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유월절. 유월절. 제대로 알고 지킵시다.

by 초롱초롱 2024. 3. 28.

유월절은 지키지 않고, 성경에 존재하지도 않는 성탄절, 추수감사절, 사순절을 지키는 교회는 참 교회일까요? 거짓 교회들입니다. 양의 탈을 쓴 거짓 선지자가 누구인지 제발! 깨닫기를 바랍니다.

 

떡과 포도주로 성만찬만 흉내내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성만찬을 흉내내는 자들은 진실로 양의 탈을 쓴 이리와 같은 자입니다. 가짜 떡, 가짜 포도주가 어찌 그리스도의 살과 피가 된단 말입니까?

 

 

1. 유월절 날짜 문제

레위기 23장 5절~44절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역대하 35장 1절 요시야가 예루살렘 여호와 앞에서 유월절을 지켜 정월 십 사일에 유월절 어린 양을 잡으니라

 

유월절은 정확히 성력 1월14일 해질 때 지켜야 합니다. 자기 마음대로 날짜를 정해서 지키는 것은 유월절이 아닙니다. 예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의 유월절도 정확히 무교절의 첫날인 성력 1월 14일 해질 때였습니다.

 

따라서 오늘날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12월 25일에 성만찬을 행하는 교회는 거짓 교회입니다. 당연히 매달 성만찬을 행하는 것도 비성경적인 가르침입니다. 심지어 한 겨울인 양력으로 1월 14일에 성만찬을 행하는 교회도 있는데, 역시 거짓교회입니다. 

 

 

2. 유월절의 희생 제물

출애굽기 12장 5~14절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역대하 35장 1절 요시야가 예루살렘 여호와 앞에서 유월절을 지켜 정월 십 사일에 유월절 어린 양을 잡으니라

 

유월절에는 반드시 어린 양을 희생 제물로 삼아 하나님께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유월절의 유래가 된 출애굽 역사에도, 유월절을 어린 양의 희생을 통해 기념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에도 유월절에 짐승인 양을 잡아야 할까요? 아닙니다.

 

 

고린도전서 5장 7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눅 22장 19~20절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유월절 양은 그리스도를 표상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유월절의 양이 되시사,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그래서 새 언약의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희생을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기념합니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부정하는 교회입니다. 유월절을 구약 율법 취급하는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새 언약의 유월절이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장님 교회입니다.

 

 

 

3. 유월절 전에 반드시 행해야 하는 예식

요한복음 13장 1~10절 유월절 전에 … 이에 대야에 물을 담아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고 그 두르신 수건으로 씻기기를 시작하여 …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에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미 목욕한 자는 발 밖에 씻을 필요가 없느니라

 

유월절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유월절 성만찬 직전에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는 세족 예식을 행하셨습니다. 베드로가 세족 예식에 참여할 수 없다며 완강히 거부했을 때, 예수께서는 세족예식을 행하지 않으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세족예식은 유월절 전에 반드시 행해야 될 예식입니다.

 

구약 율법에도 하나님의 제사를 집전하였던 제사장들은 회막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수족을 씻어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좌정하신 곳에 함부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고귀하신 살과 피에 참예함으로써 하나님께 나아가는 거룩한 절기인 유월절만큼은 반드시 세족예식을 행하고 지키도록 예수께서 본을 보이셨습니다.

 

따라서 성만찬을 행하기 전에 세족예식을 행하지 않는 교회는 거짓 교회입니다.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함부로 여기는 자들입니다. 마치 하나님의 성전에 아무렇게 들어가는 자들과 같은 행위입니다.

 

오늘날 교회들이 성만찬을 흉내내고 있지만, 세족 예식은 행하지 않습니다. 거짓 교회라는 뜻입니다.

 

 

 

4. 하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

예레미야 31장 3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누가복음 22장 20절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하나님께서는 구약 시대 때부터 새 언약을 세우겠다고 예언하셨습니다. 유월절을 지키실 때도, 당신의 희생을 상징하는 어린 양을 잡도록 하셨습니다. 장구한 세월 동안 지켜왔던 유월절의 어린 양이 그리스도의 희생을 상징하고 있었습니다. 1500년간 희생제물로 삼았던 어린 양의 희생은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유월절은 이제 짐승의 피가 아닌 당신의 피로 지켜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언대로 하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셔서, 당신의 살을 찢으시고 피를 흘리셨습니다. 하나님의 숭고한 희생으로 세워주신 절기가 바로 새 언약의 유월절입니다.

 

그런데도 유월절을 구약 율법이라고 주장하는 교회들이 있습니다. 그런 교회는 거짓 교회입니다. 유월절은 지키지도 않으면서, 성경에 없는 성탄절, 추수감사절, 사순절, 이스터절을 지키는 교회가 정말 하나님께서 계신 교회라고 생각하십니까? 착각입니다. 계시지 않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떡과 포도주로 예수님의 성만찬을 흉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유월절 날짜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유월절의 의미도 모를 뿐더러, 심지어 유월절 전에 반드시 행해야 하는 예식조차 모릅니다. 이런 교회에 그리스도께서 계실까요? 계시지 않습니다. 거짓 교회입니다.

 

왜 하나님의 교회가 진리교회인지, 떠도는 유언비어나 훼방 글에 속지 마시고, 직접 와서 들어보고 판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