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안식일은 금요일 저녁부터일까?

by 초롱초롱 2022. 6. 6.

유대인들은 해질 때부터 하루가 시작된다고 여긴다. 그래서 안식일을 금요일 저녁부터 지킨다.

이것이 일몰설(해가 지는 저녁부터 하루가 시작)인데, 과거 로마교회에서는 아무런 비판 없이 일몰설을 그대로 받아들였다. 그래서 일몰설이 진리인 것처럼 여겨지고 있다. 심지어 어떤 교단에서는 일몰설을 핵심진리로 여기며, 유대인들처럼 안식일을 금요일 저녁부터 지킨다. 정말 일곱째 날 안식일의 시작이 금요일 저녁부터일까?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을 토요일 아침부터 지킨다. 도대체 누구 말이 옳은 것일까?

 

 

1.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창 1: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일몰설을 주장하는 자들은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라는 문장에서 단순히 "저녁", "아침" 단어 배열 순서를 가지고 하루의 시작을 "저녁"이라고 해석한다. 성경의 앞뒤 문맥을 전혀 살펴보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이상한 해석이 나오는 것이다.

 

저녁이 되기 전,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가?

하나님께서 낮 동안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셨다. 그리고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었다. 그래서 본 구절은 "저녁이 지나고 아침이 되었으니, 여기까지가 첫째 날의 역사이다" 라는 뜻이다. 해가 뜨는 아침이 첫째 날의 마지막 시각임을 알려주는 구절이다.

 

일몰설을 주장하는 자들은 본 구절의 앞 부분은 모두 생략하고, 밑줄 친 구절만 읽는다. 그래서 "저녁, 그리고 아침, 이것이 하루이다" 라는 식으로 해석한다. "저녁+아침=하루"라고 한다면, 하루는 24시간이 아니라 12시간 밖에 되지 않는다.

 

성경의 앞뒤 문맥을 살펴보기를 바란다. 본 구절은 "낮 동안 하나님께서 빛을 창조하시고, 저녁이 지나고, 아침이 되었으니, 여기까지가 첫째 날의 역사이다"라는 뜻이다. 아침은 하루의 마감시각이면서, 새로운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때이다.

 

 

2. 구일 저녁 곧 그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레 23:26~32 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 너희에게 성회라 ... 이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 이는 너희의 쉴 안식일이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고 이 달 구일 저녁 곧 그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을 지킬찌니라

일몰설을 주장하는 자들은 위 구절에서 "구일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을 지킬찌니라"라는 부분을 강조한다.

마치 "저녁부터 다음 날 저녁까지 안식일을 지키라" 라는 내용처럼 보이는가? 정말 하루의 시작이 해질 때부터일까?

 

앞 구절을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위 구절은 대속죄일을 지켜야 한다는 내용이다. 빨간 색으로 밑줄 친 부분이 중요하다. 대속죄일의 날짜는 명백히 7월 10일이다. 성력 7월 10일은 대속죄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쉴 안식일로 삼아야 한다. 제사장들이 제사를 집전하고 번제를 올려야 하므로, 백성들은 일을 하지 않는 것으로 대속죄일에 동참한다. 그래서 일반 백성들은 대속죄일날 안식해야 한다. 7월 10일에 말이다.

 

일몰설이 맞다면 "9일 저녁부터 다음날 저녁까지 안식"은 7월 9일이다.

그런데 안식을 언제 하라고 하였는가? 10일이다. 즉 일몰설이 틀렸다는 것이다.

 

7월 10일이 대속죄일이므로, 전날인 9일 저녁부터 미리 안식을 하라고 하신 것이다. 미리 9일부터 하라고 하신 이유는 그만큼 중요한 날이기 때문이다. 9일 저녁부터 안식을 하면서 대속죄일을 준비하고, 다음 날 아침이 되면 7월 10일이 되므로 거룩하게 대속죄일을 지키라는 말씀이다.

 

 

3. 금요일 저녁부터 지키는 안식일은 비성경적이다.

그래서 해질 때부터 안식일을 지키기 시작하는 것은 비성경적입니다.

올바른 가르침으로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위 구절 뿐만 아니라, 구약, 신약 성경 곳곳에 하루의 시작이 해 뜰 때 부터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다면 하나님의교회를 꼭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얼마나 성경적인지 놀랍지 않습니까? 정말 모든 성경의 진리가 하나님의교회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셔서 진리를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어서 당신이 기다리던 재림 그리스도를 하나님의교회에서 만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7gtBHgWLR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