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하나님의교회 무교절. 혹시 구약의 무교절 아닌가요?

by 초롱초롱 2021. 3. 17.

A : 무교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B :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무교절은 구약의 무교절 아닌가요?

A :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B : 그럼 뭔가요?

A : 신약의 절기입니다. 새언약의 무교절이죠.

 


1. 구약의 유월절과 무교절

레위기 23장 5절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신명기 16장 3절 무교병 곧 고난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①성력 1월 14일 저녁은 유월절입니다.

②그리고 15일은 무교절입니다.

③무교절에는 무교병(없을 무, 누룩 교, 떡 병 = 누룩을 넣지 않은 떡)을 먹습니다. 이것은 고난의 떡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정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지키고, 다음날 출애굽합니다. 출애굽 과정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갖은 고난과 고초를 겪었습니다. 이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제정하신 절기가 유월절과 무교절입니다.

 

그래서 유월절은 1월 14일, 무교절은 1월 15일입니다.

그런데 사실 유월절이 무교절 안에 포함됩니다.

 


2. 유월절 저녁부터 고난의 떡,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출애굽기 12장 6절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출애굽기 12장 18절 정월에 그 달 십사일 저녁부터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①14일 저녁, 유월절 밤입니다. 유월절 밤에 무교병과 쓴 나물을 먹을 것이요!

②정월 14일 저녁부터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무교병은 무교절의 상징입니다. 무교병인 고난의 떡을 유월절 밤부터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3. 신약의 유월절과 무교절

마태복음 26장 17절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①무교절의 첫날은?

②바로 유월절입니다.

 

유월절 저녁인 1월 14일부터 고난의 떡인 무교병과 쓴나물을 먹었기 때문에, 유월절을 무교절의 첫날이라고 표현합니다.

유월절은 1월 14일, 무교절은 1월15일이지만, 구약시대 때 유월절 저녁부터 무교병과 쓴 나물을 먹었기 때문에, 무교절의 첫날을 유월절이라고 말한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왜 유월절 저녁부터 쓴 나물과, 고난의 떡을 먹게 하셨을까요?


4. 신약의 유월절과 무교절

신약시대의 유월절과 무교절은 구약의 유월절과 무교절의 완성입니다.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키기 위해서 유월절 권능으로 역사하셨던 하나님!

마찬가지로 죄악세상인 영적 애굽에서 구원을 허락하시기 위해서 유월절 진리로 죄사함을 허락하신 예수님!
애굽에서 해방되기 위해 고난을 겪었던 이스라엘 백성들. 그래서 무교병과 쓴나물로 그 날을 기념하게 하셨습니다.

죄악세상에서 해방시켜 주시기 위해 고난의 길을 걸으신 그리스도. 그래서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기 위해 무교절을 지켜야 합니다.

 


5. 새언약의 유월절과 무교절

누가복음 22장 15절, 20절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②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①예수님께서 "고난"을 받기 전에 유월절을 지키기를 원하셨습니다.

②유월절을 거룩한 새언약으로 세우셨습니다.

 

유월절을 지키신 때는 그리스도께서 고난을 받기 바로 직전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신 이후, 바로 그날 밤에 군병들에게 잡혀 고난의 길을 걸으셨습니다.

 

이 모든 역사를 내다보신 하나님이시기에, 유월절 저녁부터 고난의 떡과 쓴나물을 먹게 하셨던 것입니다.

유월절을 지키신 밤부터 고난의 길을 걸으실 것을 구약 시대의 절기를 통해 미리 예언으로 보여주셨습니다.

그래서 유월절은 무교절(고난의 절기)의 첫날이었습니다.

 

우리의 죄를 담당하기 위해 살과 피로 유월절이라는 거룩한 절기를 세워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라고 한다면, 이처럼 중요한 유월절과 무교절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거룩한 마음으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무교절을 기념해야 합니다.

 

 


유월절은 무교절의 첫날입니다. 거룩한 희생으로 세우신 절기가 유월절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과 무교절을 거룩하게 지킵니다.

성경에도 존재하지 않는 사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은 멀리합니다.

사순절은 사단이 만든 계명이며, 추수감사절은 미국인이 만든 절기이며, 성탄절은 태양탄신일이었던 로마인들의 동지제 절기입니다. 사단의 거짓말에 속아 거짓된 계명을 좇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에서 구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