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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교회-일곱우뢰의 비밀

유월절의 의미, 하나님의교회 완벽 정리!

by 초롱초롱 2024. 7. 20.

유월절의 의미

5분만 제대로 읽어보세요. 오늘날 교회가 얼마나 타락했는지 알게 됩니다.

 

1. 최초의 유월절

최초의 유월절은 출애굽 때입니다. 430년간 애굽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력 114일 저녁 유월절을 지키고, 애굽에서 출애굽하게 됩니다.

당시 유월절은 1년 된 어린 양을 잡아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먹음으로써 기념하였습니다.

 

12:10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지니라

 

하나님께서는 이 유월절을 영원한 절기로 선포하셨습니다.

 

그 이후, 유월절 지킨 기록은 여호수아 시대, 요시야 시대, 히스기야 시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5:2~12 그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그달 십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왕하 23:21 왕이 뭇 백성에게 명하여 가로되 이 언약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요시야 왕 십팔년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대하 30:1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그렇다면 유월절이 구약시대에만 국한된 것일까요? 아닙니다.

 

 

2. 새 언약의 유월절

22:15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께서도 성력 114일 해질 때,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짐승인 어린 양으로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시고,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최후의 만찬으로 알려진 장면입니다. 성만찬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날은 유월절 밤입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왜 어린 양의 희생 제물로 지키지 않으시고, 떡과 포도주로 지켰을까요?

 

 

3. 유월절 양의 실체

 12:5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유월절의 유래가 된 출애굽 때부터 유월절에는 어린 양을 잡았습니다.

 

이후로도 항상 유월절 제사에는 어린 양의 희생 제물이 있어야 했습니다.

 

대하 35:1 정월 십사일에 유월절 어린 양을 잡으니라

 

 22:7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님께서 지키시려고 했던 유월절도, 어린 양을 잡을 유월절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양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양 대신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예수님께서 유월절 양의 실체였기 때문입니다.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구약은 그림자, 신약은 실체입니다.

구약시대의 유월절은 그림자요, 신약시대의 유월절은 실체입니다.

즉 유월절 양은 그림자요, 그리스도는 유월절 양의 실체입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 양의 실체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살을 찢으셨기 때문에, 신약 시대의 유월절에는 그림자에 불과한 짐승인 양을 잡는 것이 아니라, 실체이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로 기념하는 것입니다.

 

유월절 양의 실체가 나타나셨기 때문에, 유월절의 예식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쉽게 말한다면, 구약시대의 유월절은 임시로 세워진 것입니다. 구약시대는 유월절 양의 실체이신 그리스도의 희생이 있기 전이었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유월절을 지킬 수 없었던 시대였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어린 양으로 대신하여 유월절을 기념했던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예수님의 희생 이후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유월절 양의 실체가 오셨으므로,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기념해야 합니다.

 

 

4. 피로 세워진 언약

하나님께서는 옛 언약이 존재하던 구약시대 때, 미리 새 언약이 세워질 것을 예언하였습니다.

옛 언약은 짐승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요, 다른 말로 모세의 율법, 십계명을 지칭합니다.

 

 31: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22:20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새 언약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언약입니다.

구약의 유월절은 짐승인 양의 피로 지켰습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피로 지킵니다.

 

그런데 놀라운 구절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처음 제정하셨을 때, 즉 출애굽 시대 때부터 이미

당신의 희생의 피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세우실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34:25 너는 내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찌며

 

유월절을 지킬 때는 반드시 유월절 양의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드리지 말아야 하며, 유월절 양 고기를 아침까지 남겨선 안 됩니다. 그런데 그 유월절 양의 피를 내 희생의 피라고 하였습니다.

왜 양의 피가 하나님의 희생의 피일까요?

짐승인 양을 잡는데, 왜 그 양의 희생이 하나님의 희생일까요?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육체의 모습으로 오셔서, 진짜 유월절의 양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유월절 양은 곧 그리스도의 희생을 나타내는 예언이요, 그림자의 역할을 하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출 34장은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처음 제정하셨을 때부터, 유월절 양의 희생처럼 당신께서 희생하실 것을 알리신 말씀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구약은 그림자, 신약은 실체입니다.

구약의 유월절은 그림자, 신약의 유월절은 실체입니다.

 

구약시대 백성들은 왜 유월절 양의 희생이 하나님의 희생인지 몰랐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유월절은 진정으로 하나님의 희생으로 세워진 거룩한 절기입니다.

 

 

5. 구약의 절기는 예수님께서 걸어가실 일

구약의 유월절은 성력 1 14일 해질 때, 유월절 양을 잡아 지켰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예언대로 유월절의 양이 되셨고, 정확히 성력 1 14일 해질 때, 당신의 피로써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23:6 이 달 십오 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유월절 다음 날은 무교절입니다. 무교절은 성력 1 15일입니다.

 

 16:3 유교병을 그것과 아울러 먹지 말고 칠 일 동안은 무교병 곧 고난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무교절은 고난의 절기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고난의 떡으로 무교절을 기념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예언대로 무교절에 고난의 길을 걸으셨습니다. 그래서 새 언약의 무교절은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는 거룩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23:10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요

 

무교절 다음에 오는 절기는 초실절입니다. 초실절은 무교절 이후 맞이하는 안식일 다음 날입니다.

초실절에는 첫 열매를 하나님께 봉헌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초실절의 예언대로 정확히 무교절 이후 맞이하는 안식일 다음 날에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부활의 첫 열매입니다. 즉 부활절은 구약의 초실절입니다.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예수님께서 안식일 다음 날에 부활하실 것은, 옛 언약의 절기를 제정하셨을 때부터 예언되어 있던 일이었습니다.

 

초실절 다음에 오는 칠칠절도 마찬가지입니다.

칠칠절은 초실절 이후 일곱 번의 안식일(7)을 맞이한 다음 날입니다. 요일상으로 무조건 일요일이죠.

예수님께서도 칠칠절의 예언대로 정확히 부활절 이후 50일째 되는 날에 사도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었습니다. 신약 시대에는 오순절이라고 부릅니다. 오순절이 구약의 칠칠절입니다.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을 새 언약으로 세우셨습니다. 당신의 희생과 피와 사랑으로 구약의 절기를 완성하셨습니다.

 

 

6. 사도들도 유월절을 지키다

예수님께서 절기의 희생 제물을 짐승의 피에서 당신의 피로 바꾸셨습니다.

그래서 예식의 방법이 제사의 형식에서, 예배의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큰 차이점이 바로 이것입니다. 짐승의 피로 드리는 제사는 구약, 그리스도의 피로 드리는 거룩한 예배는 신약입니다.

 

사도들은 매년 유월절을 그리스도의 살과 피로 거룩하게 지켰습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켰죠.

 

고전 11:23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고린도전서에는 유월절의 중요성이 거듭거듭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이 중요한 유월절을 왜 알지 못할까요?

그 이유는 유월절이 325년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그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7. 타락한 로마교회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된 그리스도의 복음은 로마에까지 전파되었습니다.

초기 로마의 그리스도인들은 새 언약 유월절을 잘 지켰습니다.

하지만 사도들이 세상을 떠난 이후, 로마를 중심으로 한 서방교회에서부터 성경에 없는 교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로마 교회에서 만들어낸 괴상한 교리 중에 하나가 유월절 성만찬을 부활절 날짜에 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즉 유월절 성만찬의 예식을 부활절과 합쳐버린 것입니다. 유월절도 아니고, 부활절도 아닌 이상한 유부활절 같은 것을 만들었습니다.

 

성경은 이 일을 이미 예언하고 있었습니다.

 

 1:7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그리스도의 복음이 변질되고, 다른 복음이 생길 것이라고 경고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변질된 근본적인 이유는 사단 마귀입니다.

 

 12:9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 땅으로 내어 쫓기니

 

온 천하를 속이는 자가 이 세상으로 쫓겨 내려왔기에, 그리스도께서 피로 세우신 새 언약의 유월절도 변질된 것입니다.

 

 

8. 유월절과 부활절의 차이

유월절과 부활절을 정확히 이해하셔야 합니다.

유월절에도 떡을 떼고, 부활절에도 떡을 뗍니다.

 

 26:17~26 유월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유월절의 떡은 그리스도의 살을 상징합니다. 유월절 떡은 유월절 포도주와 함께 기념하며, 이는 유월절 어린 양의 실체이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합니다.

 

그런데 부활절에도 떡을 뗍니다.

예수님께서는 부활절에 당신을 알아보지 못하던 제자들을 위해 떡을 떼셨습니다.

 

 24:16~30 저희의 눈이 가리워져서 그인 줄 알아보지 못하거늘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보더니

 

부활절 떡은 그리스도를 알아보고, 그의 가르침을 깨닫게 하는 영안을 밝히는 떡입니다.

 

유월절에도 떡을 떼고, 부활절에도 떡을 떼기 때문에 같은 의미의 떡이라고 생각해선 절대 안 됩니다.

 

유월절과 부활절은 기념하는 의미도 다릅니다.

 

고전 11: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하지만 부활절은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사도들은 유월절과 부활절 절기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당연히 유월절은 성력 1 14일 해질 때에 지켰고, 부활절은 무교절을 지내고, 그 이후 맞이한 안식일 다음 날에 지켰습니다.

 

 20:6~7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에 떡을 떼었다는 성경 기록이 있습니다. 무교절 이후 맞이하는 첫 일요일은 무슨 날이죠? 부활절입니다. 바로 부활의 산 소망을 기념하는 부활절 떡입니다. 이 떡은 유월절의 떡이 아닙니다.

 

그런데 주후 100여년부터, 로마를 중심으로 한 서방교회에서부터 유월절과 부활절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괴상한 교리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9. 유월절 논쟁

로마를 중심으로 한 서방 교회에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성만찬을 부활절에 행하는 풍습이 생겨났습니다. 성만찬을 일요일에 했다는 것은, 유월절과 부활절을 구별하지 못했다는 것을 입증합니다.

 

서방 교회가 성만찬을 일요일에 행하고 있을 때,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한 동방교회들은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정확하게 성력 1 14일 해질 때에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동서방 교회의 성만찬의 날짜의 차이가 생기면서, 교회는 분열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로 세 차례에 걸쳐서 날짜 문제로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1차 유월절 논쟁

-교회사(초대편), J.W.C 완드 저, 이장식 역, 대한기독교서회, 2000, 121~122쪽-
동서방 교회 사이에는 차이가 있었다. 아시아에서 본 가장 중요한 날짜는 닛산 14이었는데 ... 그리고 감사의 성찬식을 거행하던 습관을 가졌었다. 그러나 방 교회에서는 닛산 14일 다음의 일요일까지 금식을 계속하고 그리고 유월절 성찬식을 거행하였는데, 155년에 폴리캅 로마 교황 아니케터스와 이 문제를 토론하였으나 양편이 다 설복시킬 수가 없어서 서로 다르게 그 날을 지키기로 합의롤 보았다

 

아시아의 교회들은 닛산, 즉 성력 1 14일에 성찬식을 거행하였습니다.

서방교회는 닛산 14일 다음의 일요일까지 금식을 계속한 후, 일요일에 성찬식을 거행했습니다.

이 문제로 155년에 서머나 감독자 폴리캅과 로마 교황 아니케터스와의 1차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서로를 설득시킬 수 없었습니다.

 

 

2차 유월절 논쟁

-교회사(초대편), J.W.C 완드 저, 이장식 역, 대한기독교서회, 2000, 122쪽-
이 논쟁의 보다 더 중요한 단계는 197년 로마에서 일어났다. 아니케터스보다 훨씬 더 유력하던 로마 교황 빅터는 모든 혼란을 중지키시고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키는 도미닉의 규칙을 채용하도록 전 교회에 강요하였다.

 

197년에 다시 2차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1차 때보다 더 영향력이 강해진 로마 교황 빅터가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키자는 도미닉의 규칙을 강요하게 됩니다. 여기서 교회사에는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키자라고 되어 있는데, 정확한 표현은 성만찬을 일요일에 하자는 내용입니다.

 

-유세비우스의 교회사, 유세비우스 팜필루스 저, 엄성옥 역, 은성, 1990, 294~295쪽-
그러나 아시아의 감독들은 교부들로부터 자신에게 전해내려온 관습을 지키기를 고집했는데, 그들을 이끈 사람은 폴리크라테스였다. 그는 빅톨과 로마 교회에 보낸 서신 속에서 자신들에게 전수되어진 전승을 설명하였으니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복음에 따라 14일을 유월절로 지켰습니다.
이 서신을 받은 마교회의 감독 빅톨은 즉시 아시아의 모든 교회와 그 인근의 교회들을 비정통으로 몰아 보편단일체에서 제거하려고 했다.

 

유세비우스의 교회사를 볼까요?

에베소 감독 폴리크라테스가 도미닉의 규칙을 따를 수 없다라면서, “우리는 복음에 따라 14일을 유월절로 지켰다고 로마 교황 빅터에게 서신을 보내게 됩니다.

 

로마교황 빅톨은 이에 격분하여 아시아의 교회들을 이단으로 몰아 제거하려고 하였습니다.

 

 

3차 유월절 논쟁

-간추린 교회사, 이종기, 세종문화사, 2004, 64~67쪽-
3. 니케아(Nicaea) 회의
1) 시일과 소집자
325 5~6, 콘스탄티누스 황제
2) 소집 동기
부활절 일자 문제(동방은 유월절을 지키고, 서방은 주일을 중시했다.)
6) 결의
 (3)부활절을 주일에 지키기로

 

325년에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다시 성만찬 날짜에 관한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이 회의에서는 결국 성만찬을 부활절에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부활절을 주일(일요일)에 지키기로 했다 라는 이 말은 부활절에 관한 내용이 아니라, 성만찬을 부활절 날짜에 지키기로 했다는 뜻입니다.

 

동방은 유월절을 지키고, 서방은 주일을 중시했다라는 뜻은, 동방은 1 14일에 성만찬을 행했고, 서방은 일요일에 성만찬을 했다는 뜻입니다.

 

 

10. 부활절 일자문제?

325년 그 이후로, 그 어디에서도 유월절 지킨 기록을 찾을 수 없습니다.

유월절이 완전히 사라진 것입니다.

 

오늘날 성경을 안다고 스스로 자부하는 자들이 교회의 역사책을 편찬하는데, 이들 역시도 유월절을 모릅니다. 그래서 책을 편찬한 이들도 부활절 일자 문제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155년의 논쟁과 197년의 논쟁은 성만찬 날짜의 차이 때문에 일어난 논쟁입니다.

 325년의 니케아 종교회의는 성만찬 날짜 문제로 이를 합의하기 위해 모인 회의입니다. 그래서 더 정확하게 책을 편찬한다면, 부활절 일자 문제가 아니라, 유월절 일자 문제라고 해야 합니다.

 

니케아 종교회의는 동방교회들이 끝까지 고수해 온 성력 1 14일 유월절을 완전히 없애버린 회의였습니다.

 

 

11. 절기가 폐지되었는가?

새 언약의 유월절을 모르는 자들이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구절을 인용해서,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라고 선동하기도 합니다.

 

이들이 내세우는 구절들은 구약의 방식으로 기념했던 제사들. 구약 율법을 말합니다.

 

 4:10 너희가 날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키니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될까 두려워하노라

 

옛 언약의 유월절과 새 언약의 유월절의 차이를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면, 이 구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예식 방법을 당신의 살과 피로 지킬 수 있도록 변경하셨습니다.

당신이 유월절 양의 실체였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안식일의 예식 방법도 변경하셨습니다.

제사와 안식으로 기념하던 구약의 안식일은, 거룩한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한 산 제사로 바꾸셨습니다. 거룩한 산 제사는 곧 영적 예배입니다.

 

사도 바울이 남긴 서신의 모든 내용은 구약 율법이 폐지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구절을 교묘하게 해석하여 새 언약의 절기까지 폐지된 것처럼 선동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정체가 무엇일까요?

 

절기가 폐지되었다면, 왜 그들은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추수감사절, 이스터절, 사순절, 맥추절 등을 지키고 있을까요?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는 엉터리 주장에 속고 있는 성도들이여! 얼른 깨어나십시오.

 

 

12. 유월절 전에 행해야 하는 세족 예식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전에 세족 예식을 행하셨습니다.

유월절 전에 행해야 하는 세족 예식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3:1 유월절 전  이에 대야에 물을 담아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고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세족 예식을 행하지 않으면 너는 나와 상관이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세족 예식이 유월절 전에 반드시 행해야 할 그리스도의 규례라는 것을 강력하게 증거한 말씀입니다.

 

근래에 뒤늦게 성만찬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유월절을 흉내내는 교회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나름대로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흉내는 내고 있으나, 시작부터 잘못된 예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유월절은 성력으로 1 14일 해질 때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들은 유월절 성만찬의 날짜부터 잘못되었습니다.

부활절에 하는 성만찬,

일요일마다 하는 성만찬,

낮에 하는 성만찬,

심지어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에 하는 성만찬,

양력으로 한 겨울인 1월에 성만찬을 하는 곳. 1월은 성력으로 11, 12월입니다.

 

모두 가짜입니다.

 

게다가 세족 예식 없이 성만찬을 행하고 있습니다.

진실된 진리가 있다면, 위조지폐 같은 거짓이 있기 마련입니다.

 

 

13. 부활절조차 이스터절로 변개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성만찬을 부활절 날짜에 합쳐버림으로써 유월절을 없애버렸는데, 그렇다면 그 이후, 교회들은 부활절만큼은 제대로 지키고 있을까요?

그것도 아닙니다.

부활절의 영어 명칭이 Easter입니다. 이스터?

이스터라는 말은 에오스트레에서 파생된 말로, 이방 여신의 이름입니다.

부활절을 기념하는 모습을 보십시오.

풍요와 다산의 상징이었던 봄의 여신 숭배 사상에서 들여온 토끼와 달걀로 부활절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이신 크나큰 기적이었던 부활의 사건, 그래서 사단은 새 언약의 초실절인 부활절만큼은 완전히 없애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단은 부활절을 교묘하게 변질시켰습니다. 이름부터 이스터라고 명명하고, 부활절 예식을 이스터 여신 숭배 사상으로 바꾸어버렸습니다.

 

또한 부활절 날짜도 굉장히 비성경적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부활절 날짜는 무교절을 지키고, 다음에 오는 안식 후 첫날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들은 유월절과 무교절을 모릅니다. 그래서 부활절 날짜를 춘분 후 만월, 그리고 그 이후에 오는 일요일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부활절 날짜를 춘분과 만월로 정해야 한다는 성경 구절이 어디에 있을까요?

 

봄의 여신, 풍요의 신을 나타내는 춘분! 그리고 만월이라니.

 

 

14. 유월절을 엉뚱하게 지키는 행위

여로보암이 아무리 그럴듯하게 유다의 절기와 비슷한 절기를 만들었어도, 하나님께서는 그를 저주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다는 말로 포장에 포장을 더할지라도, 성경에 없는 절기! 저주 받습니다.

 

왕상 12:32 팔월 곧 그 달 십 오일로 절기를 정하여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고  자기 마음대로 정한 달 곧 팔월 십오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절기를 정하고 벧엘에 쌓은 단에 올라가서 분향하였더라

 

 24:23~24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시고, 사도들도 세상을 떠난 이후, 과연 초대 교회의 진리가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그 어느 교회에서도 참 그리스도를 만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즉 지금 우리는 그 어느 교회에서도 참 그리스도를 만날 수 없습니다.

 

히브리서 9 28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그리스도께서 진실로 다시 오셔서, 참 교회를 세워주셔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두 번째 나타나셔서, 당신의 가르침으로 진리 교회를 세워주셔야 합니다. 

그 교회에서 우리는 참 그리스도를 만나게 됩니다.

 

이제 진리 교회를 찾으십시오!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셔서 세우신 진리 교회. 하나님의 교회로 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