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6편. 구약 안식일과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by 초롱초롱 2022. 1. 10.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읽는데 5분 정도 걸리지만 진지하게 읽어보시고 진리교회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거짓 목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저들은 끊임없이 거짓 교리와 거짓 해석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올바른 지식이 필요한 때입니다.

 

1. 안식일에 일하신 장면은 안식일이 폐하여졌다는 증거일까요?

안식일이 폐지되었다고 말하는 자들은 구약의 안식일과 새언약의 안식일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안식일에 일하는 장면을 가지고 안식일 폐지론을 주장합니다.

 

여러분, 구약의 안식일은 제사이고, 신약의 안식일은 예배입니다.

 

구약시대의 안식일에는 제사장들은 하나님의 성소에서 불을 피우며 어린 양으로 번제단을 쌓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이 때 백성들은 제사를 집전할 수 없었으므로 일을 중지하고, 불을 피우지 않는 것으로 동참하였습니다.

 

신약시대 안식일에도 제사를 드릴까요? 아닙니다. 예배를 드립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스도께서 안식일의 제물인 어린 양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거룩한 산 제사를 드리므로 구약의 방법처럼 제사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신약 시대 성도들은 모두 거룩한 제사장들입니다(벧전 2:9).

 

즉 신약 시대의 안식일에는 불을 피우지 않고, 일을 하지 않는 것으로 지켰던 것이 아닙니다. 전도도 하고, 기도도 하고, 선한 일도 하면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스도와 사도들은 새언약의 법도대로 안식일에 예배를 드렸고, 안식일에 전도도 하고, 일도 하였습니다. 결코 구약의 안식일을 지킨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사도들이 안식일에 일을 한 장면을 가지고 안식일이 폐지되었다고 말하는 자들은 구약과 신약의 안식일을 전혀 구별 못하는 자들입니다.

 

 

2. 구약 안식일과 신약의 안식일

구약 안식일 = 짐승인 양의 희생으로 제사를 드렸습니다.

신약 안식일 = 어린 양이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영적 제사인 예배를 드립니다.

 

그리스도께서 희생 제물인 양이 되시사 십자가에서 단 번에 드리심으로 거룩하고도 고귀한 피를 흘리셨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 1500여년간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셨을까요? 짐승인 양의 피를 흘리면서 백성의 죄를 사하는 예식을 집전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구약 시대에는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이었으므로 그리스도를 대신할 희생제물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양을 삼은 것입니다. 여기서 양의 희생을 통해 우리는 장차 그리스도께서 희생 당할 것까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고귀한 희생으로 거룩한 안식일이 세워질 것까지 보여주신 것입니다. 따라서 안식일이 필요없다고 말하는 자들은 예수님의 희생을 부인하는 자들입니다.

 

 

3. 그리스도께서 언제 설교하고 언제 모여서 예배를 드렸는가?

누가복음 4장 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서매

핵심 단어는 '규례'입니다. 그리스도께선 안식일을 규례로 삼으셨습니다. 일요일이 아닙니다.

 

 

4. 주의 날은 언제인가?

누가복음 6장 5절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안식일의 주인은 예수님이십니다.

주인이 안식일을 '규례'로 삼으셨는데, 죄인인 우리들 마음대로 안식일을 폐할 수 있을까요? 절대 그럴 수 없습니다.

 

안식일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에 대해 짧게 알아보았습니다.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부인하는 교회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희생을 헛되이 여기는 자가 누구일까요?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죠.

 

하나님의교회는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거룩하게 여기며, 그 희생의 피를 통해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