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추수감사절의 거짓됨. 추수감사절 변명들. 하나님의교회는?

by 초롱초롱 2020. 11. 24.

A : 추수감사절은 왜 지킵니까?

B : 한 해 농사를 수확한 기쁨을 하나님께 마음으로 표시하기 위해서입니다.

A : 의미는 좋으나 성경에 없는 것을 지키면 하나님께서 과연 기뻐하실까요?

B : 당연히 좋아하시겠죠!

A : 그렇지 않습니다. 저주 받습니다.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기성교단들은 온갖 좋은 의미를 추수감사절에 가져다붙입니다. 그런데 거짓말일 뿐입니다.

추수감사절은 성경 어디에도 없는 불법이요, 사단의 계명입니다.

겉모습은 좋아보이겠죠? 그러나 속은 우리 영혼을 죽이는 사람의 계명이요, 헛된 계명이요, 불법이자 사단의 계략임을 알아야 합니다.

 


1. 추수감사절의 유래

1621년 매사추세츠 플리머스에서 윌리엄 브래드퍼드가 가을 수확의 풍요함을 감사하고자 3일간 축제를 벌였는데, 그것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1789년 11월 26일 처음 국경일로 제정되었으나, 3대 대통령인 제퍼슨이 국경일에서 제외하였다가, 다시 1863년 링컨에 의해 11월 마지막 목요일로 다시 국경일이 되었다가 1941년 루스벨트 대통령 때 11월의 네번째 목요일로 날짜를 바꾸게 되었다. 재미있는 것은 한국 개신교에서는 1921년에 11월 둘째 일요일 후 맞이하는 수요일에 지키기로 결의하였는데, 현재는 다시 11월 셋째 일욜일에 지키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교파별로 정해진 날이 없고, 어떤 교회는 추석 때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교회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추수감사절 날짜가 고무줄이죠? 자기 마음대로 날짜를 정하고, 심지어 중간에 날짜가 바뀌기도 하고, 나라마다 또 다르기도 하고요. 확실히 정해진 날도 없는 굉장히 비성경적인 날입니다. 보이시나요? 추수감사절은 말 그대로 사람이 자기 마음대로 만든 날입니다.

 

B: 그래도 하나님께 감사를 올리니, 하나님께서 좋아하실겁니다.

A: 한 가지만 묻겠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나요? 아니면 성경 어디에 그런 말이 나오나요?

 


2. 성경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하는 온갖 거짓말들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교단에서는 추수감사절을 성경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온갖 거짓말을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면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신다?

▷성경 어디에도 추수감사절 지키면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신다는 내용 없습니다. 그리고 저주 받았던 "사울왕"도 그런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 위해 남겼다."라는 변명을 했죠. 하나님께서 순종을 제사보다 낫다고 하셨습니다.

 

▶추수감사절은 구약의 절기로 본다면 초막절(수장절)입니다?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은 날짜부터 다릅니다. 그리고 추수감사절이 왜 생겨났는지 잊었습니까? 초막절을 근거로 만들어진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오늘날 개신교 교단에서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가리켜 율법주의적이다라고 비난하면서, 추수감사절을 성경에서 찾을 수 없으니, 구약의 초막절이라고 주장하나요? 정말 모순에 빠진 주장 아닌가요? 율법주의에 빠지면 안 된다고 주장하면서, 추수감사절은 구약의 초막절이라고요?

 

▶추수감사절은 수장절처럼 하나님께 수확의 기쁨을 나타내는 날입니다. 의미가 중요합니다?

▷왜 자꾸 구약의 절기에서 의미를 찾으려고 하죠? 의미만 그럴듯하게 붙이면 성경에 없는 온갖 것들을 만들어서 지켜도 된다는 뜻입니까? 변명에 불과합니다. 성경에 없는 것을 지키면서 애써 성경에서 억지로 짜맞추려고 하시네요. 성경을 억지 해석하지 마십시오. 성경 어디에도 추수감사절은 없습니다.

 


3.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은 날짜부터 다릅니다.

레위기 23장 34절 ①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초막절은 성력으로 7월 15일이며, 이를 현대 양력 달력으로 바꾸면 9월말~10월 초순입니다.

추수감사절은 11월달이니, 거의 1~2달 차이가 납니다. 

 


4. 예수님께서 전하지 않은 다른 복음을 지키는 오늘날의 교회들

갈라디아서 1장 6~8절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① 예수님께서 전하지 않은 다른 복음을 좇지 마십시오.

② 그런데 이상한 자들이 나타나서 자꾸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키려고 합니다.

③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습니다.

 

예수님 이후에 생겨난 것들은 모두 다른 복음입니다. 예수님께서 전한 복음을 지켜야죠. 

추수감사절은 도대체 언제 생겨난 겁니까? 예수님 이후 무려 1700년이 지난 시점에 생겨난 정말 정말 다른 복음입니다. 지키면 저주를 받습니다.

 

 


5. 심지어 초막절과 수장절도 구별못하는 종교인도 있음

신명기 16장 16절 너희 중 모든 남자는 일 년 삼 차 곧 ①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께 보이되 공수로 여호와께 보이지 말고

역대하 8장 13절 모세의 명을 좇아 매일에 합의한 대로 안식일과 월삭과 정한 절기 곧 일 년의 ②세 절기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드렸더라

출애굽기 34장 18~23절 너는 무교절을 지키되 ...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너희 모든 남자는 ③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 보일지라

 

① 신명기에는 3개의 절기명이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

② 역대하에도 세 개의 절기명이 무교절, 칠칠절, 초막절

③ 그런데 출애굽기에는 세 절기명이 무교절, 칠칠절(맥추의 초실절), 수장절

 

비교해보세요. 초막절이 곧 수장절입니다. 이것도 구별 못하고 다르게 지키는 교단들도 있습니다.

초막절 따로, 수장절 따로 지키는 자가 없기를 바랍니다.

 


6. 사단의 역사. 추수감사절은 사단의 가르침입니다.

다니엘 7장 25절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며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는 자는 사단마귀입니다.

사단은 하나님의 때와 법을 변개합니다.

 

항상 사단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와 법인 규례를 없애려고, 그리고 변개시키려고 발버둥칩니다.

그리고 이상한 것들을 만들어내죠.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초막절은 없애버리고, 이상한 추수감사절을 만든 사단입니다.

그리고 애써 추수감사절이 초막절(수장절)이라고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7. 자기 마음대로 정한 절기를 지키면 과연 하나님께서 좋아하실까?

열왕기상 12장 32절 ①팔월 곧 그 달 십오일로 절기를 정하여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고 ... 저가 자기 마음대로 정한 달 곧 팔월 십오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절기로 정하고 벧엘에 쌓은 단에 올라가서 분향하였더라.

 

①여로보암은 자기 마음대로 날짜를 정해 절기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성경에도 없는 8월 15일을 정하고,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여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는 저주받았습니다.

 

 

8. 그리고 초막절은 구약의 율법이 아닙니다.

아래 링크글을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하나님께서 축복을 약속하신 새언약의 초막절입니다.

jindatcom.tistory.com/171?category=898226

초막절을 거룩하게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없는 사순절, 이스터절(자칭 부활절이라고 주장), 추수감사절, 성탄절을 안 지킵니다.

율법은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얼마나 규칙적으로 사순절!, 이스터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을 지키는지 모르겠습니다. 절기는 폐지되었다면서, 사람이 만든 온갖 절기들은 얼마나 많이 만들어냈는지, 정말 기가찰 노릇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성경의 가르침, 성경의 진리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