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4.십자가 우상! 모세의 놋뱀사건 예언으로 알아봐요. 하나님의교회 십자가 No!

by 초롱초롱 2020. 5. 9.

십자가는 우상입니다.

오늘은 모세의 놋뱀사건을 통해 알아봅시다.

놋뱀사건을 통해 들여다보면, 십자가는 100% 우상임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왜 십자가를 세우지 않을까요? 그 이유가 바로 여기에 나와 있습니다.


1. 모세의 놋뱀

민수기 21장 4~7절 백성이 호르산에서 진행하여 홍해 길로좇아 에돔 땅을 둘러 행하려 하였다가 길로 인하여 백성의 마음이 상하니라. ①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여호와께서 ②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③백성이 모세에게 이르러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와 당신을 향하여 원망하므로 범죄하였사오니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 뱀들을 우리에게서 떠나게 하소서 모세가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매

 

백성들이 어떤 죄를 저질렀나요?  하나님을 원망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②원망한 죄의 결과는요? 불뱀에 물려 죽게 되었습니다.

③이스라엘 백성들이 다시 회개하였나요? 다시 회개하여 살려달라고 울부짖었습니다.

 


민수기 21장 8~9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①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②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하나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살려주셨습니까? 놋뱀을 만들어, 쳐다보면 살려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놋뱀 자체에 어떤 신비한 힘이 있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약속해 주셨기 때문에, ②그저 보기만 해도 살 수 있었던 것입니다.

 


2. 놋뱀을 세운 어리석은 이스라엘 백성들

열왕기하 18장 3~4절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놋조각)이라 일컬었더라.

 

히스기야 시대는 모세로부터 800년이 지난 시대입니다. 

히스기야가 종교개혁을 단행하면서 주상, 아세라 목상을 깨뜨렸는데, 거기엔 놋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놋뱀을 이때까지 분향했다는 것을 통해 800년 동안 놋뱀을 세웠음을 알 수 있습니다.

놋뱀을 부수고 그것을 무엇이라 말했습니까? 놋조각이라고 말했습니다.


3. 예수님의 십자가

요한복음 3장 14~15절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왜 들었습니까? 이스라엘 백성을 살리기 위해서 높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보라고 말이죠.

그것처럼 인자이신 예수님도 들려야한다고 하였습니다.

인자가 들린다는 것은 십자가에서 들려서 돌아가실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렇게 돌아가셔야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하였습니다.


4. 놋뱀은 우상일까요? 아닐까요?

"불뱀에게 물려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을 살리신 하나님의 영광을 기념하기 위해 놋뱀을 세운 겁니다." 

라는 변명이 히스기야에게 통했을까요? 

 

또는

"놋뱀을 경배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모세 시대 하나님의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세운 겁니다. 저희는 섬기는 게 아닙니다. 우상이 아닙니다." 라는 변명은 히스기야에게 통했을까요?

 

히스기야는 놋뱀을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깨뜨려버렸습니다. 놋뱀은 우상입니다. 명백합니다.


5. 십자가는 우상일까요? 아닐까요?

요한복음 3장 14~15절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살리기 위해서 놋뱀을 들었습니다.(놋뱀을 이용, 이스라엘 백성을 살리심)

인자도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들려서 운명하셨습니다.(십자가를 이용, 죄인을 살리심)

 

놋뱀 자체는 우상입니다.

십자가 자체도 우상입니다.

 

놋뱀으로 살린 것이 아니라, "놋뱀을 쳐다보면 살리라"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약속이 있었기 때문에 산 것입니다.

십자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에게 영생을 주겠다"라는 예수님의 약속으로 사는 것입니다.


5. 단순히 기억하기 위해서 세운 것뿐이다?

"십자가를 경배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그리스도의 희생 사건을 기억하기 위해 세운 것일 뿐입니다."

"놋뱀을 경배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모세 시대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일 뿐입니다."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히스기야가 놋뱀을 부술 때 저런 변명이 통했을까요?

십자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어떤 변명도 용납해선 안 됩니다.

 

십자가를 정당화하려고, 온갖 거짓말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고난", "어려움"을 이겨내야 된다는 의미로 쓰인 "십자가"란 단어를 십자가 세워도 된다는 식으로 거짓 해석하는 자들도 많습니다.(자기 십자가=각자가 짊어져야 될 고난이나 어려움)

★십자가 세운 역사를 보더라도 우상이며, 십자가 기원을 보더라도 우상이며, 십자가를 대하던 초대교회 성도들의 행적을 살펴봐도 우상인데. 너무너무 거짓말로 우상이 아닌 것처럼 말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6. 놋뱀=놋조각, 십자가=나무조각, 둘 다 우상!

놋뱀이 우상이듯, 십자가도 우상입니다.

놋뱀이 그저 놋조각에 불과하듯, 십자가도 그저 나무조각에 불과합니다.

 

하나님께서 놋뱀사건 이후에 놋뱀을 세우고, 그 역사를 기념하라고 하신 적이 결코!!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십자가 희생 이후에, 십자가를 세우라고 말씀하신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7.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절대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위 예언과 말씀이 알려주고 있지 않습니까? 

놋뱀이 우상이듯, 십자가는 우상입니다.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