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절은 하나님의 희생의 피로 세워진 절기이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거짓 교회이다.
유월절을 구약 율법이라고 주장하는 자들은 거짓목자이다.
유월절의 참 뜻을 알아보자.
1. 유월절을 왜 영원한 규례로 선포하셨을까?
출애굽기 12장 11~14절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유월절을 왜 '영원한' 규례로 선포하셨을까? 왜 영원한 규례일까?
유월절은 어린 양의 피를 흘려 지켜야 한다. 그런데 오늘날 짐승인 양으로 유월절을 지킬 수 있을까? 불가능하다.
그래서 유월절이 폐지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정말 폐지된 것일까?
폐지될 것이었다면, 애초에 '영원한' 규례로 선포하지 않으셨을 것이다.
2.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왜 하나님의 피인가?
출애굽기 34장 25절 너는 내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찌며
왜 유월절 양의 희생이 하나님의 희생인가? 짐승의 희생이 어찌 하나님의 희생인가?
유월절에는 양의 피를 흘리고, 그 고기는 구워 먹어야 하며, 아침까지 남겨두면 안 된다.
이 내용을 하나님께서는 '내 희생의 피'라고 하셨고,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아야 한다고 하셨다.
어찌 짐승의 피를 가리켜, '내 희생의 피'라고 하셨을까?
이제, 1번 단락과 2번 단락에 대한 답을 알아보도록 하자.
3. 예수님은 누구신가?
이사야 9장 6절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미가 5장 2절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찌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이사야의 예언에는 '아기'가 태어날 것이고, '아들'을 우리에게 주실 것이란 예언이 있다. 이 예언은 아기의 모습으로 오신 그리스도, 아들의 예언으로 임하신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다. 이사야 9장 1절부터 살펴보면, 갈릴리에서 복음의 빛을 비추실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라는 것을 더욱 확실히 알 수 있다.
그런데 이사야 선지자는 아기의 모습으로 임하시는 분이 누구라고 증거하고 있는가?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영존하시는 아버지라고 증거하고 있다. 즉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거룩하신 아버지이시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임하신다는 예언이다.
마찬가지로 미가서에는 하나님께서 이 땅에 임하실 장소가 예언되어 있다.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실 그는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이시며,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라고 증거한다. 상고부터 계신 분, 태초부터 계셨던 분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등장하실 것이란 예언이다. 예언대로 베들레헴에서 나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예수님은 태초부터 계셨던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임하신 것이다.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알아야만, 유월절 어린 양의 피가 하나님의 피요, 유월절의 희생이 하나님의 희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왜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삼으셨는지 깨닫게 된다.
4. 유월절 어린 양은 예수님
고린도전서 5장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유월절 양'이 곧 '그리스도'라고 증거한다. 즉 유월절의 양은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유월절에는 반드시 어린 양의 희생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유월절의 양이 그리스도이시고, 그리스도께서 유월절 양으로 희생이 되셨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살을 찢으신 이유는 유월절의 양이 되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어린 양의 희생으로 지키지 않으시고, 당신의 살과 피로 지키셨다.
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신 근본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은 '아기', '아들'의 모습으로 임하셨지만,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영존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시다.
즉 예수님께서 지키신 유월절의 피는 하나님의 피이다. 당신의 살과 피로 지키셨으므로, 하나님의 희생으로 지키신 것이다.
5. 예수님께서 선포하신 새 언약의 유월절
누가복음 22장 20절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유월절은 옛 언약이 아니다. 새 언약이다.
예수님께서 지키신 유월절은 짐승의 피로 지킨 유월절이 아니다.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고 하셨으니, 하나님의 피로 지킨 유월절이다.
예수님께서 유월절 양이 되셨고, 유월절 양으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살을 찢으셨다. 이 고귀한 희생을 통해 선포하신 언약이 새 언약의 유월절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 따라서 유월절은 하나님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요, 하나님의 고귀한 희생으로 세워진 규례이다.
6. 유월절의 참 의미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하나님의 피'라고 하신 이유가 무엇인가? 왜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선포하셨는가?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유월절의 양이 되셨다. 즉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이 당신의 피로 세워질 것을, 당신의 희생으로 지켜질 것을 미리 예언하신 것이다. 그래서 '영원한 규례'라고 하신 것이고, '유월절 어린 양의 피'가 '나의 피'라고 하신 것이다.
구약 시대의 유월절에는 하나님의 희생이 있기 전이었으므로, 하나님의 희생을 상징하는 어린 양으로 기념하였다.
우리는 새 언약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짐승의 피가 아닌, 어린 양의 실체가 되신 하나님의 피로 유월절을 기념해야 한다.
'내 피로 세우는'이라고 정확히 말씀하셨는데, 유월절이 폐지되었다고 말하는 자들이 있다. 그들의 정체는 뭘까? 사단의 영이요, 거짓선지자가 틀림없다.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과 추수감사절, 이스터절을 지키면서, 하나님의 희생의 피로 세워진 유월절은 구약 율법이라고 성경을 왜곡해석하는 자들이 너무 많다. 그들이 정말 하나님의 목자라고 생각하는가? 당신이 다니는 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제발! 깨닫기를 바란다.
새 언약의 유월절이 다시 회복되어, 지켜지고 있는 교회가 있다. 바로 하나님의 교회이다.
하나님의 교회에 관하여 온갖 루머와 훼방 글들이 난무하지만, 제발! 직접 와서 보고 듣고, 판단하였으면 한다.
'유월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월절. 유월절. 제대로 알고 지킵시다. (7) | 2024.03.28 |
---|---|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 피로 세운 교회 (5) | 2024.02.21 |
유월절을 왜 지켜야 하는가? (19) | 2023.04.24 |
하나님의교회는 왜 유월절을 고집할까? (28) | 2023.03.26 |
요한계시록 13장 예언과 짐승의 표. 하나님의교회는 무슨 표? (22) | 2023.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