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유월절 날짜와 하나님의교회. 성만찬 성경말씀

by 초롱초롱 2022. 5. 5.

유월절의 핵심은 성만찬입니다. 떡과 포도주로 지키는 성만찬!

그런데 성만찬을 아무 때나 행해도 될까요? 유월절은 아무 때나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어떻게 지키는지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월절을 이상한 날짜에 지키는 교회는 거짓교회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유월절 날짜

마 26:17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예수님께서는 무교절의 첫날인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아무 때나 지키신 것이 아닙니다. 유월절은 정해진 날짜가 있습니다. 성력 1월 14일입니다. 자기 마음대로 정한 날에 지키는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유월절이 아닙니다. 여로보암이 자기 마음대로 정한 날짜에 절기를 지켜서 하나님께 저주 받은 역사가 있습니다. 유월절도 마찬가지입니다. 유월절 날짜 하나만 살펴봐도 참 교회와 거짓교회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세족예식을 언제 하느냐?

요한복음 13장 1~10 유월절 전에 예수께서 .... 저녁 잡수시던 자리에서 일어나 겉옷을 벗고 수건을 가져다가 허리에 두르시고 이에 대야에 물을 담아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고  ...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유월절 성찬식을 하기 전에 예수님께서는 세족 예식을 행하셨습니다. 세족이란 발을 씻는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이 예식은 아무 때나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발을 씻는 세족예식은 유월절을 지키기 전에 행하는 예식입니다. 세족예식의 의미가 좋아보인다고 아무 때나 세족 예식 행사를 하는 교회들도 있더군요. 거짓교회입니다.

 

그리고 떡과 포도주로 성만찬인 유월절을 지킨다고 흉내내는 교회들을 들여다보면, 그들은 성찬식 전에 세족예식을 행하지 않습니다. 성경에는 세족예식을 하지 않으면 예수님과 상관없는 자가 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제각각인 교회들

세상에는 수많은 교회가 있습니다. 종파도 다르고, 같은 종파 안에서도 이념과 교리가 다릅니다. 모두 제각각입니다. 그 모든 교회에 하나님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절대 아닙니다. 하나님이 계신 교회는 하나입니다. 진리는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가르침이 하나요, 말씀이 하나인데, 어찌 하나님께서 제각각일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진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유월절을 한 겨울 1월 14일에 지킨다면 얼른 그 교회에서 나오십시오. 혹시 부활절, 성탄절, 일요일에 지킨다면 역시 나오십시오. 떡과 포도주의 의미가 좋다고 매주 지킨다면 역시 그 교회에서도 나오십시오. 유월절 전에 세족예식을 행하지 않는다면 역시 그 교회에서 나오십시오. 모두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