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주의란?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면 율법주의인가?
안식일,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가리켜, 구약율법에 얽매인 율법주의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체불명의 글에 속지 마시고, 제대로 하나님의교회를 판단해 보셨으면 합니다.
딱 5분만 읽어보세요. 그리고 어느 교회가 진리교회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1. 성탄절, 추수감사절은 괜찮고?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과 안식일을 지킵니다. 그래서 율법주의라고 말하는 자들이 있더군요. 어처구니 없네요.
그렇다면 오늘날 기성교단들은 왜 성탄절, 추수감사절, 맥추절, 일요일 예배 등을 지키죠? 이건 율법이 아닌가요?
성경에 없는 절기는 지켜도 되고,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절기는 지키면 율법주의가 되는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십시오.
2. 율법주의의 개념
율법주의란, 그리스도의 가르침(복음)보다 율법(십계명)을 더 중요시 여기는 것이죠. 예수님께서 율법을 중요시 여겼던 바리새인들을 비판하신 내용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리새인들이 대표적인 율법주의자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율법보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더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율법주의"라는 개념을 가지고, 안식일,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율법주의로 매도하고 있죠.
예수님께서 율법을 중요시 여겼던 바리새인들을 비판하신 이유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성경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장차 이 땅에 임하실 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9장에는 아기의 모습으로, 아들의 모습으로 이 땅에 여호와 하나님께서 오실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미가 5장에는 베들레헴에 하나님께서 임하실 것을 예언하고 있죠. 다니엘 7장에는 하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실 것을 예언하고 있으며, 말라기 3장에는 하나님께서 오시기 전에 엘리야를 보낼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8장, 28장, 시편 118편에는 시온에 머릿돌이 되실 것을 에언한 말씀이 있으며, 이사야 7장에는 임마누엘로 임하실 하나님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모든 예언을 따라 하나님께서 예수라는 이름으로 이 땅에 임하셨습니다. 그런데 당시 대제사장과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을 믿지 못했습니다. 율법에 정통했던 종교 지도자들이, 성경의 예언을 따라 임하신 하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배척하였습니다.
"율법이 중요한가요?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이 중요한가요?"
위 질문에 답을 해 볼까요? 당연히 율법보다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율법보다 더 귀한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중요하죠.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믿지 않았던 율법주의에 빠진 종교 지도자들을 신랄하게 비판했던 것입니다. 즉 율법보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는 왜 유월절과 안식일을 지킬까요?
3. 새언약이란?
예레미야 31장 3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누가복음 22장 20절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레미야(구약)의 예언에는 장차 하나님께서 임하셔서 "새 언약"을 세울 것이란 예언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오셔서 새 언약을 세워주신다면 어떤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할까요? 당연히 감사함으로 새 언약을 받아들여야죠! 그런데 누가 오셔서 새 언약을 세우셨습니까?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 "너희를 위하여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다"라고 선포하셨습니다.
새 언약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새 언약이란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죄사함과 축복을 받는 것입니다. 옛 언약은 짐승의 피를 통해 속죄 예식이 진행되었지만, 새 언약은 고귀한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속죄 예식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옛 언약의 안식일은 짐승의 피로 제사를 드립니다. 제사장들은 성소에서 안식일에 불을 피워 번제단을 쌓고, 양을 잡아 제사를 드렸습니다. 이 때 제사에 참여할 수 없었던 백성들은 일을 중지하고 불을 피우지 않는 것으로 안식일을 기념했습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은 그리스도의 고귀한 피로 영적 제사를 드립니다. 영적 제사는 곧 예배입니다.
구약의 유월절은 양을 잡았지만, 새 언약의 유월절은 유월절 양이 되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로 기념합니다. 구약의 초실절은 곡물의 첫 이삭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새 언약의 초실절은 부활절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첫 열매로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구약의 초실절은 제사를 드렸으나, 새 언약의 초실절은 부활을 기념하는 예배를 드립니다. 제사가 아니라 예배죠. 이것이 새 언약의 핵심입니다. 짐승의 피로 드리던 제사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이런 새 언약을 바리새인들이나 유대인들이 받아들였을까요? 그들은 새 언약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었던 제자들은 새 언약을 어떻게 받아들였습니까?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을 예레미야의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라는 예언에 따라 오신 하나님으로 믿었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26장 17절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시키신대로 유월절을 예비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준비하였죠.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었기 때문에,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기 위한 모든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신 예수님이 율법주의자인가요? 또는 유월절을 지킨 제자들이 율법주의자인가요?
어찌 이런 귀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율법주의로 매도할 수 있을까요?
어찌 이런 귀한 새 언약의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4. 누가 바리새인인가?
고린도전서 5장 7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누가복음 22장 20절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양으로 희생당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고귀한 피로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선포하셨습니다. 이제 짐승의 피가 아닌, 고귀한 그리스도의 피로 유월절을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지 못한 바리새인들은 새 언약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자가 율법주의자인가?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 율법주의자인가?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 율법주의자인 바리새인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을 받아들이기 위해선, 반드시 예수님을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없으면,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새 언약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서 출발합니다.
따라서 믿음이 중요하다면서, 새 언약의 유월절을 거부하는 자들은 입술로만 "주여, 주여"라고 외치는 거짓된 신앙인들입니다. 즉 율법주의자인 바리새인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예수님을 거부하고, 새 언약을 거부했던 바리새인들과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 율법주의자인 것입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진실로 믿는 진짜 참 신앙인들입니다. 1번 단락에서도 설명하였지만, 그리스도의 피로 세우신 유월절은 필요없다고 버리면서,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추수감사절, 이스터절, 사순절과 같은 거짓된 절기들을 지키는 자들이 누구인지 이제는 제대로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거짓목자에게 속아서, 영적으로 헤매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진리를 꼭 찾으시기 바랍니다.
'★성경 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활절 계란. 부활절 달걀 유래. 과연 성경적인가? (20) | 2023.04.06 |
---|---|
하나님의교회 뭐 하는 곳이죠? (64) | 2023.03.19 |
사람의 계명, 추수감사절과 성탄절 등. 구원을 못 받음. (25) | 2022.11.17 |
재림예수님은 어떤 모습으로 오실까? 예수님은 누구신가? (26) | 2022.11.14 |
이단교회 종류. 성경이 말하는 이단교회는? (34) | 2022.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