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삼위일체

9. 성삼위일체. 임마누엘, 예수-이름속에 담긴 삼위일체.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주는 삼위일체!

by 초롱초롱 2020. 4. 22.

성삼위일체란. 거룩하신 세 분의 하나님이 한분이다 라는 뜻입니다.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이 서로 다른 분이 아니라 사실 한 분의 아버지하나님을 말합니다.

 

즉 예수님이 곧 여호와하나님이란 뜻입니다.

오늘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주는 성삼위일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삼위일체라고도 하죠. 9번째 시간이네요.


1. 임마누엘의 의미

이사야 7장 14절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①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이루셨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①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라 하였는데, 그 이름이 무엇입니까? 임마누엘입니다.

 

임마누엘의 뜻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심이라"라는 뜻입니다.

 


2. "예수"의 의미

마태복음 1장 18~21절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 아들을 낳으리니 ①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②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①예수님의 이름의 의미는 무엇이죠?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다 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어떤 예언을 성취하였습니까?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라는 예언을 이루셨습니다.

②임마누엘의 이름의 뜻은 무엇이죠?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심이라.

 

 


3. 하나님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려면 어떤 모습으로 오셔야 할까요?

임마누엘의 의미를 통해 예수님이 누구인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사람들과 같이 거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

그럼 예수님이 누구란 뜻입니까? 바로 하나님이란 뜻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사람들과 함께 거하기 위해선 어떤 모습으로 오셔야 할까요? 당연히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야합니다. 육체의 모습으로 오셔야만 사람들과 함께 거할 수 있겠죠?


4. 임마누엘을 보내는 목적은?

임마누엘을 보내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예수님의 이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친히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우리들의 죄를 구원하기 위해서 누가 오셨습니까?

예수님입니다.

그럼 예수님이 누구란 소리입니까? 바로 하나님이란 뜻입니다.


5. "임마누엘", "예수" 의 의미는?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서 이 땅에 친히 오셔서 우리들과 함께 계시겠다"는 뜻입니다.

이로 보건대 예수님은 곧 하나님입니다.

예수님은 전지전능하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입니다.

 


6. 이사야의 예언에 정확히 설명되어 있음.

이사야 9장 6절 이는 한 ①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②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①아기, 아들을 우리에게 주시는데, ②그는 누구입니까?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영존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입니다.

아기, 아들로 오신 분이 누구입니까?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이 누구라는 의미입니까? 바로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영존하시는 아버지라는 뜻입니다.

 

 


7. 비록 육체의 모습으로 오셨지만,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영존하시는 아버지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 영존하시는 하나님이라는 것, 조금 이해가 되셨나요?

 

하나님의교회는 성삼위일체에 대해 더 많은 성경말씀을 통해 차근차근 알려드려요.

꼭 진리교회,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말씀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위일체 1~12편 정리
https://jindatcom.tistory.com/88?category=901768

하나님의교회와 성삼위일체. 여호와는 예수님. 예수는 곧 여호와하나님. 1편~12편 정리.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드리는 성삼위일체, 삼위일체에 대한 가르침. 아직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모르시겠다고요? 첫번째 게시글부터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지금껏 올렸던 글을 최종 ��

jindatcom.tistory.com

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