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 태어난 이유. 영혼문제. 지구란 별은?(영혼문제 2편)

by 초롱초롱 2020. 8. 5.

하나님의교회에서 우리가 태어난 이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별, 이 곳이 어디인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직접 오시면 더욱 좋겠지만, 아래의 글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A : 우리는 왜 태어났을까요?

B : 그냥 태어난 거 아닐까요?

A :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원인이 있죠.

B : 그럼 도대체 우리는 왜 태어난 것일까요?

A : 알려드릴까요?

B : 네~

 

지난 번에 올린 글. "우리는 천사였다"라는 내용의 글을 확인하셨나요? https://jindatcom.tistory.com/139

오늘은 우리가 태어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잃어버린 자를 찾아 오심

누가복음 19장 10절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①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늘에 계셨던 하나님께서 왜 이 땅에 오셨을까요?

②바로 하늘에서 잃어버린 자를 찾기 위해 오셨습니다.

 

잃어버린 자는 우리들입니다. 왜 우리는 하늘나라의 천사로 있지 못하고, 하늘에서 사라져버렸을까요?

다시 말해 왜 우리는 이 땅에 태어났을까요?


2. 죄인을 찾으러 오심

마태복음 9장 13절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하늘에 계시던 하나님(예수님)께서 왜 이 땅에 오셨습니까?

바로 죄인을 찾기 위해 오셨습니다.

 

죄인을 부르러 왔다는 뜻은 죄인을 찾으러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왜 하늘나라의 천사로 있지 못하고, 이 땅에 태어난 것일까요?

죄인을 찾으러 오셨다는 말씀처럼, 우리는 죄를 지은 죄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죄 때문에 태어난 것이죠. '죄' 때문에 천사로 존재하지 못하고, 하늘나라에서 쫓겨났습니다.

 


3. 우리가 지은 죄는 하늘나라에서 지은 죄

로마서 6장 23절 죄의 삯은 사망이요

히브리서 9장 27절 한번 죽은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죄를 지어서 이 땅에 태어났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죄로 인해서 사망에 이른다고 합니다.

②죽는 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모두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③그리고 반드시 우리는 심판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지은 죄는 이 땅에서 지은 죄가 아닙니다. 이 땅에서 저지른 죄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닙니다.

'죽음'은 죄의 대가라고 하였습니다. 태어난지 며칠도 되지 않아 죽음을 맞이하는 삶도 있습니다. 그런 삶을 들여다보면, 이 땅에서 지은 죄 때문에 죽음을 맞이했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죽음은 하늘나라에서 지은 죄 때문입니다. 이 땅에 태어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태어난 이 지구는 범죄한 천사들이 살아가는 장소, 쉽게 말한다면 감옥입니다.

범죄한 천사들이 태어난 장소가 바로 이 곳, 우리가 살아가는 이 지구입니다.


4. 어떤 죄를 지었을까?

이사야 14장 12~14절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①왜 하늘에서 떨어져서 땅으로 쫓겨났을까요?

②그 이유는 하나님의 뭇별 위에 보좌를 높이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③지극히 높은 자, 즉 하나님과 비기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구약성경에는 우리의 영혼 문제를 알 수 있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물론 신약성경에는 더욱 확실하게 기록되어 있고요.

바벨론 왕을 가리켜 기록한 이사야 14장의 말씀에는 우리 영혼 문제를 들여다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우리는 왜 이 세상에 태어났을까?", "우리는 어떤 죄를 지었을까?"라는 문제가 나와 있습니다.

우리는 하늘나라의 천사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주 큰 죄를 짓게 됩니다. 그 죄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죄명 : 하나님의 보좌보다 더 높은 보좌 위에 앉으려고 한 죄

죄명 :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고 한 죄

 


5. 우리의 전생 & 우리의 죄

에스겔 28장 12~17절 인자야 두로 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왔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었도다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여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 내었고 화광석 사이에서 멸하였도다 ⑤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①이번에는 두로 왕을 위해 주신 말씀을 통해 우리의 근본을 알아봅시다.

②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옛적, 즉 이 세상에 오기 전 에덴은 바로 하늘나라입니다. 우리는 하늘나라에 있었습니다.)

③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이라고 말합니다. (기름부음을 받았다는 것은 왕이나 제사장과 같은 높은 지위에 있었던 존재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룹은 원어 성경에서 '케루빔'으로 기록되어 있고, '천사'를 지칭합니다.)

④그런데 마침대 불의가 드러납니다. 네가 범죄하였다는 말씀처럼 하늘나라에서 죄를 짓게 됩니다.

⑤아름답고 완전한 존재였지만, 마음이 교만하여져서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되는 죄를 저지르게 됩니다.

 

우리는 이 지구별에 태어나기 전 천사였습니다.

기름부음을 받은 그룹(케루빔)으로, 높은 위치에 있던 천사들이었습니다.

지혜롭고 아름다운 존재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망'에 이르게 되는 죄를 저지릅니다. 마음이 교만하여졌고, 더럽고 가증한 죄를 저지르게 됩니다. 우리가 받은 지혜와 영화로 오히려 엄청난 큰 죄를 저지르고 맙니다.

이사야의 말씀과 연계해서 본다면 그 죄는 '하나님의 뭇별 위에 보좌를 높이려던 죄,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고 한 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지구에 태어났습니다.

 

인생들은 모두 '사망'에 이르는 죄를 가지고 태어난 죄인들입니다. 

그 죄로 인해, 어떤 이는 태어나자마자 사망을 맞이하기도, 어떤 이는 10년을 살다가 사망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결국 모든 인생은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육체의 사망이 끝이 아닙니다.

육체의 사망 후에는 모두 심판대에 서게 되고, 심판을 받게 됩니다. 우리의 죄로 인한 심판입니다.

 


6. 심판 받아 모두 멸망받고 말 것인가?

그렇다면, 사망에 이르는 죄 때문에, 우리는 모두 심판 후 사망으로 끝을 맺고 말 것인가?

정말 죽음으로서 모든 삶이 마쳐지게 되는 것일까요?

혹시 심판을 면하고, 죄를 사함받는 방법은 없을까요?

하나님 앞에 나아가 죄를 탕감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음 편에, 우리의 죄를 사함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영혼 문제를 정확히 성경을 통해 알려주는 진리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성경말씀을 살펴보시고, 영혼문제를 명확하게 알려주신 그리스도,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