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십계명과 안식일.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by 초롱초롱 2022. 10. 2.

십계명을 알아볼까요? 십계명과 안식일의 관계.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과연 안식일이 폐지된 것일까요?

 

십계명
1.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2.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3.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4.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6. 살인하지 말찌니라
7. 간음하지 말찌니라
8. 도적질하지 말찌나라
9.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찌니라.
10. 네 이웃의 소유를 탐내지 말찌니라

안식일이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열 개의 계명 중에서 넷째 계명만 폐지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첫째 계명부터 둘째, 셋째, 다섯째, 여섯째, 일곱째, 여덟째, 아홉째, 열째는 너무너무 중요하다고 말하는데, 정말 예수님께서 넷째 계명만 쏙 뽑아서 폐지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안식일의 희생 제물이 되심으로,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여 주신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어린 양으로 오시어, 거룩한 제단의 희생 제물이 되셨습니다.
구약시대에는 어린 양의 희생을 통해 제사를 드렸습니다. 신약 시대에는 거룩한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거룩한 산 제사를 드립니다. 산 제사란 곧 예배입니다(롬12:1).

예수님께서 세우신 안식일은 새 언약의 안식일입니다(눅4:16).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자신의 규례로 지키셨으며, 제자들도 안식일을 규례로 삼고 거룩하게 지켰습니다.(행17:2)

 

거룩한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일, 월, 화, 수, 목, 금, 토). 안식일 대신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자는 거룩한 계명을 어기는 자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거룩함에 나아가기 위해선 안식일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거룩한 안식일을 지키는 유일한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