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2편. 매주일 첫날에 연보? 하나님의교회는?

by 초롱초롱 2021. 8. 18.

일요일 예배를 주장하는 거짓목자들은 성경에 "안식일 다음날" 이란 단어만 나오면, 마치 일요일 예배인 것처럼 교묘하게 성경을 풀이합니다. 정말 사악한 행위죠. 앞뒤 문맥도 파악하지 않고 "첫날" 이란 단어만 나오면, 마치 일요일 예배인 것처럼 속입니다. 그들은 거짓목자들입니다. 깨어나지 않으면 영혼을 노략질 당하게 됩니다.

 

1. "매주일 첫날" 성경을 교묘하게 해석하는 자

고린도전서 16장 2~3절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내가 이를 때에 너희의 인정한 사람에게 편지를 주어 너희의 은혜를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가게 하리니

"매주일 첫날" 이란 단어와 "연보(헌금)" 란 단어. 두 단어만 읽고, 성경의 앞뒤 문맥은 전혀 살펴보지 않은 채, 일요일 예배라고 주장하는 거짓목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정말 일요일에 예배드린 기록일까요?

 

2. 매주일 첫날에 일을 해서 헌금을 저축해 두라는 내용입니다.

고린도전서 16장 2~3절 ①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②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③내가 이를 때에 너희의 인정한 사람에게 편지를 주어 너희의 은혜를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가게 하리니

①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이익)를 얻은대로 저축하여 두어라"는 것은 첫날인 일요일에 일을 해서 그 이익금을 저축해 두라는 말씀이죠. 즉 일요일에 일을 하라고 한 말씀입니다. 일을 해서 노동의 대가를 저축해 두라고 하였습니다.

 

②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는 것은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했을 때, 그 때서야 연보를 준비하기 위해 허둥지둥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즉 매주일 첫날에 꼭 일을 해서 이익금을 저축해 두라는 것을 더욱 강조한 말씀이죠.

 

③ "내가 이를 때에 너희의 인정한 사람에게 편지를 주어 너희의 은혜를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가게 하리니"는 바울이 도착하게 되면 너희가 그 동안 모아둔 연보(너희의 은혜)를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갈 것이다 라는 뜻입니다.

 

매주일 첫날인 일요일에 일을 해서 돈을 저축해 두어라. 그 이익금은 예루살렘을 돕기 위한 헌금으로 쓰일 것이다. 라는 뜻의 구절입니다.

 

3. 일요일에는 꼭 일을 해서 이익금을 저축해 두어라.

그래서 본 구절은 일요일에 꼭 일을 해서 이익금을 저축해 두라는 말씀입니다. 일요일 예배 기록이 아닙니다.

그렇게 모아둔 이익금은 예루살렘을 돕기 위한 특별 연보가 될 것이라는 말씀이죠.

또한 사도 바울이 도착할 때가 되어서야 부랴부랴 준비하지 말 것을 당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본 내용의 정확한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린도전서 16장 2절 매주일 첫날인 일요일에 너희 각 사람이 이익을 얻은대로 저축하여 두어라. 내가 갈 때 뒤늦게 연보를 준비한다고 하지 말아라

이렇게 앞뒤 문맥을 조금만 살펴봐도 일요일 예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 구절을 인용해서 일요일 예배라고 주장하는 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그들은 정말 거짓의 아비, 거짓의 자식이요, 마귀임에 틀림없습니다.

 

일요일 예배는 성경 어디에도 없습니다. 속지 마십시오.

또한 안식일은 사라지거나 십자가에서 폐한 율법이 아닙니다. 거짓목자들 주장에 속지 마십시오.

 

안식일은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거룩하게 세워진 새언약의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면,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말미암아 거룩함을 입게 됩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에게,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영원한 안식에 들어갈 약속을 주십니다.

거룩한 산 제단이자, 거룩한 예배의 날은 안식일입니다.

 

성경에도 없는 사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이스터절(부활절이라 자칭 주장) 등 온갖 거짓된 절기를 지키면서 구원받기를 바라시나요? 성경에도 없는 일요일 예배를 지키면서 거룩한 안식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나요?

일요일은 [존엄한 태양의 날에 모든 로마인들은 쉬라]라는 명령에서 알 수 있듯이 태양신을 위한 날입니다. Sunday라고 하죠. 태양의 날에 쉬면서, 태양의 날에 예배 드리는 자들은 태양신 숭배자들일 뿐입니다. 아무리 입술로 예수님을 부르짖는다 할지라도, 그들은 태양신 숭배자들에 불과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거룩한 절기, 새언약의 법도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38

  • luree 2021.08.18 17:55 신고

    누구든지 성경을 억지로 풀다가 멸망에 이른다고 하셨습니다. 일요일 예배라는 증거도 아닌데 억지로 갖다붙여서 일요일 예배라고 주장하는 자들은 결국 멸망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
    답글

  • 물수제비 2021.08.18 20:46 신고

    읽기가 안 되는 거 맞는 거죠? 그들은?
    어찌 이 말씀을 읽고 일요일에 예배했다 말할 수 있는지 참 답답한 맘이 들다가도 궁금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그리 읽을 수 있는지...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임을 안다면 안식일을 지키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하는 것이 순리인 것을요...ㅠㅠ
    답글

  • 헵번♡ 2021.08.18 21:01 신고

    세상에서 문장의 단어 몇 개만 똑 따서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려 주장하는 사람을 억지스럽다고 하죠.
    하나님을 아는 여정은 억지를 부린다고 되는게 아니라는 것.. 상식인데 말이죠 ^^
    연보를 위해 매주일 첫 날 일요일엔 일을 했어요~~ 성경 많은 구절이 필요치도 않아요
    답글

  • mm0mm 2021.08.18 21:11 신고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면 멸망에 이른다고 하였습니다. 첫날 저축하려면 오히려 일을 했음을 알수있습니다. 예루살렘교회를 돕기위한 연보를 일요일에 예배한것이라고 우기다니 참으로 어리석고 교만한 자들입니다 .
    답글

  • 풍금소리' 2021.08.18 21:14 신고

    거짓선지자가 하는 거짓말에 넘어가지 않도록 성경을 올바르게 해석해주시고 가르쳐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다시금 감사를 드립니다~
    엘로힘 하나님께 성경의 참 진리 말씀을 배우지 않았다면 저 또한 과연 안식일과 주일을 스스로 구별할 수 있었을까 싶네요~~
    답글

  • 쭈누사랑 2021.08.18 21:22 신고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면 결국 멸망에 이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올바르게 해석해서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을 세상 끝날 까지 지켜야 하겠습니다.
    답글

  • 깜냥 ★ 2021.08.18 21:49 신고

    성경에는 일요일예배는 단 한구절도 없습니다~
    오직 세상끝날까지 안식일 (토요일)을 지킬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답글

  • 순천아 2021.08.18 23:09 신고

    성경의 문맥을 살피지 않기에 할 수있는 억지주장이지요.
    일요일과 연보라는 단어만으로 일요일에 예배했다는 주장은 정말 얼토당토 않는 억지 주장입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1.08.19 21:12 신고

      성경은 문맥을 살펴봐야 합니다. 정말 성경을 억지 해석하고, 교묘하게 해석하는 자들은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자들입니다.

  • 또별이 2021.08.18 23:23 신고

    '매주일 첫날'과 '연보'라는 두 단어만을 똑 떼어서 초대교회가 일요일예배를 지킨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너무 억지주장입니다.
    성경의 앞뒤 문맥을 읽어본다면 오히려 일요일에 일을 했지 예배를 드리지 않았음이 명확해지네요~~
    답글

  • 문맥만 봐도 정규연보가 아닌 것을, 일요일 예배를 합리화하기 위해 이런 주장까지 하는 사람들이 참 안타깝네요. 모든 분들이 절대 이런 주장에 속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답글

  • 매주첫날과 연보라는 단어만 가지고 초대교회가 일요일예배를 드렸다고 억지주장하는자들을 보면 넘 안타깝습니다.
    답글

  • 저별은 내별 2021.08.20 17:20 신고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교회들은... 짝 찍기를 잘하는 것 같아요~
    앞뒤 문맥을 잘 살펴 보아야 하는데....성경에 일요일 예배가 없다보니...
    억지로라도 끼워 맞추고 싶었나 봅니다.
    일곱째날 안식일이 하나님께 복받는 날입니다.
    그리고 요일은 칠요일중 하나로 일곱째가 되는 토요일이 안식일이 되는 것입니다.

    답글

  • 어서와요 2021.08.20 23:43 신고

    안식일을 지켜야하는 하나님의뜻을 분명하고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 라임사랑 2021.08.24 22:43 신고

    성경은 일요일예배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들어야지 , 성경을 억지로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답글

  • 별들의외침 2021.08.25 23:04 신고

    저들이 억지로 일요일예배의 타당성을 만들려해도 일요일예배는 성경에 없다는건 팩트죠~!
    답글

  • 내깡통 2021.08.27 03:46 신고

    성경은 한구절만 보고 해석하면 오히려 왜곡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앞 뒤 내용을 잘 살펴야만이 진짜 뜻을 알 수 있죠. 그런데 일요일예배를 지키는 사람들은 '매주일첫날'이라는 말만 보고 일요일에 교회를 가야한다고 주장하곤 하죠. '안식일을 지켜 행하라'라는 말씀과 지키는 모습들은 몇백구절이 넘는대도 절대 안지키고 '매주일첫날' 이라는 말에만 매달려 주간절기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성경에 없는 그저 불법일 뿐인 일요일예배를 지키고 있으니 정말 답답할 노릇입니다.
    답글

  • 쭈누사랑 2021.08.28 22:06 신고

    매주 첫날에 연보를 하라는 것은 일요일에 일을 해서 미리 돈을 저축해 두어라는 말씀이지요~
    일요일 예배를 드리라는 것이 아닙니다
    답글

  • 항해사 2021.08.28 22:07 신고

    일요일 이란 단어와 연보란 단어만 가지고 아전인수 격으로 해석하다보니 성경을 그릇되게 해석하여 성경에도 없는 일요일 예배라고 주장하는 오류에 빠지게 되었네요
    그럼에도 아직도 일요일 예배가 맞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안타까운 것 같아요
    답글

  • 신나라요 2021.08.28 22:19 신고

    일요일에 일을해서 연보했던 기록을
    일요일에 연보했다고 억지로 해석하는 사람들..마음이 아픕니다..ㅜ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