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삼위일체

1.성삼위일체란? 성부 성자 성령의 하나님. 하나님의교회에서 말하는 성삼위일체.

by 초롱초롱 2020. 2. 29.

하나님을 믿노라하면서 교회를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이 누구인지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제대로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이 시대의 구원자이신 안상홍님이 누구이신지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성삼위일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성삼위일체란 말 뜻은 "거룩할 성, 석 삼, 자리 위, 한 일, 몸 체로. 거룩하신 세 분이 한 분이다" 라는 뜻으로, 거룩하신 성부, 성자, 성령이 한 분이라는 뜻입니다.

 

성경에는 성부, 성자, 성령이 등장합니다. 성부, 성자, 성령이라고 하니, 마치 하나님이 3분이라도 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상은 성부, 성자, 성령은 한분입니다.


예를 들어서 “김믿음”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김과장”이라고 불립니다. 그런데 퇴근하고 집에 가면 “아버지, 또는 00이 아빠”라고 불립니다. 반면 고향 집에 내려가면 “00이 아들”이라고 불립니다. “김과장”, “00 아버지” “00 아들”이라고 불린다고 “김믿음”이라는 사람이 세 명일까요?

 

세명이 아니라, 알고보면 그냥 ! 한 명이죠. 이와 같이 성부, 성자, 성령은 세 분이 아니라, 한 분이라는 것이 성삼위일체이고, 이것이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이사야 9장 6절. 이는 ①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②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③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여기서 “①한 아기” “②한 아들”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을 가리켜 "③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고 합니다.

아기로, 아들로 오시지만 누구라고요? 영존하시는 아버지, 즉 아버지이신 여호와 하나님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누구일까요? 바로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기로, 아들로 오신 분입니다. 예수님은 즉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창조주이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입니다.

 

 


신약성경도 보겠습니다.

 

빌립보서 2장 5절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로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①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예수님을 ①하나님의 본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이시지만,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셨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삼위일체 1~12편 정리
https://jindatcom.tistory.com/88?category=901768

하나님의교회와 성삼위일체. 여호와는 예수님. 예수는 곧 여호와하나님. 1편~12편 정리.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드리는 성삼위일체, 삼위일체에 대한 가르침. 아직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모르시겠다고요? 첫번째 게시글부터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지금껏 올렸던 글을 최종 ��

jindatcom.tistory.com


성삼위일체에 대한 말씀은 이 외에도 훨씬 더 많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성삼위일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 모든 진리를 가지고 오신 그리스도, 안상홍님이 누구이신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