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상숭배

1.십자가 우상숭배에 관하여. 하나님의교회

by 초롱초롱 2020. 4. 23.

오늘은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지, 아니면 그른 것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절대 세우지 않죠.

왜 그럴까요?

십자가 우상숭배, idolatry, 알아봅시다.


1. 우상숭배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

출애굽기 20장 4~5절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①하나님께서는 아무 형상도 만들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아무형상"이라고 하셨는데, 십가가 형상만큼은 과연 예외가 될 수 있을까요?

 

어떤 형상이든 만들면 이미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는 행위가 됩니다.

십자가 형상도 마찬가지입니다.


2. 우상의 종류

레위기 26장 1절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찌니 목상이나 주상을 세우지 말며 너희 땅에 조각한 석상을 세우고 그에게 경배하지 말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임이니라

 

①우상을 만들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②과연 십자가가 우상일까? 답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상은 목상(나무로 만든 형상), 주상(기둥 모양의 형상), 석상(돌로 만든 형상)이라고 합니다.

 

십자가는 어떤가요? 나무로 만들죠? 기둥 모양이기도 하고요. 돌로 만들기도 합니다.

레위기 26장의 말씀은 나무든, 돌이든, 그것이 금속이든 어떤 물질로도 우상을 만들지 말 것을 알려주는 말씀입니다.

십자가는 분명 우상입니다.


3. 우상을 세운다면?

신명기 27장 15절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①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합니다.

②우상을 세우면 저주를 받습니다.

 

우상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은 심히 엄중하고도 단호합니다.

십자가란 우상도 세우면 그 자체로 하나님께 가증한 행위가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저주를 받습니다.

십자가를 세우고 “복 주세요.”라고 외쳐도, 하나님께서는 저주를 내리신다고 분명 경고하고 있습니다.


4. 하나님의교회는 십자가 우상숭배를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외에도 많은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서 우상을 세우지 않고 우상에게 절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십자가의 유래, 십자가의 역사, 십자가를 대하던 초대교회의 성도들의 역사, 십자가에 대한 성경의 예언, 십자가가 우상이라는 말씀을 앞으로 차근차근 올려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직접 들어보시기를 권하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