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하나님의교회 이단 이유2. 왜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 하는가?

by 초롱초롱 2021. 12. 20.

오늘날 기성교단에서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 한다. 왜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 할까?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 된 이유 다섯 가지로 요약해본다. 정말 하나님을 찾고자 한다면 아래 글을 진지하게 살펴보기를 바랍니다.

 

우선 오늘날 교회들이 지키는 대표적인 절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탄절 : 원래 태양의 탄생을 축하하던 로마인들의 동지제, 미트라의 축제일이었으며, 환락에 취하는 날

추수감사절 : 미국인에 의해 만들어진 사람의 계명으로 성경에 전혀 근거하지 않는 불법의 날

부활절 : 부활절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론 이스터 여신 숭배 사상으로 변질되어 있음.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달걀과 토끼로 기념하며, 부활절 명칭마저 이스터라고 부름.

일요일 예배 : 존엄한 태양의 날에 로마인은 쉬라는 법령에 따라 급속도로 퍼지게 된 태양신의 날. 그리스도교가 완전히 타락되었음을 입증함. 성경의 예배의 날은 안식일로 일곱째날인 토요일임.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 된 이유. 첫 번째.

 

1. 성탄절을 지키지 않고 유월절을 지키기 때문이다.

로마제국에서는 12월에 3개의 큰 축제를 벌였는데, 사투르날리아, 시길날리아, 브루말리아라는 축제였다. 세 개의 축제는 오늘날 성탄절의 풍습과 같다.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고, 빈부귀천을 구별하지 않고 환락에 취하는 날이었다. 그 중 브루말리아는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는 절기였다. 이 날은 낮의 길이가 가장 짧은 동지였는데, 로마인들은 이 후부터 태양의 힘이 회복된다고 믿어 12월 25일을 태양 탄신일로 정하여 기념하였다. 이것이 바로 성탄절의 유래이다. (교회사 내용 요약)

로마를 중심으로 한 교회는 세상의 권력과 향락에 취해 급속도로 타락하였는데,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던 로마인들의 동지제일을 교회안으로 끌여들였다. 타락한 교회는 "예수 탄신일"이라는 말로 포장한 뒤, 로마인들처럼 12월 25일에 축제를 벌였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태양탄신일에 예수님을 외치고 있는 이유가 이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성탄절이 아닌 유월절을 지킨다. 구약의 유월절이 아니라, 신약의 유월절이다. 구약시대의 유월절과 신약시대의 유월절의 차이는 제물이다. 어린 양인 짐승으로 드리느냐? 아니면 어린 양을 상징하는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드리느냐?

구약시대 유월절에는 어린 양을 잡아 제사를 드렸는데, 어린 양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예물이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임하셔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다.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신 이유는 당신께서 유월절의 양(고전 5:7)이 되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마가의 다락방에서 유월절을 지키실 때, "이것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라." 라고 선포하셨다(눅 22:20). 유월절이 드디어 당신의 고귀한 피로 지켜질 수 있게 된 순간이었다. 유월절이 얼마나 고귀한지 이해가 되시는가?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라 불리는 이유가 이것이다. 저들과 다르다는 이유 하나!

 

2.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 예배를 드린다.

하나님의교회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는다. 안식일인 토요일에 예배를 드린다. 당연히 구약의 안식일이 아니라, 새언약의 안식일이다.

구약의 안식일은 유월절과 마찬가지로 짐승의 희생 제물을 통해 제사를 드렸다. 짐승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예물이다. 예수님께서는 희생 제물인 어린 양으로 이 땅에 임하셨다(요1:29). 그래서 당신의 희생을 통해 속죄 제사를 이루시고 모든 언약을 새 언약으로 선포하셨다(히9:12, 히8:13).

따라서 구약 시대 안식일에 제사장이 매번 양의 희생을 통해 번제와 제사를 드렸듯, 신약 시대 안식일에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매 안식일마다 거룩한 산 제사인 예배를 드려야 한다(롬 12:1).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기성교단에서는 구약과 신약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가리켜 구약율법을 지키는 곳이라고 비방한다. 정작 하나님의교회는 구약의 안식일이 아니라,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데 말이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안식일의 주인(마12:8)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명백히 규례로 삼으셨다(눅 4:16). 또한 안식일을 세상 끝날까지 지키라고 명하셨다(마24:20).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말씀과 새언약의 법도를 기준으로 확실한 진리교회라는 것이 드러난다. 

 

"존엄한 태양의 날에 모든 로마인들은 쉬라"라는 칙령과 함께, 존엄한 태양신을 숭배하던 일요일 숭배자들에 의해 교회의 안식일마저 사라진 역사를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3.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않고, 초막절을 지키기 때문이다.

미국인에 의해 만들어진, 미국인을 위한, 가장 미국적인 절기인 추수감사절.

미국인의 선조가 되는 청교도들이 자신들을 도운 원주민과 함께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지켰다는 추수감사절. 굉장히 아름다워보이지만, 그런데!! 원래 미국 땅에 터를 잡고 있던 그 많던 원주민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너무나 웃긴 것은, 이 미국적인 명절이 왜 교회의 절기로 둔갑되었을까?

갈라디아서 1장 6~8절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아무리 그럴듯해보이더라도, 아무리 좋은 의미를 가져다 붙이더라도, 그리스도께서 전하지 않은 것은 다른 복음이다.

 

하나님의교회는 새언약의 초막절을 지킨다. 결코 구약의 초막절이 아니다. 예수님께서도 선포하신 초막절, 예수님께서도 지키신 새언약의 초막절을 지킨다.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은 다른 절기이다.  날짜도 다르고, 근원도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자.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인 3번째 이유가 이것이다.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않고, 성경의 가르침인 초막절을 지키기 때문에, 저들의 시샘을 받는 것이다.

 

 

4. 부활절을 계란으로 기념하지 않기 때문이다.

부활절의 영어 명칭이 이스터(Easter)이다. 부활절의 영어명인 이스터(Easter)는 앵글로색슨족의 봄의 축제일인 에오스트레(ēastre)에서 유래되었는데, 이 단어가 여신 이름 에오스트레(Eostre)에서 파생된 단어이다. 즉 봄의 여신 이름을 따서 부활절(이스터)이라고 부른다. 왜 부활절을 이스터 여신으로 부를까?

 

많은 유럽에서는 부활절을 토끼 모양의 초콜릿, 토끼 인형으로 기념한다.

봄의 여신 에오스트레 여신이 한 겨울에 날개가 다쳐 얼어죽어가던 새를 구해주었는데, 그 새가 토끼가 되었다는 신화적인 이야기가 있다. 그래서 그 토끼는 새끼가 아닌 알을 낳았다고 한다. 이것이 부활절을 토끼로 기념하는 이유이다. 즉 오늘날 기성교단들의 부활절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것이 아니다. 이스터 여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 그리고 풍요의 여신이었던 에오스트레 여신인 이스터신을 섬기는 날이 오늘날의 기성교단들의 부활절 날이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부활절을 "계란"으로 기념한다. 물론 많은 유럽 국가에서 부활절을 계란으로 기념한다. 왜 계란일까? 이스터 여신이 도와준 토끼가 알을 낳았기 때문이다. 계란 역시 이스터 여신을 숭배하는 풍습이다.

 

하나님의교회는 결코 이스터여신을 숭배하지 않는다.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을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영안을 열어주는 떡으로 기념한다(눅24장 참조). 그래서 오늘날 이스터여신을 숭배하는 수많은 교회가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부른다. 하나님의교회가 부활절을 자신들처럼 이스터여신을 숭배하기 위해 계란으로 기념하지 않기 때문이다. 도대체 누가 이단인 것일까?

 

5. 성경대로 어떻게 다 하고 사느냐? 그래서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이다.

"어떻게 성경대로 다 하고 사느냐?"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말한다. 

 

이럴 때 이렇게 되묻고 싶다.  "어떻게 성경대로 행하는 게 단 하나도 없니?"

 

성경의 말씀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가 왜 이단이 되었는지 알겠는가?

 

하나님의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정말 진리를 제대로 알아보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정통입니다.

 

댓글28

  • ✅ 가지런히 2021.12.21 00:12 신고

    성경대로 해서 우리가 이단이면 성경대로 안하는 곳은 당연히 사단이겠네요. 사단으로부터 이단 소리 듣는게 진리교회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께는 사단과 반대의 길을 가기에 우리 하나님의교회는 칭찬을 듣습니다.
    답글

  • 몽실이동생 2021.12.21 09:59 신고

    정말 신기한 거 같아요. 기성 교회에서는 성경에 있는 것을 하나도 지키지 않고 있네요. 옛날 예수님도 바울도 이단이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진리를 행했기 때문입니다. 다수가 이단이라 보지만 하나님 보시기엔 진리교회 이기 때문에( ⚈͒⌄⚈͒ )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야말로 참 진리교회입니다.
    답글

  • luree 2021.12.21 12:38 신고

    성경에 대해 이야기해보자고 하면 성경은 빼놓고 이야기하자는 그들..
    성경은 말씀되어 오신 하나님이시건만 어찌 그들이 하나님을 믿는다고 할 수 있을까요
    답글

  • 풍금소리' 2021.12.21 18:28 신고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계명을 기준 삼는다면 도대체 누가 이단일까요? 영적분별력이 없는 거짓선지자들과 그들을 따르는 무지한 자들이 안타깝네요^^
    답글

  • 또별이 2021.12.21 21:52 신고

    성경은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는 구원의 지혜가 있는 책입니다. 천국은 아무나 가는 곳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가는 곳이기에 당연히 성경대로 지켜 행해야지요~~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하는 곳이라서 참 좋습니다^^
    답글

  • 순천아 2021.12.21 22:10 신고

    태양신 숭배하는 행위를 하지 않고 새언약을 지킨다고 이단이라고 하며 새언약은 지키기 어렵다면서 태양신 숭배 행위는 빠짐없이 하고 있는 모순덩어리인 자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빠짐없이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이라 할 수있는 자격이 있을까요?
    답글

  • 애벌레의 꿈 2021.12.21 22:42 신고

    하나님의 법은 절대 완벽하게 지킬 수 없는 법이라고 말하면서 일요일과 크리스마스 등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법을 완벽하게 지키고 있는 교회가 있고 또 하나님의 법을 지키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면 좋겠습니다.
    답글

  • 쭈누사랑 2021.12.21 23:16 신고

    세상에서 지키는 모든 것은 다 불법이네요~ 그러니 자신들고 맞지 않는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이라고 하네요.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면서 불법을 행하고 있으니 참 안타깝고 불쌍하네요

    답글

  • 물수제비 2021.12.22 19:25 신고

    그런데 성경을 살펴보면 크리스마스나 일요일이나 계란으로 부활절 지킴은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누가 이단일까요?
    어떻게 성경에 있는 걸 다 지키냐, 그래서 이단이다....ㅠㅠ 어떻게 성경에 있는 건 한 가지도 지키지 않느냐 되 묻습니다. 다 지키는 것은 고사하고 어찌 하나도 지키지 않으십니까??
    답글

    • 초롱초롱 2021.12.22 21:53 신고

      네. 그들에게서 단 하나도! 정말 정말 그 많은 규례와 예배 절차, 뭐든 단 하나도! 성경대로 행하는 것이 없습니다.

  • 깜냥 ★ 2021.12.22 20:38 신고

    성경대로 행하는 유일한 교회~ 하나님의 교회~♡
    답글

  • 혁~혁~ 2021.12.25 21:03 신고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인 이유 정확히 알았습니다
    사단의 무리인 저들에게는 이단으로 보이는 것이군요
    하나님 보시기에는 하나님의 교회가 진리교회 입니다
    답글

  • 어떻게 성경대로 하는게 단 하나도 없니? <--- 속이 후련해지는 질문이네요. 하나님을 믿는다면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대로 하는 게 하나도 없으면서 교회라고 한다는게 더 웃긴 것 같아요.
    답글

  • 내깡통 2021.12.28 23:18 신고

    2000년 전 예수님께서 이단으로 십자가처형을 당한 이유는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자들이 성경을 믿지 못했기 때문이였습니다. 지금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으로 말하는 자들이 있다면 그들 또한 성경을 믿지 못하고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자들일 것입니다. 하나님께 완전케 세워주신 새언약 참진리의 길을 온세상에 전하는 하나님의교회는 전세계 유일한 정통교회이며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참진리교회입니다..
    답글

  • 하나님의 계명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교회 하나님의 교회는 이단이 아니라 정통교회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