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차 7개 절기

초막절, 수장절, 추수감사절.

by 초롱초롱 2025. 10. 8.

초막절, 수장절, 추수감사절을 이해한다면, 하나님께서 계신 진짜 교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초막절과 수장절은 같은 절기이다.

신 16:16 너희 중 모든 남자는 일년 삼차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
대하 8:13 일년의 세 절기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드렸더라
출 34:18~23 무교절을 지키라 …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 …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 매년 세번씩

 

신명기와 역대하에는 가을 절기명을 초막절이라고 명하였고, 출애굽기에는 가을 절기를 수장절이라고 명하였다.

 

초막을 지어 기념하는 절기여서 초막절이라고 부르는데,

농작물을 거두는 시기에 지키던 절기여서 수장절이라고도 부른다.

절기명이 다르다고 해서 다른 절기가 결코 아니다.

그런데 수장절과 초막절을 다르게 지키고 있다면? 그 교회는 거짓교회이다. 왜 이걸 깨닫지 못할까?

 

 

2. 추수감사절은 가짜 절기이다.

왕상 12:32~33 팔월 곧 그 달 십오일로 절기를 정하여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고 … 저가 자기 마음대로 절기로 정하고

 

여로보암은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처럼 백성들을 속여 우상을 숭배하게 만들었다.

우상 숭배의 대표적 행위 중의 하나가 가짜 절기이다.

자기 마음대로 만든 절기,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흉내낸 절기. 이는 하나님의 저주를 부르는 행위이다.

 

오늘날 교회가 지키고 있는 추수감사절이 바로 가짜 절기이다.

성경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추수감사절, 사람들이 자기 마음대로 만든 절기가 추수감사절이다.

 

청교도들이 원주민들을 학살하면서 차지한 대륙에서 지킨 추수감사절,

그리고 미국 대통령이 자기 마음대로 선포한 미국인들의 명절.

 

왜 그리스도인들이 이런 가짜 절기를 교회의 절기로 삼고 대대적으로 지켜야 하는가?

이 가짜 절기를 지키는 교회가 진리 교회일까?

 

 

3. 초막절은 예수님의 절기이다.

슥 14:16~18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요 7:37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말씀하신 것이라

 

초막절은 구약 시대의 절기로 끝나는 절기가 아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을 경우 결코 늦은 비를 받을 수 없을 것이며, 초막절을 지키지 않으면 열국 사람을 치는 마지막 재앙을 당한다고 예언하였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명절 끝날 즉 초막절 끝날에 생수를 받으라, 성령을 받으라고 외치셨다. 이는 스가랴의 예언이 예수님께서 지키신 초막절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리신 것이다.

즉 초막절은 열국 사람을 치는 재앙이 임하기 직전까지, 즉 세상 마지막까지 지켜야 할 그리스도의 절기임을 알 수 있다.

 

예수님께서 분명히 초막절 날, 생명수를 주시겠다고 예언하셨고 성령의 비를 내리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초막절이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새 언약의 절기 안에 들어감을 이해할 수 있다.

 

 

4. 추수감사절을 배격하고, 초막절과 수장절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지키는 교회는 ?

사람이 자기 마음대로 만든 추수감사절이 우상 숭배의 행위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는 교회는 어디에 있을까?

초막절이 곧 수장절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정확히 성력 7월 15일에 초막절을 지키는 교회는 어디에 있을까?

초막절은 성력 7월 15일이다. 결코 양력으로 한 여름에 지키는 절기가 아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초막절을 지켜, 성령의 축복을 받는 교회는 이 세상에 오직 하나, 하나님의 교회 뿐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예수님께서 분명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생명수를 주시겠다고 하셨는데,

요한계시록에는 동일한 예언이 다시 한 번 언급되어 있다.

성령과 신부께서 나타나셔서, 생명수를 받으라고 외치신다.

이는 마지막 시대에 성령과 신부께서 오셔서 새 언약의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 생명수를 주시겠다는 예언이다.

 

이 모든 예언이 이루어지고 있는 교회! 바로 그 교회가 하나님의 교회이다. 

그러니 하나님의 교회에 관하여 떠도는 거짓된 말과 유언비어에 속을 것이 아니라, 직접 하나님의 교회를 방문하여 확인해야 할 것이다.

온 세상은 어두움에 속하여 거짓을 진리인 것처럼 따르고 있다. 악한 영들은 그리스도의 임함을 반기지 않으며, 진리가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참된 가르침을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를 훼방하고, 진리의 말씀이 전파되는 것을 방해한다.

따라서 우리는 떠도는 소문으로 하나님의 교회를 판단할 것이 아니라, 직접 가서, 하나님의 교회의 참됨을 확인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진짜 진리 교회입니다. 

초막절, 수장절, 추수감사절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 이 작은 사실 하나만으로도 어느 교회가 참된 교회인지 확인이 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