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부활절 계란. 부활절 달걀 유래. 과연 성경적인가?

by 초롱초롱 2023. 4. 6.

부활절 계란의 유래가 참 많더군요.

떠도는 소문이나 명확하지 않는 이야기로 부활절 계란를 합리화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성경 어디에도 부활절 계란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부활절의 계란 풍습이 어디에서 왔는가? 아주 명확한 답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1. 부활절의 영어 명칭은 이스터 (Easter)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는 '이스터'라는 명칭이 '에오스트레(Eostre)'라는 앵글로색슨족 여신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스터는 봄의 여신 이름입니다. 왜 부활절의 명칭을 이방 종교의 여신 이름으로 부르고 있을까요?

 

이스터는 히브리인들에게 '아스다롯'으로 불렸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저주하신 이방 종교 중 하나입니다.

여러 문헌 자료를 찾아보면, 이스터 여신은 달걀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집니다.

"하늘로부터 유프라테스 강에 커다란 달걀이 떨어졌는데, 고대 바벨론 사람들은 그 달걀에서 이스터(아스타르테)가 부화했다고 생각하였으며, 달걀은 이스터의 상징물이 되었다"고 합니다.

 

왜 부활절에 달걀을 나누고, 왜 부활절 명칭이 '이스터'일까요?

'아스다롯'을 섬겨서 하나님을 진노케 한 백성들처럼, 오늘날의 부활절이 이방신을 섬기는 날로 변질되었기 때문입니다.

 

 

2. 다른 예수를 믿는 자들이여!

고후 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성경이 가르치지 아니한 것을 행하면 '다른 복음'입니다. 성경에 없는 것을 행하면 '다른 복음'입니다. 

이것은 곧 '다른 예수'를 믿는 것이며, '다른 영'을 받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부활절 날짜는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닌 다른 복음입니다.

오늘날의 부활절 풍습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즉 오늘날의 교회들은 다른 예수를 믿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영을 받는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다른 영이란 하나님의 영이 아닌, 악한 영을 말합니다.

 

진리를 찾으십시오. 하나님께서 다시 오셔서, 새 언약의 법도를 회복하시고 하나님의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올바른 부활절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sXSD-x_ed8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