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의 하루, 소소한 이야기

물걸레 로봇 청소기 사용후기. 엘지 코드제로 M9. M971

by 초롱초롱 2022. 10. 2.

물걸레 청소기 사용후기에요. (광고 아니에요. 개인적 구입후 사용후기입니다)
엘지 코드제로 M9. M971을 구입했어요.

정말 많은 회사에서 로봇 청소기가 출시되고 있네요. 삼성, LG, 에브리봇, 로보락, 샤오미 등 정말 많네요.

로봇 청소기의 가장 큰 역할은 먼지를 없애는 흡입과, 물로 닦는 물걸레라고 할 수 있죠.
삼성, LG 제품은 흡입전용, 물걸레 전용으로 나오네요. 물론 다른 기업 제품 중에는 흡입과 물걸레가 같이 되는 겸욤제품도 있습니다.

삼성, LG에서 겸용 제품이 아닌 흡입전용, 물걸레 전용으로 각각 따로 제품을 출시하는 걸 보니 겸용 제품의 어떤 문제점(?)이나 성능상의 구현 문제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서 결국 각각 1대씩 구입하자고 결론을 냈습니다. 흡입은 삼성. 물걸레는 엘지로. 물론 기업의 이익창출 때문에 겸용제품을 출시 안 하는 것일 수도 있겠죠? ㅠㅠ 여튼 지출 타격이 ㅠㅠ


엘지 로봇 청소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뒤집으면 물걸레 2장이 들어갑니다.


LG물걸레 청소기는 전용 앱이 있습니다. 삼성과 동일하게 앱이 있어서 와이파이가 설치된 집이라면 집 밖에서도 청소기를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앱은 앱스토어에서 "엘지씽큐"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제품 설치후, 앱을 실행해보면 쉽게 조작할 수 있을 거에요.
가장 먼저 "새 도면 그리기"를 해서 집의 평면도를 완성시켜야 합니다.
엘지 로봇물걸레 청소기는 도면을 그릴 때, 청소를 완료해야만 도면이 완성됩니다. 이 점에선 삼성로봇 청소기가 더 똑똑한 것 같아요. 삼성은 몇 분도 채 되지 않아 도면이 완성되는데, 엘지는 청소설정(꼼꼼,퀵청소)에 따라 도면을 완성하는데 1~2시간이 걸립니다.


삼성앱처럼, 도면이 다 완성되면, 방을 나눠서 청소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간단하게 터치해서 원하는 방만 물걸레 청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물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엘지 청소기가 삼성에는 없는 하나의 기능이 있는데요
"홈뷰" 기능입니다. 청소를 할 때, 홈뷰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에 달린 카메라가 집 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질이 좋은건 아니지만, 청소기가 잘 작동되고 있는지, 애완동물이 어디에 있는지 등 유용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기능일 수도 있지만요.

이상 엘지 물걸레 로봇 청소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