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추수감사절, 하나님의교회와 거짓교회

by 초롱초롱 2020. 9. 8.

하나님의교회에서 오늘은 추수감사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A : 추수감사절을 지키면 어떻게 될까요?

B :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이니까 괜찮지 않을까요?

A : 성경에 전혀 나오지 않는 절기인데요?

B : 마음이 중요하지! 하나님께선 마음을 보시잖아요?

A : 과연 그럴까요?

 


1. 헛된 경배

마태복음 15장 7절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게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①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②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①무엇을 교훈 삼아 가르치고 있나요? (사람의 계명입니다)

②사람의 계명은 어떤 경배인가요? (헛된 경배입니다)

 

★헛된 경배 = 사람의 계명


2. 추수감사절은 누가 만든 절기?

추수감사절 유래 

1621년 매사추세츠 플리머스에서 윌리엄 브래드퍼드가 가을 수확의 풍요함을 감사하고자 3일간 축제를 벌였고, 식민 지배를 받던 근처에 사는 인디언들을 초대하여 미국 개척자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는데, 그것이 유래가 되었다.

 

이것이 미국 전역에서 하나의 축제가 되었고 1789년 11월 26일 조지워싱턴에 의해 처음 국경일로 제정되었으나, 3대 대통령인 제퍼슨이 추수감사절을 국경일에서 제외시킨다. 그리고 1863년 링컨 대통령에 의해 11월 마지막 목요일로 다시 국경일로 삼았다. 이후 1941년 루스벨트 대통령 때 11월의 네번째 목요일로 날짜를 바꾸게 되면서 현재 11월의 네번째 목요일로 정해졌다.

 

한국 개신교에서는 1921년 11월 둘째 일요일 후 맞이하는 수요일에 지키기로 결의하였고, 현재는 다시 11월 셋째 일욜일에 지키기로 하였다. 그런데 이마저도 교파별로 정해진 날이 없어 추석을 추수감사절로 지키는 교회도 생겨나고 있다.

 

★추수감사절에 어떤 성경적 의미가 있습니까? (전혀 없습니다)

★성경에 없는 절기를 지키면 어떻게 될까요? (헛된 경배!)

 


 

3. 불법을 지키는 자들은 천국에 갈 수 있나요?

마태복음 7장 21절 나더러 ①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②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③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①주여주여 하는 자가 누구입니까?(기독교인들이죠)

②누가 천국에 갑니까?(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갑니다)

③그런데 누가 못 들어갑니까?(불법을 행하는 자들입니다. 절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주여주여 하는 자'들은 예수님을 믿는 것처럼 보입니다. 심지어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목사, 장로, 전도사를 하고 있죠. 예수님 이름으로 권능도 행하고, 봉사활동도 하고, 좋은 일도 참 많이 합니다. 그러나 불법을 행하고 있습니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은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4. 천국에 들어갈 자

요한계시록 14장 12절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①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요한계시록은 100% 신약성경입니다.

구원받을 성도들의 특징은 2가지 입니다. (①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 그리고 예수 믿음을 지킨다)

 

①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구원받습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들이 신약시대에 없어진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분명 존재합니다.(유월절, 무교절, 안식일 등)

 

반대로 사람의 계명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지 않는 계명들이죠.

일례로 바로 추수감사절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자는 헛된 경배를 하는 자들이고, 이들은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5. 우린 몰랐으니 괜찮죠? 마음이 중요하잖아요?

마태복음 15장 14절 ①소경이 되어 소경을 인도하는 자로다 만일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신대

①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다 어떻게 됩니까? (둘다 구덩이에 빠집니다)

사람의 계명을 가르치는 자나 그것을 따라가는 자 모두 어떻게 될까요?(구원을 받지 못하며, 심판을 받습니다)

 

 


 

6. 사람의 계명 & 하나님의 계명

★사람이 만든 추수감사절을 지켜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명하신 절기를 지켜야 할까요?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교회에 가야 할까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교회에 가야 할까요?

 

★"하나님께서는 마음을 보시니까, 추수감사절을 드려도 되지 않을까요?"

(성경 어디에도 이런 말씀 없습니다. 자신의 불법을 합리화하기 위한 핑계에 불과합니다. 마음을 보시기 때문에 사람이 만든 계명으로 교훈 삼아 가르쳐도 될까요? 헛된 경배일뿐입니다.)

 

★"추수감사절이 성경의 초막절이 아닌가요?"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은 날짜부터 다릅니다. 추수감사절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역사서를 찾아 다시 읽어보십시오. 성경 어디에도 추수감사절에 대한 풍습, 기념행위, 날짜는 나오지 않습니다. 추수감사절은 명백한 불법입니다. 가증한 불법, 헛된 경배입니다. 하나님과 상관없는 우상숭배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세요!

성경대로 행하는 참 진리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