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하나님의교회도 부활절에 계란 먹나요?

by 초롱핑크 2021. 3. 18.

오늘날 대다수의 교회들이 부활절을 달걀로 기념합니다. 서양의 기독교에서는 토끼와 달걀로 기념합니다.

과연 부활절의 토끼와 달걀이 성경적일까요? (아닙니다)

 

도대체 삶은 달걀과 토끼는 어디서 유래되었을까요?

 

 

1. 부활절의 영어 명칭 Easter(이스터)

부활절의 달걀과 토끼의 유래는 부활절의 영어 명칭인 이스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스터라는 단어는 이스터 여신인 에오스트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스터 여신의 이름은 지역과 민족에 따라 조금씩 변형되어 다르게 불렸는데, 아스다롯(히브리어), 이시스(이집트), 아스타르테(페니키아), 비너스(로마), 아프로디테(헬라) 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바벨론 사람들은 하늘로부터 유프라테스 강에 거대한 달걀이 떨어졌는데, 그 달걀에서 아스타르테(이스터)가 부화하였다고 생각하였고, 그래서 달걀을 이스터의 상징물로 여겼습니다.

 

또한 많은 유럽에서 부활절에 토끼 모양의 초콜릿, 인형으로 기념을 하는데, 다산을 상징하는 토끼도 봄의 여신 에오스트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앵글로색슨족의 신화에는 이스터 여신이 죽어가던 새를 구해주었고, 그 새가 토끼가 되어 알을 낳았다는 신화적인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래서 다산을 상징하는 토끼도 다산을 비는 봄 축제의 여신 이스터의 상징물입니다.

 

이방 종교의 풍습과 상징물인 달걀과 토끼가 교묘하게 부활절로 둔갑하여 교회 안으로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2. 부활절에 이스터 여신을 숭배하는 오늘날의 기독교인들

사사기 2장 11절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고 바알과 ①아스다롯(이스터)을 섬겼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진노하사

①구약성경에는 아스다롯을 섬긴 이스라엘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스터를 섬긴 자들은 재앙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현재는 어떨까요? 그리스도를 믿노라 자부하는 기독교인들이 부활절에 누구를 섬기고 있을까요?

지금 부활절은 달걀과 토끼로 뒤범벅이 되어 있습니다. 즉 오늘날의 기독교인들은 이스터여신을 숭배하고 있습니다.

 


3. 성경적인 부활절은 어떻게 지켜야 할까요?

누가복음 24장 30절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

일요일 새벽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예수님을 보고도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런 제자들을 위해 예수님께서는 눈을 밝히는 축사 떡을 나눠주셨습니다. 제자들은 부활절 떡을 먹자 비로소 예수님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부활절에는 축사 떡을 나눠야 합니다.

 

사도행전 20장 6~7절 우리는 ②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③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④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②무교절 이후에 (절기 순서상 유월절-무교절-안식일-부활절 입니다. 즉 무교절 이후 안식일 다음 날은 부활절입니다.)

③안식일이 지난 첫째 날입니다. 바로 부활절이죠.

④그 때 제자들은 떡을 떼려 하여 모였습니다. 

 

제자들도 떡을 먹는 부활절 규례를 지켰습니다. 그래서 성경적인 부활절은 부활절에 떡을 떼는 것입니다.

 

4. 거짓된 교회에서 아스다롯을 섬기시겠습니까? 아니면 하나님의교회에서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시겠습니까?

오늘날 교회나 성당에서 행해지는 삶은 달걀과 토끼와 같은 종교의식은 성경에서 유래되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그렇게 기념하라고 하신 적도 없습니다. 제자들도 삶은 달걀과 토끼로 부활절을 기념하지 않았습니다.

역사적으로 토끼와 삶은 달걀은 이스터 여신, 에오스트레의 여신 숭배, 다산의 여신, 아스다롯의 이방종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방종교의 풍습이 교회 안으로 교묘하게 유입된 것은 교회가 이미 사단에게 정권을 빼앗겨 타락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약시대에도 아스다롯을 섬겼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오늘날에도 예수님을 믿노라 자부하는 기독교인들이 아스다롯을 섬기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곳에서 구원이 있을까요?

 

얼른 영적 바벨론에서 나오십시오. 영적 마귀의 소굴에서 벗어나십시오.

하나님의교회가 왜 진리교회인지, 하나님의교회로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