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구약과 신약의 차이. 안식일은 구약? 신약의 뜻?

by 초롱초롱 2021. 8. 26.

구약과 신약의 차이. 구약이란 풀어서 옛 언약이라 말하고, 신약은 새 언약이라고 말합니다.

 

옛 언약의 안식일에는 반드시 짐승(양)을 잡아 번제를 드리고, 짐승을 잡아 피를 흘리는 제사를 드렸습니다. 이 때 백성들은 일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안식일에 동참했습니다. 그러나 제사장들은 성소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며 일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사 예식을 진행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백성들만 안식일에 불을 피우지 않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제사장들은 번제단을 쌓아야 했으므로 반드시 불을 피워야 했습니다. 

 

안식일을 지킨다고 하면, 구약의 율법을 왜 지키냐며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자들이 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차이도 이해하지 못하는 그들의 말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방법은 예배입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요4:24). 구약처럼 안식일에 짐승을 잡거나 안식일에 번제단을 쌓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어린 양의 희생 제물이 되셨기 때문입니다(요1:29). 짐승의 희생제물이 아니라, 더욱 고귀하신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안식일을 세워주셨습니다. 그래서 새 언약의 안식일에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나아가게 됩니다. 이것이 거룩한 산 제사입니다. 즉 신약의 안식일입니다.

 

"일을 하면 안 된다"라는 것은 구약 율법 속의 백성들에게만 해당된 말씀입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은 거룩하게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안식일 예배를 거룩한 산 제사라고 부릅니다(롬12:1). 예배 드리는 것을 제사라고 표현한 이유는 안식일 예배를 통해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를 이루고, 그리스도의 희생의 공로를 통해 죄사함에 나아가기 때문입니다. 구약시대 때는 짐승의 피로 속죄를 이루는 예식이 안식일마다 이루어졌지만, 신약시대 때는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를 이루는 예식이 매 안식일마다 진행됩니다. 이 때 그리스도의 피로 예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구약의 율법처럼 지키는 것이 아니라, 예배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부터 수천년간 내려왔던 안식일이 그리스도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새 언약의 안식일로 완성되었습니다. 어린 양인 짐승의 희생이 무엇을 말하고 있었는지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짐승의 피는 어린 양으로 임하실 그리스도를 말하고 있었습니다.

구약시대부터 왜 하나님께서 엄격하게 안식일을 지키라고 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거룩한 새 언약의 안식일, 그리스도의 피로 드려지는 거룩한 산 제사가 임할 때, 새 언약의 안식일이 진실로 중요하다는 것을 미리 가르치셨던 것입니다. 짐승의 피로 속죄함을 받던 매 안식일은 새 언약의 안식일이 세워질 것을 예표하고 있었던 것이죠.

구약 시대 때 백성들은 불도 피우지 못하고 일도 못했지만, 반대로 제사장들은 불을 피우며 번제단을 쌓고, 분주하게 움직이며 제사 예식을 진행했는지! 드디어 그 이유도 그리스도께서 오심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드리는 우리들 모두가 영적 제사장들이라는 것을요(벧전2:9). 그래서 우리는 매 안식일마다 제사인 예배를 거룩하게 드려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구약의 안식일일까요? 아닙니다. 새언약의 안식일입니다.

거룩한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주신 거룩한 안식일입니다. 십계명에 네 번째 계명으로까지 새겨주신 이유를 아시겠습니까? 안식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껴지십니까?

 

1. 새언약(신약)은 마음에 새겨 주신 법입니다

예레미야 31장 31~33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중략)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새언약은 우리들의 마음에 새긴 법입니다.

 

2. 새언약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운 언약

누가복음 22장 7~20절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새언약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우신 언약입니다.

 

3. 새언약의 희생제물은 그리스도이십니다.

고린도전서 5장 7절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유월절 양으로 그리스도께서 희생당하셨습니다.

그래서 새언약의 희생제물은 그리스도이십니다. 반대로 옛언약은 짐승인 양이나 염소가 희생제물이었죠.

 

4. 구약에서 신약으로 바뀜

히브리서 7장 11~12절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제사의 직분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율법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옛 언약의 제사 직분은 레위 계통이었으며, 레위 계통의 제사장들은 아론의 반차(짐승의 피를 흘리는 방법) 방법대로 제사를 집행했습니다. 그러나 아론의 방식인 짐승의 피로 드린 예식은 사실 온전함을 줄 수 없었습니다. 짐승의 희생에는 온전함이 없었죠.

그래서 새로운 직분의 제사장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멜기세덱의 제사장으로 오셨고, 멜기세덱의 방식대로 제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방법은 떡과 포도주로 예배 드리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모든 희생과 피, 그리고 고귀한 죄사함의 축복을 떡과 포도주에 축사하셨고, 이 방식으로 예배 드리는 것이 새 언약이라고 마가의 다락방에서 선포하셨습니다. 그래서 새언약의 안식일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제사인 예배를 드립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은 짐승이 아닌 떡과 포도주로 예배를 드립니다. 새언약의 대속죄일은 양, 염소, 송아지를 잡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예배를 드립니다. 짐승을 번제로 드리던 제사형식이 예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안식일도 유월절도, 무교절도, 초실절도, 칠칠절(오순절)도, 나팔절도, 대속죄일도, 초막절도 모든 절기들이 마찬가지입니다. 구약 시대의 불완전했던 짐승의 피를~ 당신의 피로 새롭게 세워주셨습니다.

 

이렇게 새언약의 법도대로 규례를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킵니다. 성경에 없는 절기들을 지키지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유월절을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지킵니다. 설마 양을 잡고 피를 문설주에 바른다고 생각하신 것은 아니시겠죠?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을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설마 안식일에 일을 하지 않고, 불을 피우지 않는 구약 방식으로 지킨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어서 하나님이 계신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이 시대 등장하신 성령과 신부가 누구이신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 생명된 말씀을 주시기 위해 등장하신다는 예언! 성령과 신부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거짓 선지자들의 말에 속아서, 거짓된 절기들을 지키고 있으시렵니까? 성경에 존재하지도 않는 성탄절, 추수감사절, 맥추감사절, 이스터절, 일요일 예배 등, 온갖 거짓된 절기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가 아닙니다. 이방신, 우상 숭배를 위한 제사의 예배입니다. 신약과 구약의 관계도 이해하지 못하는 거짓 목자들의 말에 속지 마십시오. 안식일은 거룩한 그리스도의 피로 새 언약의 안식일로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