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왜 지킵니까? 믿음이 중요한거 아닙니까?

by 초롱초롱 2023. 3. 5.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을 지킵니다. 율법에 얽매이면 안 되는 거 아닙니까? 왜 유월절을 지킬까요?

그 이유를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

눅 22:20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간혹 절기가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있는데요,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가리켜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고 하셨습니다.

 

"내 피로 세운다"라는 말씀을 몇 번 더 곱씹어 읽어보십시오.

유월절이 폐지되었다는 말씀이 어디 있습니까? 세! 운! 다! 라고 되어 있지 않습니까?

 

그리스도의 피로 유월절이 세워졌다는 것은, 유월절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뜻입니다.

 

2. 유월절, 원하고 원하였다

눅 22:15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그리스도께서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였다"하셨습니다.

원!하!고! 원하였다. 라는 말씀을 보면서도 어찌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그리스도께서 간절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신 유월절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3. 양을 잡는 유월절 아닌가?

눅 22:7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원래 유월절은 짐승인 양을 잡아 지켜야 합니다. 출애굽 당시에도 하나님께서는 어린 양을 잡아 유월절을 지키도록 명하셨습니다(출12:5). 요시야 왕도 짐승인 양을 잡아 유월절을 지켰습니다대하35:1).

그래서 누가복음 22장 7절에 "유월절 양을 잡을 날"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양을 잡아 유월절을 지켰을까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왜일까요?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양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유월절 양이 되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살을 찢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유월절 양의 희생 제물이 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당신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지켰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을 구약 율법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구약의 유월절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킵니다. 이토록 소중한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4.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렘 31: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믿으면 구원받지, 유월절과 같은 절기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거짓 목자들이 많습니다. 정말 유월절이 필요없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예수님이 누구십니까? 예레미야 31:31절에 장차 여호와 하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겠다 하셨습니다. 이 예언대로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즉 예수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원래 양을 잡아야 하는 유월절인데, 갑자기 어떤 분이 나타나 "떡과 포도주"로 지켜야 한다고 주장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떡과 포도주로 지키는 것이 "새 언약의 유월절"이라고 주장한다면 어찌 하시겠습니까?

예수님이 여호와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믿지 못한다면, 결코 새 언약의 유월절을 받아들이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우선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는다면, 예수님께서 세우신 유월절을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당연히 지켜야죠. 예수님께서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고 분명히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이지, 유월절과 같은 절기는 필요없다"라고 주장하는 자들은 성경을 왜곡되게 해석하는 자들입니다.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당연히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지켜야 합니다. 유월절을 거부하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들입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교회가 바로 하나님의교회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야말로 진정 그리스도를 올바르게 믿는 진리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