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의 하루, 소소한 이야기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방문

by 초롱초롱 2023. 1. 16.

서울스카이, 일명 롯데월드타워 전망대를 다녀왔어요. 위치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입니다.

아래에서 올려다보며 찍어봤어요.
여기서 바로 1층으로 들어갔더니, 전망대가는 입구는 지하1층이라는 걸 알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갔답니다.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구는 건물 1층이 아닙니다. ㅎㅎ
서울스카이 전망대는 지하철2호선 가는 길목, 지하1층에 있어요. 롯데아쿠아리움의 반대방향에 있어요.
그래도 밖에서 건물 외관을 구경하고 들어가면 좋으니, 밖으로 나와서 건물 구경하고, 그대로 1층 건물 안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거기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갈 수 있으니까요.

입구 사진. 한산한 날에 갔더니 다행히 줄 서 있는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토,일에는 사람이 많아 대기 시간이 있다고 하네요.

엘리베이터 앞에서 줄 서 있었는데, 전광판에 엘리베이터 위치를 표시해 주네요.


엘리베이터는 순식간에 올라가요. 그 짧은 시간 동안 엘리베이터 사방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화려한 영상이 나와요.
한국을 소개하는 영상, 그리고 건물이 건설되는 과정 등이 나오더라고요.


서울스카이는 해가 질 무렵 입장하는 걸 추천해요. 그러면 해질녘, 그리고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창문 때문에 사진이 선명하진 않네요. 눈으로 담은 아름다움보다는 덜하지만, 여튼 야경이 멋졌습니다. 야경보다 해질녘이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117층과 118층을 비상계단을 통해 오고갈 수 있어요.
물론 내부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서 다닐 수도 있어요. 계단에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한 바퀴 돌고, 또 돌고, 또 돌다보면 다리가 아파요~ ㅎㅎ. 벽에는 이런저런 사진도 전시되어 있어요.

1시간 정도 둘러보다가 내려왔어요.
다시 지하로 내려왔어요. 117층 118층에도 화장실이 있고. 내려오자마자 퇴장하는 문 바로 앞에도 예쁜 화장실이 있네요.


이상 서울스카이 전망대 후기였습니다.
서울스카이 입장권은 할인 행사들 잘 참고해서, 여러 업체나 사이트 검색해서 저렴하게 티켓을 끊는게 필요해요.
https://seoulsky.lotteworld.com/ko/watch/eventList.do

우대혜택 : 관람안내 : 롯데월드 전망대

전체 참여 이벤트 볼거리 이벤트 이동 롯데월드카드(삼성카드) 혜택 14,500원 View NH농협카드 이용고객 누구나! 2023-01-01~2023-01-31 20,300원 View 롯데카드 제휴 프로모션 2023-01-01~2023-01-31 20,300원 View KT

seoulsky.lotte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