … 그 중 브루말리아는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는 절기였다. 이 날은 낮의 길이가 가장 짧은 동지였는데, 로마인들은 이 후부터 태양의 힘이 회복된다고 믿어 12월 25일을 태양 탄신일로 정하여 기념하였다. 이것이 바로 성탄절의 유래이다. (교회사 내용 요약)

로마를 중심으로 한 교회는 세상의 권력과 향락에 취해 급속도로 타락하였는데,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던 로마인들의 동지제일을 교회안으로 끌여들였다. 타락한 교회는 "예수 탄신일"이라는 말로 포장한 뒤, 로마인들처럼 12월 25일에 축제를 벌였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태양탄신일에 예수님을 외치고 있는 이유가 이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성탄절이 아닌 유월절을 지킨다. 구약의 유월절이 아니라, 신약의 유월절이다. 구약시대의 유월절과 신약시대의 유월절의 차이는 제물이다. 어린 양인 짐승으로 드리느냐? 아니면 어린 양을 상징하는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드리느냐?
구약시대 유월절에는 어린 양을 잡아 제사를 드렸는데, 어린 양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예물이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임하셔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다.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신 이유는 당신께서 유월절의 양(고전 5:7)이 되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마가의 다락방에서 유월절을 지키실 때, "이것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라." 라고 선포하셨다(눅 22:20). 유월절이 드디어 당신의 고귀한 피로 지켜질 수 있게 된 순간이었다. 유월절이 얼마나 고귀한지 이해가 되시는가?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라 불리는 이유가 이것이다. 저들과 다르다는 이유 하나!
 

2.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 예배를 드린다.

하나님의교회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는다. 안식일인 토요일에 예배를 드린다. 당연히 구약의 안식일이 아니라, 새언약의 안식일이다.
구약의 안식일은 유월절과 마찬가지로 짐승의 희생 제물을 통해 제사를 드렸다. 짐승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예물이다. 예수님께서는 희생 제물인 어린 양으로 이 땅에 임하셨다(요1:29). 그래서 당신의 희생을 통해 속죄 제사를 이루시고 모든 언약을 새 언약으로 선포하셨다(히9:12, 히8:13).
따라서 구약 시대 안식일에 제사장이 매번 양의 희생을 통해 번제와 제사를 드렸듯, 신약 시대 안식일에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매 안식일마다 거룩한 산 제사인 예배를 드려야 한다(롬 12:1).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기성교단에서는 구약과 신약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가리켜 구약율법을 지키는 곳이라고 비방한다. 정작 하나님의교회는 구약의 안식일이 아니라,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데 말이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안식일의 주인(마12:8)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명백히 규례로 삼으셨다(눅 4:16). 또한 안식일을 세상 끝날까지 지키라고 명하셨다(마24:20).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말씀과 새언약의 법도를 기준으로 확실한 진리교회라는 것이 드러난다. 
 
"존엄한 태양의 날에 모든 로마인들은 쉬라"라는 칙령과 함께, 존엄한 태양신을 숭배하던 일요일 숭배자들에 의해 교회의 안식일마저 사라진 역사를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3.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않고, 초막절을 지키기 때문이다.

미국인에 의해 만들어진, 미국인을 위한, 가장 미국적인 절기인 추수감사절.
미국인의 선조가 되는 청교도들이 자신들을 도운 원주민과 함께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지켰다는 추수감사절. 굉장히 아름다워보이지만, 그런데!! 원래 미국 땅에 터를 잡고 있던 그 많던 원주민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너무나 웃긴 것은, 이 미국적인 명절이 왜 교회의 절기로 둔갑되었을까?

갈라디아서 1장 6~8절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아무리 그럴듯해보이더라도, 아무리 좋은 의미를 가져다 붙이더라도, 그리스도께서 전하지 않은 것은 다른 복음이다.
 
하나님의교회는 새언약의 초막절을 지킨다. 결코 구약의 초막절이 아니다. 예수님께서도 선포하신 초막절, 예수님께서도 지키신 새언약의 초막절을 지킨다.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은 다른 절기이다.  날짜도 다르고, 근원도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자.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인 3번째 이유가 이것이다.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않고, 성경의 가르침인 초막절을 지키기 때문에, 저들의 시샘을 받는 것이다.
 
 

4. 부활절을 계란으로 기념하지 않기 때문이다.

부활절의 영어 명칭이 이스터(Easter)이다. 부활절의 영어명인 이스터(Easter)는 에오스트레에서 파생된 단어인데,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불렀다. 페니키아인은 아스타르테, 히브리인은 아스다롯, 이집트에서는 이시스, 헬라에서는 아프로디테이다다. 아스다롯은 성경에서도 하나님께서 저주하신 이방종교 중 하나이다. 오늘날 교회들이 부활절을 어떤 방법으로 기념하고 있는가? 달걀과 토끼이다. 성경에 근거하지 않는 달걀과 토끼는 어디에서 시작된 것일까? 바로 이스터 여신 숭배 사상에서 들여온 문화이다. 즉 오늘날 교회들은 부활절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이스터 신을 위한 절기를 기념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을 달걀로 기념하지 않는다.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을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영안을 열어주는 떡으로 기념한다(눅24장 참조). 그래서 오늘날 계란으로 부활절을 기념하는 수많은 교회가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부른다. 도대체 누가 이단인 것일까?
 

5. 타락한 교회

예수께서 하늘로 올리우시고, 사도들마저 세상을 떠난 후, 교회의 구심점 역할을 할 이가 사라졌다. 교회 안으로 거짓 형제가 들어오고, 예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의 진리는 점차 희미해져갔다. 급기야 사단이 교회의 정권을 장악하였고, 그리스도의 복음은 완전히 훼파되고 말았다. 성경은 이 일을 이미 예언하고 있었으니, 그 구절은 다음과 같다.
 

데살로니가후서 2장 7절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그 중에서 옮길 때까지 하리라
사도행전 20장 29절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가 너희에게 들어와서 그 양 떼를 아끼지 아니하며
갈라디아서 1장 7절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을 하고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사도들이 살아 있을 때는, 사도들이 막는 역할을 하였기에 새 언약의 진리는 변질되지 않았다. 하지만 사도들이 세상을 떠난 후, 흉악한 이리가 들어올 것임을 예언하였고, 거짓 형제들이 나타나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한다고 예언하였다.
 

6. 선을 악하다

이사야 5:20 악을 선하다 하며 선을 악하다 하며 흑암으로 광명을 삼으며 광명으로 흑암을 삼으며 쓴 것으로 단 것을 삼으며 단 것으로 쓴 것을 삼는 그들은 화 있을찐저


위 성경 말씀처럼 사람들은 선과 악을 분별하지 못한다. 예수님도 당시 이단이란 죄명으로 십자가에서 처형당하셨고, 사도들도 이단의 괴수로 낙인 찍혔다. 과연 우리는 떠도는 소문으로 진리교회를 판단할 수 있을까? 불가능하다.
 
 

7. 죄사함을 주시는 분

마가복음 2:5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소자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어떤 서기관들이 거기 앉아서 마음에 의논하기를 이 사람이 어찌 이렇게 말하는가 참람하도다 오직 하나님 한 분 외에는 누가 능히 죄를 사하겠느냐
마태복음 26:28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오직 죄사함은 하나님께서 주실 수 있다. 새 언약 유월절에는 바로 죄사함의 약속이 있다.
죄사함은 오직 하나님께서만 주실 수 있으니, 죄사함을 받을 수 있는 새 언약의 유월절은 오직 하나님께서만 세워주실 수 있고, 오직 하나님께서만 알려주실 수 있다.
 
그러하기에, 새 언약 유월절이란 진리는 오직 하나님께서 알려주실 수 있는 진리이다. 이 진리를 가지고 오시는 분은 분명 하나님이시다. 
 

8. 재림에 대한 예언

요한복음 4:14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한복음 7:37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요한계시록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예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오신 이유는, 귀한 생명수를 주시기 위함이었다. 생명된 말씀을 전해주시기 위해 오셔야 했던 그리스도!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셔서 진리 말씀을 알려주셨는가?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이었다.
 
요한계시록에는 동일한 예언이 다시 한 번 언급되어 있다. "생명수를 받으라. 목마르거든 오라!" 
요한계시록의 예언은 예수님께서 오셔서 외치셨던 말씀과 100% 정확히 일치한다. 그렇다면 마지막 시대에, 생명수를 주시는 구원자께서는 어떤 모습으로 임하실까?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이다.
 
 

9. 목자가 없어 방황하는 양무리

에스겔 34:5 목자가 없으므로 그것들이 흩어지며 흩어져서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되었도다 ...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 곧 내가 내 양을 찾고 찾되 ... 내가 내 양을 찾아서 흐리고 캄캄한 날에 그 흩어진 모든 곳에서 그것들을 건져낼찌라
요한계시록 7:17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


참 목자가 없어서 방황하는 양무리를 찾아, 하나님께서 친히 오시겠다고 약속하셨다.
2천 년 전에는 하나님께서 예수라는 이름으로 오셔서, 양 무리를 구원하여 주셨다. 목자가 되어 오셨다.
그런데, 요한계시록에는 다시 한 번 더, 어린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목자가 되어 오신다고 예언되어 있다.
우리의 목자이신 어린 양께서 다시 임하신다고 한다. 어떤 모습으로 오실요? 우리는 목자로 오실 그리스도를 반드시 만나야 한다. 
 

10.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는 교회

마태복음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구름타고 오신다는 예언은 육체의 모습으로 오시는 것을 비유한 말씀이다. 실제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이 아니다. 구름을 타고 오시는 영광의 주를 본다는 것은, 육체로 임하신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오시면,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으고, 찾는 역사가 진행된다.
하나님께서 오시면, 참된 진리 말씀으로 교회를 세우실 것이다. 그 교회에 하나님의 참 백성들이 모이게 될 것이다.
 
이러한 때에, 당연히 진리 교회를 방해하고, 훼방하고, 하나님의 역사를 반대하는 무리가 생길 것이다. 사단의 아들들, 악한 영들의 아들들이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할 것이다. 예수님께서 오셨을 때에도, 당대 종교 지도자들은 격렬하게 반대하였다. 그들의 말에 선동된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향해 "그를 십자가에 못 박으라"라고 외쳤다. 악한 자들의 말에 선동되면, 참 구원자를 배척하고 방해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교회는 악한 자들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 이유는 마지막 예언된 진리교회이기 때문이다. 진리 교회는 반드시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하나님의 백성을 모두 모으게 될 것이다. 이 예언에 따라 하나님의교회는 1964년 부산에서 작은 교회로 시작하였지만, 짧은 기간 안에 전세계 175개국, 7500여개 교회로 성장하였다. 하나님의교회가 성경이 증거하는 진리 교회라는 것은 그 성장 과정을 통해서도 드러난다.
 

11. 성경대로 어떻게 다 하고 사느냐? 그래서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이다?

"어떻게 성경대로 다 하고 사느냐?"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말한다. 
 
이럴 때 이렇게 되묻고 싶다.  "어떻게 성경대로 행하는 게 단 하나도 없니?"
 
성경의 말씀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가 왜 이단이 되었는지 알겠는가?
하나님의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정말 진리를 제대로 알아보기를 바란다.
하나님의교회가 정통이요, 진리교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