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하나님의교회와 안식일,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

by 초롱초롱 2022. 4. 20.

하나님의교회와 안식일,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에 대해 짧게 알아볼까요?

 

 

1. 안식일의 주인은 하나님

출 31:13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누구의 안식일입니까? 여호와의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의 주인이 여호와 하나님이란 뜻이죠. 그래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2. 안식일의 주인은 예수님

마 12장 8절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안식일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예수님입니다.

안식일의 주인은 여호와하나님이었죠? 그런데 왜 갑자기 안식일의 주인이 예수님이라고 하는 것일까요? 사실 예수님이 곧 여호와하나님입니다.(여호와 하나님께서 이 땅에 아기의 모습으로 오셨으니, 그 분이 예수님입니다) 즉 이 말씀을 통해 예수님이 곧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호와의 안식일이자, 예수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합니다.

 

 

3. 규례로 지킨 안식일

눅 4장 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안식일을 규례로 지키신 예수님입니다.

안식일의 주인은 하나님(곧 예수님)입니다. 주인되신 그리스도께서 안식일을 "규례"로 선포하셨습니다.

따라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것이 당연합니다.

안식일의 주인되신 여호와 하나님을, 그리고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는다면 백성된 우리들은 당연히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4.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구원받음

계 14장 12절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마지막 구원받을 성도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킵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신 태초부터 안식일을 선포하셨습니다(창2:1). 그리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라며 십계명의 넷째 계명으로까지 선포하셨습니다.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 규례로 선포하신 날도 거룩한 안식일입니다. 즉 안식일은 여호와의 법이며, 그리스도의 계명입니다.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결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 바로 그리스도의 계명이자, 규례요, 하나님의 계명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