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5편. 안식일. 안식일 토요일

by 초롱초롱 2021. 11. 24.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5편입니다. 차근차근 읽는데 10분이면 됩니다. 꼭 읽어보시고 진리와 거짓을 분별하시기 바랍니다.

 

안식일은 폐지된 율법일까? 정말 안식일, 유월절, 초막절이 구약 율법에 불과할까?

그런데 어찌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사순절, 추수감사절, 대강절, 이스터절(부활절 변질)을 열심히 지키고 있을까?

 

1. 예수님의 십자가 이후에 안식일이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는 자들에게

"내가 너희에게 행한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요13:15)"의 말씀은 그리스도께서 본보이신 모든 것이 곧 복음이요, 그리스도의 가르침이란 말씀이다.

 

또한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28:20)"에서도 그리스도의 공생애 3년의 기간 동안 실질적으로 가르치신 모든 것들은 지켜야 할 규례임을 알려주고 있다.

 

만약 십자가 사건 이후로 모든 율법이 없어지고, 오직 믿음만 강조된 것이라면 예수님의 3년의 행적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도 없는 것이다. 

눅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행 17: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위 구절을 잘 살펴보면, 예수님은 안식일을 규례로 삼으셨고, 십자가 사건 이후에 쓰여진 사도행전의 기록에서도 바울이 안식일을 규례로 삼은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안식일은 결코 폐하여진 적이 없다. 오히려 규례로 선포하셨다. 새언약의 안식일로 말이다.

 

2. 구약의 안식일과 신약의 안식일

구약의 안식일에는 제사장은 성소에서 불을 피우고, 양을 잡으며 하루를 분주하게 보냈다. 이 때 백성들은 일을 하지 않고, 불을 피우지 않음으로 하나님께 마음을 보였다. 그래서 안식일 하면 불도 피우지 말아야 되는 날로 여겨졌다. 그러나 제사장들은 얼마나 바쁘게 안식일을 보냈던가? 안식일에는 불을 피워 어린 양을 번제제물로 드렸다. 짐승인 양의 희생을 통해 하나님께 제사가 드려졌다.

 

여기서 질문! 구약의 안식일을 매년 엄격하게 지켰던 이유는 무엇일까? 왜 안식일마다 어린 양을 희생제물로 드렸을까?

요 1:29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어린 양은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가리킨다.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 안식일이 세워질 것을 구약의 안식일이 예언하고 있었다. 즉 진짜 양이 나타나기까지 짐승인 양을 잡아 안식일을 지키게 하신 것이다. 진짜 양이신 예수님이 나타나셔서 희생을 당하신 이후로 안식일은 어떻게 지키게 되었는가? 바로 예수님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안식일은 제사가 아닌 예배 형식으로 바뀌었다.

 

안식일이 사라진 것이 아니라, 안식일이 완전케 된 것이다.

롬 12:1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안식일에 짐승의 희생을 통해 제사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죄를 짊어지신 어린 양이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영적 제사인 예배를 드리게 된 것이다.

 

 

3. 날과 달과 절기를 삼가지켜라

갈 4:9~10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돌아가서 종노릇 하려 하느냐, 너희가 날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키니 

"날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켜라" 라는 이 말씀이 구약 율법일까? 새언약의 율법일까?

 

구약 율법과 신약 율법을 구별해 봅시다.

 

위 구절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거룩하게 된 안식일,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다시 세워진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던 그리스도인들이 자꾸 구약 율법으로 돌아가려 하자, 그들에게 사도 바울이 던진 메시지이다.

 

"왜 천한 초등 학문에 불과한 구약 방식을 고집하느냐! 너희가 구약 율법의 날과 달과 절기를 삼가 지켜라!" 라고 한 말씀이다. 이처럼 신약 성경에는 구약 율법이 폐해졌다는 기록들이 많다. 구약 율법을 고수하던 유대인들로부터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르던 성도들이 많은 핍박을 받았다. 그래서 구약 율법은 쓸모 없어졌고, 폐하여졌으며, 없어져가고 있다고 성경 곳곳에 기록을 남긴 것이다. 

 

4. 안식일이 폐지되었다고?

정말 안식일 율법이 폐지되었을까? 하나 생각해 보자. 십일조 법도 구약 율법에 등장한다. 그렇다면 십일조, 헌물에 관한 법도 다 폐지된 것일까? 십계명에 "나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등 하나님에 관한 율법이 있다. 이것도 구약율법에 나오므로 폐지된 것일까? 안식일과 유월절! 딱 2개만 폐지되었다는 주장은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다.

 

5.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율법

마 26: 17~28 무교절의 첫날에 ... 유월절 잡수실 것을 ...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르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눅 22:15~20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고귀한 피로 안식일을 완전케 세워주셨다.

원래는 양으로 지키던 유월절도, 당신의 고귀한 피로 새롭게 세워주셨다.

당신의 고귀한 희생으로 원래는 초막을 짓던 초막절을, 성령을 부어주시는 새언약으로 새롭게 세워주셨다.

당신의 희생을 통해 원래는 첫 이삭을 드리던 초실절을, 부활의 첫 열매로 부활절이라는 새절기로 세워주셨다.

 

이런 귀한 새언약의 율법이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피를 더럽히는 악한 영들임을 알아야 한다.

 

 

6. 어떻게 율법을 모두 지킬 수 있냐고?

가끔 어떤 사람들은 율법을 어떻게 다 지킬 수 있느냐며 반문한다.

"율법을 어떻게 다 지키며 사느냐? 그래서 예수님께서 십자가 사건으로 모든 율법을 폐지시켰다." 이 주장은 정말 그럴듯 하게 들린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언약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하는 주장이다.

 

예수님께서 당신의 피로 완성시킨 거룩한 새 언약의 율법은 수백, 수천 개가 아니다.

 

안식일과 일곱 개의 절기이다.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부활절), 칠칠절(오순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 이렇게 딱 7개이다. 

 

 

7. 안식일,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가 구약 율법을 지킨다고?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당신의 피로 세워주신 거룩한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킵니다. 구약율법인 양의 피를 흘리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의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거룩하게 지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진리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모든 참 진리를 성령과 신부께서 나타나셔서 생명수를 허락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성령과 신부가 나타나셨습니다. 성령이신 아버지하나님과 신부이신 어머니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참된 생명의 말씀을 허락해 주고 계십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새언약의 안식일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