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의 하루, 소소한 이야기

비스포크제트봇, 삼성 로봇청소기 후기

by 초롱초롱 2022. 9. 9.

삼성 로봇 청소기 사용 후기. (광고 아님. 개인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후기 쓰는 거에요)

 

제가 산 모델은 VR30T85513W 이에요.

아래 사진처럼 생긴 모델. 색상은 화이트, 블루, 핑크가 있는데. 화이트로 샀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 후에 집(?)으로 돌아오면 로봇청소기 안에 모은 먼지들 자동으로 비웁니다.

그래서 몇 달에 한 번 정도 아래 사진처럼 몇 달간 모은 하얀 먼지통만 버리면 됩니다. 물론 재사용 불가능하죠.

삼성 로봇 청소기의 장점은 앱과 연동이 된다는 거에요.

앱과 연동이 되려면 집에 Wifi가 있어야 합니다. 와이파이가 없다면 앱과 연동이 안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삼성 SmartThings 앱을 설치합니다. 한글로 "삼성 스마트싱스"라고 검색하면 구글스토어에 바로 뜹니다.

삼성 스마트싱 앱으로 가정 내에 있는 삼성 제품을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와이파이 연결되는 제품)

삼성 스마트싱 앱의 장점이죠. 삼성 제품 다 연결하면, 집 밖에서 에어컨도 켜고, 공기청정기도 켜고, TV도 켜고 다 할 수 있어요. 삼성 제품 있으신 분들은 스마트싱스 한 번 설치해 보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청소기 탐방을 해 볼까요?

앱에서 삼성 청소기로 들어가면, 맵 관리, 맵편집(방나누기, 방 합치기) 등 다양한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청소기를 처음 집으로 들여왔다면 가장 먼저 맵을 만들어 주세요. 맵 만들기를 하면, 로봇청소기가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지도(평면도)를 만듭니다. 방 한 번 쓰윽 훑고 지나가면 방 모양이 완성되는 아주 똑똑한 센서를 가지고 있네요.

 

지도 만들기가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청소기 앱을 살펴보세요.

청소금지 구역을 설정할 수 있어요. 발코니나 화장실 등은 금지구역으로 설정하면, 문이 열려 있어도 청소기가 금지구역이라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을 합치거나 나눌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영역을 나눠서 청소도 가능합니다.

 

앱은 직접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면 쉽게 익힐 수 있을 거에요. 어렵지 않아요.

 

삼성 청소기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청소기가 현재 청소를 어떤 진행방향으로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당연히 집밖에서도 확인 가능하죠.) 아래 사진에 하얀 선들이 청소기가 지나간 길들이에요. 이런 길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로봇청소기를 사용한다면 약간의 수고는 해야 하는데요. 바로 청소기를 돌리기 전에는 바닥에 있는 물건을 높은 곳으로 올려줘야 합니다. 특히 바닥에 양말이나 티셔츠 등이 있다면 꼭 올려줘야 해요. 아니면 청소기가 끌고 다니다가 청소를 멈추게 되거든요(외출할 때 청소시작을 누르고 나갔는데, 티셔츠에 청소기가 걸리면, 더 이상 청소를 진행하지 않으니, 꼭 가볍고 얇은 것들은 다 치워줘야 합니다)

 

삼성로봇청소기가 얇은 매트 정도는 올라갑니다. 얇은 pvc소재 매트는 올라갑니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높이는 올라가네요. 그래서 이런 매트는 굳이 치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4cm 이상 되는 매트(책처럼 접히는 두꺼운 매트 있죠? 알집이나 크림하우스 폴더매트)는 올라가지 못해요. 

 

로봇청소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외출 직전에 5분 정도 바닥에 있는 물건 다 치워주고, 청소 시작 눌러주고 돌아오면 깨끗해진 집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에요.머리카락, 먼지 등은 확실하게 싹~ 청소해 줍니다. 현재까진 대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상 삼성로봇청소기 후기였습니다.

 

다른 모델이긴 한데, 삼성제트봇Ai로봇청소기도 있어요. 단 가격이 정말 너무 사악해요.

제가 산 모델은 50만원대에요. AI모델은 백만원대네요. 헉..

지금 소개한 청소기만으로도 바닥 청소 정말 충분한 것 같아요.

 

아 참고로 로봇청소기가 소파 밑에는 잘 못 들어가네요.(소파 다리가 몇 cm이상 되면 소파 밑에도 들어간다고 하는데 저희 집은 일반적인 소파인데 못 들어가요.) 그리고 청소기 소음은 일반적인 청소기 약으로 했을 때의 소음이랑 비슷해요. 흡입해서 먼지를 빨아당기는 것이니까요.

 

 

 

https://jindatcom.tistory.com/406?category=912648 

 

저주받은 무화과나무, 다시 오실 예수님. 하나님의교회

저주받은 무화과나무. 그리고 다시 오실 예수님에 대해 살펴봅시다. 무화과나무의 저주 사건은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시기를 알려주는 사건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무화과나무의 저주 사

jindatc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