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른 예수를 믿는 자들은 누구?

by 초롱초롱 2023. 4. 16.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가르침 중에서 단 하나라도 변질되었다면, 그 곳은 예수님을 믿는 곳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전하여 주지 않은 것을 행하고 있다면, 그 곳은 예수님을 믿는 곳이 아닙니다.
'예수'의 이름을 도용하여 새로운 종교를 만든 것일 뿐입니다. 즉 그냥 다른 종교입니다. 결코 예수님을 믿는 곳이 아닙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가 있습니다. 동일한 성경을 보면서도 수많은 교파로 갈렸고, 성경 해석도 제각각입니다.
질서의 하나님께서 이토록 많은 교회를 만드셨을리 없습니다.
 
우리는 참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진리교회를 찾아야 합니다.
그 교회가 왜 하나님의 교회인지, 아래의 글을 통해 꼭 깨닫기를 바랍니다.
 

1. 규례를 지켜야 한다는 명백한 구절들

눅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마 24:20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마 26:18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눅 22:20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계 14:12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규례로 삼으셨고, 안식일을 지켰습니다.(눅4:16)
성경은 마지막 환난의 날이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에 힘쓰라고 하셨습니다.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될 안식일임을 증거합니다.(마24:20)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겠다"라고 하셨고,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선포하셨습니다. 새 언약은 예수님의 피로 세워졌습니다. 결코 폐한 율법이 아닙니다.(눅22:20)
 
마지막 구원받을 성도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있습니다.(계14:12)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그리스도의 행적 속에 고스란히 나타나 있습니다.
 
 

2. 거짓 규례에 관한 경고의 말씀

마 15:7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마 7:21~23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계 22:18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살후 2:11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고후 11:4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도다
갈 1:6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사람이 만든 계명은 헛된 경배입니다. 성경에 없는 계명들이 있습니다. 일요일 예배, 성탄절, 추수감사절 등이죠. 모두 헛된 경배입니다.(마15:7)
 
천국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들어갑니다. 반면 "불법"을 행하는 자는 결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 가운데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라는 계명이 있습니다. 이를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이들은 안식일이 필요 없다고 말하면서 성경에도 없는 불법의 계명인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마7:21)
 
성경에 없는 것을 더하면 재앙을 받습니다(계22:18). 성탄절, 추수감사절, 사순절 등은 성경에 없는 것들입니다. 지키면 재앙을 받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거짓 것"을 믿고 있습니다(살후 2:11). 거짓 것을 어찌나 열심히 지키는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다른 예수"는 곧 "다른 복음"입니다. 성경에 없는 것을 행하고 있다면, 그 곳은 "다른 예수"를 믿는 다른 종교에 불과합니다. 성경에 없는 추수감사절, 성탄절, 맥추감사절 등은 다른 예수를 믿는 다른 종교일 뿐입니다(고후11:4).
 
다른 복음을 지키면 저주를 받습니다(갈1:16).
 

3. 우리가 행해야 하는 것은 예수님의 행적

마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요 13:15 내가 너희에게 행한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

기도를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세례(침례)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모두 예수님의 행적 속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기도하셨고,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습니다. 우리의 본이 되신 예수님께서 모두 본 보여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에 힘쓰고, 세례를 받으며, 그리스도의 행적을 따라 행합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지키신 안식일과 유월절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올바르게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를 찾으셔야 합니다. 그 교회가 바로 하나님의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