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구약과 신약의 차이. 안식일은 구약? 신약의 뜻?

by 초롱초롱 2021. 8. 26.

구약과 신약의 차이. 구약이란 풀어서 옛 언약이라 말하고, 신약은 새 언약이라고 말합니다.

 

옛 언약의 안식일에는 반드시 짐승(양)을 잡아 번제를 드리고, 짐승을 잡아 피를 흘리는 제사를 드렸습니다. 이 때 백성들은 일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안식일에 동참했습니다. 그러나 제사장들은 성소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며 일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사 예식을 진행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백성들만 안식일에 불을 피우지 않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제사장들은 번제단을 쌓아야 했으므로 반드시 불을 피워야 했습니다. 

 

안식일을 지킨다고 하면, 구약의 율법을 왜 지키냐며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자들이 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차이도 이해하지 못하는 그들의 말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방법은 예배입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요4:24). 구약처럼 안식일에 짐승을 잡거나 안식일에 번제단을 쌓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어린 양의 희생 제물이 되셨기 때문입니다(요1:29). 짐승의 희생제물이 아니라, 더욱 고귀하신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안식일을 세워주셨습니다. 그래서 새 언약의 안식일에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나아가게 됩니다. 이것이 거룩한 산 제사입니다. 즉 신약의 안식일입니다.

 

"일을 하면 안 된다"라는 것은 구약 율법 속의 백성들에게만 해당된 말씀입니다. 새 언약의 안식일은 거룩하게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안식일 예배를 거룩한 산 제사라고 부릅니다(롬12:1). 예배 드리는 것을 제사라고 표현한 이유는 안식일 예배를 통해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를 이루고, 그리스도의 희생의 공로를 통해 죄사함에 나아가기 때문입니다. 구약시대 때는 짐승의 피로 속죄를 이루는 예식이 안식일마다 이루어졌지만, 신약시대 때는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를 이루는 예식이 매 안식일마다 진행됩니다. 이 때 그리스도의 피로 예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구약의 율법처럼 지키는 것이 아니라, 예배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부터 수천년간 내려왔던 안식일이 그리스도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드디어 짜잔!! 짐승의 희생이 무엇을 말하고 있었는지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짐승의 피는 어린 양으로 임하실 그리스도를 말하고 있었습니다.

구약시대부터 왜 하나님께서 엄격하게 안식일을 지키라고 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짐승의 피로 속죄함을 받던 매 안식일은 새언약의 안식일을 통해 거룩함을 주실 것을 말하고 있었습니다.

구약 시대 때 백성들은 불도 피우지 못하고 일도 못했지만, 반대로 제사장들은 불을 피우며 번제단을 쌓고, 분주하게 움직이며 제사 예식을 진행했는지! 드디어 그 이유도 그리스도께서 오심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드리는 우리들 모두가 영적 제사장들이라는 것을요(벧전2:9). 그래서 우리는 매 안식일마다 제사인 예배를 거룩하게 드려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구약의 안식일일까요? 아닙니다. 새언약의 안식일입니다.

거룩한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주신 거룩한 안식일입니다. 십계명에 네 번째 계명으로까지 새겨주신 이유를 아시겠습니까? 안식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껴지십니까?

 

1. 새언약(신약)은 마음에 새겨 주신 법입니다

예레미야 31장 31~33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중략)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새언약은 우리들의 마음에 새긴 법입니다.

 

2. 새언약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운 언약

누가복음 22장 7~20절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새언약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우신 언약입니다.

 

3. 새언약의 희생제물은 그리스도이십니다.

고린도전서 5장 7절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유월절 양으로 그리스도께서 희생당하셨습니다.

그래서 새언약의 희생제물은 그리스도이십니다. 반대로 옛언약은 짐승인 양이나 염소가 희생제물이었죠.

 

4. 구약에서 신약으로 바뀜

히브리서 7장 11~12절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제사의 직분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율법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옛 언약의 제사 직분은 례위 계통이었으며, 레위 계통의 제사장들은 아론의 반차(짐승의 피를 흘리는 방법) 방법대로 제사를 집행했습니다. 그러나 아론의 방식인 짐승의 피로 드린 예식은 사실 온전함을 줄 수 없었습니다. 짐승의 희생에는 온전함이 없었죠.

그래서 새로운 직분의 제사장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멜기세덱의 제사장으로 오셨고, 멜기세덱의 방식대로 제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방법은 떡과 포도주로 예배 드리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모든 희생과 피, 그리고 고귀한 죄사함의 축복을 떡과 포도주에 축사하셨고, 이 방식으로 예배 드리는 것이 새 언약이라고 마가의 다락방에서 선포하셨습니다. 그래서 새언약의 안식일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제사인 예배를 드립니다. 새 언약의 유월절은 짐승이 아닌 떡과 포도주로 예배를 드립니다. 새언약의 대속죄일은 양, 염소, 송아지를 잡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예배를 드립니다. 짐승을 번제로 드리던 제사형식이 예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안식일도 유월절도, 무교절도, 초실절도, 칠칠절(오순절)도, 나팔절도, 대속죄일도, 초막절도 모든 절기들이 마찬가지입니다. 구약 시대의 불완전했던 짐승의 피를~ 당신의 피로 새롭게 세워주셨습니다.

 

이렇게 새언약의 법도대로 규례를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킵니다. 성경에 없는 절기들을 지키지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유월절을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지킵니다. 설마 양을 잡고 피를 문설주에 바른다고 생각하신 것은 아니시겠죠?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을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설마 안식일에 일을 하지 않고, 불을 피우지 않는 구약 방식으로 지킨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어서 하나님이 계신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이 시대 등장하신 성령과 신부가 누구이신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 생명된 말씀을 주시기 위해 등장하신다는 예언! 성령과 신부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댓글34

  •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의 유월절이 아닌, 변역된 새 언약의 유월절이지요 ^^
    답글

  • 풍금소리' 2021.08.27 12:59 신고

    새 언약의 안식일, 유월절을 비롯해 예수님께서 완전케 해주시고 친히 지키시는 본을 보이신 새 언약의 율법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답글

  • 매죵! 2021.08.27 17:50 신고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이 폐지된 구약의 율법을 지키는 것이라면 양을 잡아야 해요~ 하나님의교회 양 안잡습니다;;; 신령과 진정의 새 언약 안식일을 지킵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1.08.27 22:18 신고

      그렇습니다. 양 울음소리조차 들리지 않는데 말이죠~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절기는 새언약의 절기죠! 그리스도의 피로 드려지는 거룩한 예배죠!

  • 물수제비 2021.08.27 19:06 신고

    율법, 계명...아니 유월절이라 말만해도 그것은 구약의 율법, 폐하였으니 지킬필요 없다며 거들 떠 보지 않는 사람들!!
    그러나 분명 모세의 율법이 있고 그리스도의 율법이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만약 폐해여져 지킬 필요없는 구약만 말한다면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오실 이유가 없으신 거죠. 새 언약을 세우시기 위해 오셨는데 그 새 언약을 신약, 신약 하면서도 그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아는 이들은 극히 적습니다.
    답글

  • 몽실이동생 2021.08.27 20:16 신고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구약의 안식일이 아닌 새 언약의 안식일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방법으로 바꿔 주셨습니다. 날은 그대로고 지키는 방법만 우리가 지켜 구원 받을 수 있도록 완성시켜 주셨습니다.
    답글

  • 순천아 2021.08.27 20:21 신고

    새언약은 옛언약의 완성품입니다.
    구원받을 수없는 우리가 지킬 수있도록 허락하여주신 새언약은 우리의 생명을 위해 완성시켜주신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이지요~
    답글

  • 헵번♡ 2021.08.27 20:42 신고

    완전케 해 주신 새언약의 율법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
    지상 유일한 곳이죠. ㅎㅎㅎ
    답글

  • 행복한별이 2021.08.27 23:30 신고

    구약의 제사 시간은 바뀌지 않았지만 제사 방법은 완전히 바뀌었죠~~
    이 사실을 세상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답글

  • 항해사 2021.08.28 22:09 신고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것이 새 언약의 규례 이군요!
    답글

  • 혁~혁~ 2021.08.28 22:12 신고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절기는 예언약의 모세 율법이 아니라 새언약으로 세워주신 그리스도 율법 입니다 예수님의 가르침과 본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는 유일한 교회 하나님의 교회 입니다
    답글

  • 쭈누사랑 2021.08.28 22:14 신고

    새 언약의 도를 가르치고 따르는 교회가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답글

  • 신나라요 2021.08.28 22:16 신고

    예수님께서 신약시대 세워주신 새언약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답글

  • mm0mm 2021.08.29 15:11 신고

    신령과 진정으로 안식일 예배를 드리고 있는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오셔서 완전케 해주신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답글

  • goodgood 2021.08.30 22:09 신고

    율법은 폐지된 것이 아니라 옛 언약에서 새 언약으로 변역된 것입니다
    완전한 율법이지만 우리가 그것을 완전하게 지켜 구원받을 수 없기에 새 언약으로 변역시켜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새 언약의 안식일과 3차의 7개절기를 지킵니다
    답글

  • luree 2021.08.31 13:29 신고

    그림자인 구약의 실체가 신약이고 신약의 절기들을 온전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야말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입니다!!
    답글

  • 내깡통 2021.09.02 03:09 신고

    하나님의교회가 지켜 행하는 모든 절기와 계명은 예수님께서 오시어 완전케 세워주신 새언약 생명의 진리입니다. 주후 사도들이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그대로 절기와 계명을 지켜 행하고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전했던 새언약진리를 지금 하나님의교회가 따릅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1.09.03 22:26 신고

      새언약을 전하신 예수님. 그리고 새언약을 지킨 사도들! 그리고 다시 새언약이 회복된 하나님의교회입니다.

  •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오셔서 완전하게 해주신 새언약을 지키는 교회입니다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