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맥추감사절? 맥추절 집중분석. 오순절이란?

by 초롱초롱 2022. 6. 26.

교회 다니는 분들을 보니, 7월 첫째주 일요일에 맥추감사절을 지키더군요.
하나님의 절기는 모두 버리고, 자기 마음대로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 곳이 어디인지 올바른 판단을 해야 합니다.

1. 맥추감사절???

한국 교회는 맥추감사절을 만들어 7월 첫째 일요일에 지킨다. 그런데 엉터리 절기다. 성경 어디에도 없다. 더구나 구약의 맥추절이 아니다. 날짜도 맞지 않다.

한국 교회가 지키는 절기들은 모두 사람의 계명이다. 그 절기는 다음과 같다.
사순절, 부활절, 성령강림절, 맥추감사절, 추수감사절, 대강절, 성탄절

성령강림절과 맥추감사절을 따로 지키고 있다. 두 절기가 같은 절기인 줄도 모른다. 이제 위 절기들의 성경적 의미를 하나하나 살펴보자.

사순절: 성경에 없다. 예수님께서 수난을 당하시기 전 40일간 기념하라고 하신 적이 없다. 애써 성경에서 예수님께서 40일간 금식하신 장면으로 그 의미를 찾는데, 예수님께서 금식하신 시기는 침례를 받으시고 복음을 전하기 직전이다. 수난 당하시기 전이 아니다. 그리고 오늘날 교회가 40일의 의미를 성경 곳곳에서 찾지만, 사순절 기간은 중간에 맞이하는 4번의 일요일은 제외한다. 완전 엉터리 아닌가? 44일간이 된다. 조금만 논리적으로 생각해도 사순절이 얼마나 비성경적인지 알 수 있다.

부활절: 부활절을 영어로 "이스터"라고 부른다. 왜 부활절을 이방여신 이스터여신이라고 부를까? 오늘날 교회는 부활절을 달걀과 토끼로 기념한다. 달걀과 토끼는 모두 에오스트레 여신, 봄의 여신, 재생과 풍요를 상징하던 이방 종교에서 유래된 가르침이다. 그래서 부활절이란 명칭조차 "이스터 여신"이라고 부른다. 사단은 부활절마저 변질시킨 것이다.

성령강림절: 성경적 명칭은 오순절이다.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드리던 날이 초실절이며, 그리고 새 소제를 다시 드린 날이 칠칠절이다. 초실절과 칠칠절은 연결된 절기라고 할 수 있다. 초실절은 그리스도께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부활하심으로 초실절을 이루셨다. 그래서 신약 시대에는 초실절을 부활절이라고 부른다. 칠칠절은 새 소제(곡물)를 드렸는데, 신약 시대에 성도들이 성령을 받아 많은 영혼을 하나님께로 인도함으로 그 예언을 이루었다. 그래서 칠칠절은 신약 시대에 오순절이라고 부른다. 오늘날의 교회는 이 절기의 오묘한 뜻과 예언 성취를 모른다. 그래서 성령강림절과 맥추감사절을 따로 지킨다. 얼마나 엉터리인가? 두 절기를 따로 인식하고, 따로 지키니 참으로 안타깝다.

맥추감사절: 7월 첫째 일요일에 지키라는 성경 말씀 자체가 없다. 보리 수확에 감사의 의미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된다면, 사과 수확철에는? 옥수수 수확철에는?

추수감사절: 미국인이 만든 미국적인 절기. 왜 미국의 절기가 교회의 절기로 둔갑되었는가? 자기 마음대로 절기를 만들어 저주 받은 여로보암의 역사를 살펴보기를 바란다. 사람의 계명은 헛된 경배라고 경고하고 있다(마 15:9). 하나님께서 명하지 않은 것들은 모두 다른 복음이며, 다른 예수를 만드는 것이다. 이는 모두 저주의 대상이다(갈 1:6)

대강절: 이 이상한 절기는 또 무엇인가? 대림절, 강림절이라고도 부르며, 성탄절 전에 맞이하는 4번의 주일이라고 한다. 성경 어디에도 없다. 알다시피 성탄절 자체가 비성경적인 이방종교의 산물이다. 이방종교의 산물을 지키기 위해 미리 4주 전부터 준비한다는 것은, 이방신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다는 의미일 뿐이다.

성탄절 : 성탄절의 유래를 찾아보면, "본디 태양의 탄신일"이라고 역사서에 증거되어 있다. 로마인들이 받들던 "존엄한 태양"의 탄생을 축하하던 동지제가 바로 12월 25일이다. 왜 이 날에 예수님의 탄생일 기념해야 하는가? 오늘날의 교회가 예수님을 믿는 곳인지, 태양신을 믿는 곳인지 바른 판단을 해야 하겠다.

2. 올바른 가르침을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 23:1~16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 너희의 곡물의 ①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②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실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③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행 2:1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출 34:22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더 많은 구절이 있지만, 짧게 4구절만 읽어보겠습니다.
① 첫 이삭 한 단(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을 바친 날이 초실절이다. 초실절은 "안식일 이튿날"에 드려졌다.
② 그 이후부터 칠 안식일인 일곱 번의 안식일을 지키고, 7번째 맞이하는 안식일 다음 날에 새 소제를 드렸으니, 그 날이 50일째 되는 칠칠절이다.
③ 위 예언대로 예수님께서는 초실절에 부활하셨다. 예수님의 부활하신 날이 왜 안식일 다음 날인 일요일이었을까? 바로 초실절의 예언 성취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의 부활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라고 부른다. "첫 열매"라는 뜻은 "초실"을 말한다.
④그리고 부활 이후, 50일 째 되던 날에 예수님께서는 사도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셨다. 구약 시대에 오십일을 계수한 날이 무슨 날이었는가? 칠칠절이었다. 그래서 칠칠절이 곧 오순절이다. 다시 말해 칠칠절이 곧 성령강림절이다.
⑤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드린 초실절과 다시 새 곡식을 드린 날인 칠칠절은 연결된 절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절기들은 하나님께서 조직하신 7개의 절기 중에서 2차에 조직되어 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도 초실절에 부활함으로써 초실절을 이루시고, 칠칠절에 성령을 부으시며 새 언약으로 오순절을 선포하셨다.


3. 절기가 폐지되었다면서, 정말 이상한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 곳은?

하나님의교회는 그리스도께서 피로 세우신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킨다(눅 22:20). 그리고 그리스도의 수난을 의미하는 무교절을 지키며, 초실절로 완성하신 부활절을 올바르게 지킨다. 그리고 성령을 부어주신 오순절을 지킨다. 이 외에도 죄를 사해 주시는 나팔절과 대속죄일을 지키며, 늦은 비 성령을 약속하신 초막절을 지킨다. 오늘날의 교회는 1번 단락에서 확인하였는바, 사람이 만든 온갖 가짜 절기를 지킨다. 어느 교회가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일까?

오늘날 거짓 목자들은 "구약 율법은 폐지되었다. 믿음이 중요하다"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그렇게 주장하는 곳에서 얼마나 많은 거짓된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가? 모순도 이런 모순이 어디 있는가?

또한 맥추감사절은 맥추의 열매를 거둔 칠칠절을 기념해서 지킨다고 주장하고, 추수감사절은 초막절을 기념하기 위해 지킨다고 한다. 절기는 폐지되었다고 주장하지 않았던가? 정말 절기가 폐지되었다면 아예 지키지 말아야 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다. 온갖 가짜 절기들의 의미를 구약의 절기에서 찾으면서, 한편으론 절기는 폐지되었다고 말하니, 참으로 모순이다.


4. 언제까지 영적 장님으로 살아갈텐가?

진리가 사라진 시대. 모두 흑암 중에 방황하는 시기가 오늘날 이 시대이다.
영적 장님이 되어 방황하고 있는 영혼들이 너무 많다.

이런 시대에 누가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실 수 있을까?
하나님 외에는 없으시다. 오직 하나님께서만 참 목자가 되시며,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실 수 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반드시 두 번째 오겠다고 약속하셨다. 진리가 사라진 시대에 다시 진리를 드러내시기 위해 오신다고 약속하셨다. 하지만 거짓 목자들은 다시 한 번 더 그리스도의 임하심을 방해하기 위해 온갖 거짓된 성경 해석을 쏟아내고 있다. 예수님께서는 반드시 육체의 모습으로 다시 오신다.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예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오셔서 생명수를 주셨다(요 4:14). 목마른 자들에게 생명수를 주셨던 2천년 전을 떠올려 보자. 그런데 계시록에는 같은 장면이 한 번 더 예언되어 있다. 놀랍지 않은가? 목마른 자들을 위해 또 "생명수"를 주신다고 되어 있다. 생명수란 생명된 말씀이다. 그렇다면 생명된 말씀을 주시기 위해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실까? 2천 년 전처럼 목자가 없어 방황하는 영혼들을 인도하기 위해 반드시 육체의 모습으로 오시는 것이다.

우리는 거짓 목자들의 말에 현혹될 것이 아니라, 성경을 기준으로 하나님을 찾아야 한다. 말씀이 살아 있는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진리를 찾으시기 바란다.

댓글38

  • 서진♥ 2022.06.26 14:45 신고

    지금은 참과 거짓을 온전히 분별해야 할 시대입니다
    성경에 없는 거짓된 복음은 지킬 필요가 없습니다
    답글

  • goodgood 2022.06.26 17:09 신고

    성경에 기록된 안식일과 3차의 7개절기는 폐지됐다고 하며 지키지않으면서 굳이 성경에 없는 일요일, 크리스마스, 맥추감사절 등등 만들어서 어거지로 지킬 필요 있나요?
    답글

  • 몽실이동생 2022.06.26 19:08 신고

    성경에도 없는 것을 도대체 누구를 위해서 지키는 건지...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백성으로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절기를 지켜야 합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2.06.26 21:26 신고

      가짜 절기들, 하나님을 위해 만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과연 누구를 섬기고 있는지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 별오르미 2022.06.26 20:52 신고

    진실이 이렇게 가까이 있고 너무도 확실한 성경의 증거가 있는데도 믿지 못하니 참으로 안타깝네요.
    답글

  • 쭈누사랑 2022.06.26 20:56 신고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께서 세워주시고 지키라 명하신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킵니다
    답글

  • 풍금소리' 2022.06.26 21:02 신고

    하나님께서 다시 오시어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새 언약의 법도를 알려주시지 않으셨다면 결코 구원에 이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인봉된 성경을 개봉하시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켜야할 새 언약의 법도를 되찾아 주시고 지킬 수 있도록 구원의 길을 열어주신 안상홍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답글

  • 하늘을보라 2022.06.26 21:59 신고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계명만 지키며 될텐데~~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길 바랍니다.
    답글

  • 순천아 2022.06.26 22:12 신고

    성령의 축복을 내려 주시는 절기 오순절~
    오순절 성령 축복을 하나님의 교회에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답글

  • 힘내새우~~♡ 2022.06.26 23:12 신고

    성경에 없는 맥추감사절? 영적 장님이되어 하나님의 절기가 아닌 성경 어디에도 기록되어 있지않은 이상한 절기들을 지키는 교회가 너무나 많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는 레위기 23장에 정확히 기록되어 있으니 주간절기인 안식일과 년간절기인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구약의 절기명:초실절), 오순절(구약의 절기명:칠칠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키면 됩니다. 부디 하나님의교회에서 전하는 복된소식듣고 진리를 분별하셔서 구원이라는 넘치는 축복 받아가세요~♡
    답글

    • 초롱초롱 2022.06.28 22:21 신고

      정말 이상한 절기를 지키면서, 하나님의 절기는 필요없다고 말하는 자들! 어찌 이리도 분별력이 없을까 싶습니다.

  • ✅ 가지런히 2022.06.26 23:41 신고

    절기는 폐지되어 믿기만 하면 된다면서 사람의 계명을 만들어 그 유래를 구약 절기에서 찾는 저들의 모순에 실소를 금치 못하겠습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2.06.28 22:21 신고

      믿기만 하면 된다고 주장하는 곳에서는 어찌 이리도 많은 이상한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지 모르겠습니다.

  • 성경에도 없는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 이들이 참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어떻게해서 엉터리 절기를 지키게 되었는지도 알아야 설명을 해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답글

  • 성경에 있는 절기는 안 지키고, 성경에 없는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 모습은 참 이해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늘 하나님 뜻대로 절기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 구원얻는 모든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2.06.28 22:22 신고

      하나님의 절기는 필요없다고 말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기에, 자기들이 만든 이상한 절기들을 지키고 있습니다.

  • luree 2022.06.27 17:44 신고

    맥추감사절에는 맥주를 마셔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ㅠ
    쓸 데 없는 일 하지말고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오순절이나 잘 지키면 좋겠네요!!
    답글

  • 애벌레의 꿈 2022.06.27 21:49 신고

    성경에 있는 절기는 다 무시하고 성경에 없는 것은 굳이 잡아 지킨다니까요.
    참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답글

  • 하나님의교회 외에 다른 교회의 교리를 알지 못했는데 일반 교회에서 지키는 절기는 참 이상하기만 하네요. 대강절이 이방신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다는 의미나 다름없는 말이 정말 딱이네요. 대강대강 아무 절기나 지키면서 하나님 이름을 부르는 느낌.
    답글

    • 초롱초롱 2022.07.03 04:36 신고

      정말 이상한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 곳! 그곳이 이단이죠. 하나님의교회는 성경대로 행하는 진리 교회입니다.

  • 그리운님 2022.06.29 23:48 신고

    알려주신 사순절부터 시작해서 모든 절기가
    지금 주위에 많은 교회들이 지키고 있어요
    그런데 팩트는....성경에 없고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말씀하지 않으신 것들...
    성경에 기록되어 있고 지키라 명하신 진리만 지킵시다...우리 구원을 위해서
    답글

  • 밀키~스! 2022.07.01 00:32 신고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니 둘다 구덩이에 빠진다는 예수님의 가르침이 생각나네요~ 세상 교회에서 지켜지는 모든 것들이 성경에는 없는 것이요, 지켜도 잘못 지키고 있는 것들이니 그곳에서 어찌 구원을 바라겠습니까~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새언약 진리를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뿐!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답글

  • 내깡통 2022.07.06 00:52 신고

    성경을 자세히 살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새언약 생명의 절기와 진리가운데로 나아가는 모든 하늘 자녀가 됩시다!!!
    답글

  • 성경에 없는 것은 굳이 지킬 필요가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새언약의 진리를 소중히 지키기를 원하십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