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유월절을 왜 지켜야 하는가?

by 초롱초롱 2023. 4. 24.

유월절을 이야기하면, 구약율법을 지키는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 율법이 아닙니다.

 

1. 새 언약을 세우리라

예레미야 31장 3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장차 여호와 하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울 것이라 하셨습니다.

새 언약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새 언약은 무엇이며, 새 언약은 언제 세워졌을까요?

 

 

2. 새 언약을 세우신 예수님

누가복음 22장 7~20절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에레미야 선지자의 예언대로 예언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새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예수님은 곧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새 언약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언약입니다.

 

원래 유월절은 짐승인 양을 잡아 지켰습니다. 그런데 그 유월절을 당신의 피로 지킬 수 있도록 선포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새 언약입니다.

 

 

3. 새 언약을 거부하는 자들은 누구인가?

구약 유월절은 짐승인 양을 잡아 지켰습니다(구약 안식일도 짐승인 양을 잡아 지켰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죄를 짊어진 어린 양으로 오셨습니다(요1:29). 또한 유월절의 양이 되셨습니다(고전5:7).

짐승의 피로 지켜지던 모든 제사의 율법을 그리스도의 피로 영적 제사로 지킬 수 있도록 허락하셨으니, 이것이 바로 새 언약입니다. 새 언약은 영적인 제사, 거룩한 예배입니다. 고귀한 그리스도의 피로 제사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룩한 유월절을 통해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죄사함을 얻게 됩니다.

 

유월절이 폐지된 것이 아닙니다. 거룩한 그리스도의 피로 율법이 완성되었습니다.

따라서 새 언약을 구약 율법 취급하고,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자들은 거짓 목자입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은 거부하고,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자들이 누구인지 이제는 깨달아야 합니다.

 

 

4.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라.

누가복음 22장 20절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이렇게 명백하게 증거된 말씀을 두고, 새 언약 유월절을 구약 율법이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자들이 참 많습니다.

"내 피로" 세우셨습니다.

유월절은 폐지된 것이 아닙니다. "세우는" 이라고 하셨지 않습니까?

 

 

유월절을 올바르게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하나님의교회가 참된 구원자, 하나님을 올바르게 믿고 따르는 교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