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1편. 하나님의교회와 안식일.

by 초롱초롱 2021. 8. 13.

일요일 예배는 성경 어디에도 근거하지 않습니다. 불법에 불과합니다. 일요일 예배는 사람의 계명입니다. 지키면 저주 받습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은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결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았습니다. 타락한 로마교회를 중심으로 생겨난 것이 일요일 예배입니다.

 

거짓목자들은 자신들이 지키는 일요일 예배의 불법성을 숨기기 위해 성경을 교묘하게 풀이합니다. 저들의 거짓됨을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1. 부활절 지킨 기록을 일요일 예배라고 억지 주장

사도행전 20장 6~7절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저희에게 강론할쌔 … 오순절 안에 예루살렘에 이르려고 급히 감이러라

위 구절의 "안식 후 첫날"에 떡을 뗀 기록을 일요일 예배라고 주장하는 거짓목자들이 참 많습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어 망하는도다(호4:6)의 말씀이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응하고 있습니다. 성경 말씀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거짓목자들의 말에 속아 넘어가고 있습니다.

 

본 구절의 안식후 첫날 떡을 떼기 위해 모인 모임은 일요일 예배가 아니라, 부활절 예배입니다.

"무교절 후"라고 증거되어 있습니다. 절기의 순서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저런 주장을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절기는 유월절-무교절-안식일-부활절(초실절)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레23:5)입니다. 그리고 십오일은 무교절(레23:6)입니다. 그리고 무교절 이후 오는 안식일 다음 날은 첫 이삭 한 단을 드리는 초실절(레23:11)입니다. 그래서 초실절은 항상 무교절 이후 안식일 다음 날이었으므로, 매년 초실절은 무조건 일요일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구약 절기의 예언대로 새언약 법도를 세우셨습니다. 정월 십사일 저녁이 유월절인데, 예수님께서도 유월절의 양이 되시사 같은 날에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마 26:17). 그리고 이 날을 새언약으로 선포하셨습니다(눅22:20). 유월절 양을 잡던 구약의 유월절은 예수님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지켜지게 되었습니다. 유월절 날짜대로 드린 이유는 예수님이 유월절의 양임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고난과 고통을 기념했던 무교절 날짜에 십자가에서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초실절의 날짜대로 정확하게 안식일 이튿날에 예언따라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초실이라고 부릅니다(고전 15:20). 예수님의 부활은 일요일인 초실절에 대한 예언 성취입니다.

 

그래서 본 구절의 안식 후 첫날은 초실절(부활절)을 지킨 기록입니다.

 

그렇다면 왜 모여서 떡을 나눴을까요? 이 떡을 성찬식이라고 생각하는 거짓 목자들도 있습니다. 성경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일요일에 성찬식을 했다고 주장하죠.

왜 부활절에 떡을 떼기 위해 모였을까요? 그 이유는 예수님께서 부활절에 떡을 떼셔서 기념하셨기 때문입니다(눅 24:30).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하던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는 축사한 떡을 나눔으로써 영적인 눈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대로 제자들도 성도들과 함께 무교절 이후 맞이한 안식일 다음날, 바로 부활절에 떡을 뗀 것입니다.

 

참고로 오늘날 거짓교회들은 부활절에 삶은 달걀을 나누고 있죠? 정말 엉터리 부활절입니다. 부활절의 영어명칭도 이스터로, 이방여신 이스터여신 숭배 사상에서 유래된 토끼와 달걀로 부활절 행사를 치르고 있습니다. 거짓교회에서 예수님의 이름을 부른다고 예수님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여튼 성경의 역사와 절기의 순서를 알지 못하는 거짓목자들은 성경에 "안식일 다음 날"이란 문구만 나오면, 교묘하게 일요일 예배인 것처럼 성경 해석을 시도합니다. 거짓말 하는 자들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계 21:8). 일요일 예배가 성경 어디에도 없는데도, 거짓되게 해석하는 그들은 정체는? 그들의 거짓말에 속아서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불쌍한 영혼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일요일 예배의 거짓됨, 그리고 안식일의 중요성에 대해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