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 승천일

by 초롱핑크 2021. 4. 14.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승천일은 무엇인가요?

 

1. 구약의 유월절과 예수님께서 지키신 유월절

모세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게 하셨습니다. 유월절의 권능을 통해 죄악세상인 애굽나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주겠노라 약속하셨습니다.(출12장)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어린양의 실체가 되셨습니다. 그리하여 당신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새언약의 유월절을 세우셨습니다(눅22:20). 유월절의 권능을 통해 죄악세상에서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겠노라 약속해 주셨습니다. 유월절은 죄사함의 약속과 영생의 축복이 내려지는 귀한 절기입니다. 

 

2. 구약의 무교절과 예수님께서 지키신 무교절

유월절 다음 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을 급하게 나오게 됩니다. 음식이며 물이며 제대로 준비되지 못한 상태에서 출애굽하게 되는데, 급기야 바로 왕의 변심으로 인해 애굽 군대의 추격까지 받게 됩니다. 극심한 고통을 받으며 홍해바다를 건너게 되는데, 이것이 무교절의 유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대대로 무교절을 기념하라 하시며, 쓴 나물과 누룩을 넣지 않은 무교병(고난의 떡)을 먹게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유월절 밤에 잡히시어, 다음 날 극심한 고통을 받으시고, 십자가에서 운명하셨습니다. 무교절의 예언성취입니다. 그리스도의 수난을 기념하는 거룩한 절기가 바로 새언약의 무교절입니다.

 

3. 구약의 초실절과 신약의 부활절

애굽군대를 바다에 수장시키며,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바다를 건너 상륙하게 됩니다. 이것이 초실절의 유래입니다.

매년 무교절 이후 맞이하는 안식일 다음 날이 초실절로 정해지게 되었으며, 초실절에는 처음 익은 열매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기념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무교절 고난 이후, 안식일이 지난 다음 날,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처음 익은 열매를 드리듯, 첫 부활을 하심으로 초실절의 예언을 이루셨습니다. 우리가 지키는 부활절이 바로 구약의 초실절입니다. 즉 새언약의 초실절입니다.

 


4. 홍해바다를 건넌지 40일째 되는 날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

출애굽기 19장 1절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올때부터 제 삼월 곧 그 때에 그들이 시내 광야에 이르니라 그들이 르비딤을 떠나 시내 광야에 이르러 그 광야에 장막을 치되 산 앞에 장막을 치니라 모세가 하나님 앞에 올라가니

모세가 홍해를 건넌지 40일째 되는 날. 하나님 앞에 올라간 역사가 있었습니다.

 

 

5. 부활한 후 40일째 되는 날 하늘로 올라가신 예수님

사도행전 1장 3~9절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예수님께서도 부활 이후, 40일간 제자들에게 보이시며 여러가지 가르침을 주신 후, 하늘로 올리우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승천일은 이처럼 모세의 역사를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승천일을 지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진리가 무엇인지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