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오순절은 칠칠절과 어떤 관련이 있나요?

by 초롱초롱 2021. 4. 13.

옛언약의 칠칠절과 새언약의 오순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의 오순절이 구약시대에는 칠칠절로 불렸다는 것을 아시나요?

칠칠절과 오순절이 같은 절기임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절기들의 순서

레위기 23장 10절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위선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레위기 23장 15~16절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①1월 14일 저녁은 유월절 

②1월 15일은 무교절

③무교절 이후 안식일 다음날은 초실절(곡식의 첫 이삭을 드림)

④초실절로부터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운 다음 날, 오십일 째 되는 날은 칠칠절(새 곡식을 드림)

 

유월절-무교절-초실절-칠칠절  순서입니다.

 

 

2. 구약 초실절은 예수님의 부활절

고린도전서 15장 20절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마가복음 16장 9절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①첫 열매(초실)로 부활하신 예수님

②부활절은 안식일 다음 날입니다. 구약의 절기와 정확히 같은 날입니다.

 

유월절-무교절-안식후 첫날 부활하심(초실절) 입니다.

예수님께서 아무 날에 부활하신 것이 아닙니다. 구약의 초실절의 예언을 이루신 것입니다. 

구약시대 때 초실절은 무교절이 지나고, 안식일 다음 날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정확히 유월절, 무교절이 지나고, 그리고 안식일 다음 날에 부활하셨습니다. 새언약의 부활절. 새언약의 초실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죠.

 


3. 오순절

사도행전 2장 1절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①부활절 이후 50일을 계수한 날이기에. 오순(다섯 오, 열흘 순)절이라고 부릅니다.

 

오순절은 구약의 절기 칠칠절과 동일한 날입니다.

 

구약시대에는 부활절이 아니라, 초실절이라고 불렀습니다. 초실절 이후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그리고 안식일 다음 날인 합 50일이 되던 날에 새 소제를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오순절도 부활절(초실절) 이후, 오십일을 계수하여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칠칠절의 완성이 오순절입니다. 오순절을 거룩하게 지켜야 하는 이유입니다.

 

 

4. 사도들의 행적에 담긴 새언약의 절기 기록

사도행전 20장 6~16절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 이는 될수 있는대로 오순절 안에 예루살렘에 이르려고 급히 감이러라

①무교절을 지킨 사도바울

②그리고 안식후 첫날인 부활절(초실절)을 맞이함

③오순절을 지키기 위해 길을 서두르는 사도 바울

 

사도 바울이 무교절, 그리고 맞이한 안식일 다음 날인 부활절(초실절)을 지키고, 오순절까지 지켰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성경의 기록입니다.

 


5. 새언약의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새언약의 유월절, 새언약의 무교절, 새언약의 초실절(부활절), 새언약의 오순절(칠칠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아시겠습니까?

 

간혹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하는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얼마나 엉터리 같은 주장인지 아시나요?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부활절을 정말 성대하게 지킵니다.(사실 그들이 지키는 부활절은 부활절이 아니라, 이방여신 숭배사상으로 타락해져버린 이스터절이긴 합니다). 여튼 부활절을 지킨다고 합시다. 그런데 위 구절들을 살펴보면 부활절이 곧 구약의 초실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초실절의 예언 성취가 부활절입니다.

 

혹시 구약시대 때 초실절은 지키면서, 유월절, 무교절, 칠칠절은 빼 먹었을까요?

또는 신약시대 때, 예수님께서 부활절만 기념하고, 유월절, 무교절, 오순절은 안 지켜도 된다고 말씀하셨나요?

또는 사도들이 유월절, 무교절, 오순절은 안 지키고, 오직 부활절에만 모여서 예배를 드렸나요?

 

엉터리 같은 거짓 주장에 속아 넘어가지 마세요.

거짓 목자들이 득실거리는 거짓된 교회에서 얼른 나오시기 바랍니다.

다시 오신 재림그리스도에 의해 세워진 거룩한 교회,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올바르게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