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안식일은 금요일 저녁부터일까?

by 초롱초롱 2022. 6. 6.

유대인들은 해질 때부터 하루가 시작된다고 여긴다. 그래서 안식일을 금요일 저녁부터 지킨다.

이것이 일몰설(해가 지는 저녁부터 하루가 시작)인데, 과거 로마교회에서는 아무런 비판 없이 일몰설을 그대로 받아들였다. 그래서 일몰설이 진리인 것처럼 여겨지고 있다. 심지어 어떤 교단에서는 일몰설을 핵심진리로 여기며, 유대인들처럼 안식일을 금요일 저녁부터 지킨다. 정말 일곱째 날 안식일의 시작이 금요일 저녁부터일까?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을 토요일 아침부터 지킨다. 도대체 누구 말이 옳은 것일까?

 

 

1.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창 1: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일몰설을 주장하는 자들은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라는 문장에서 단순히 "저녁", "아침" 단어 배열 순서를 가지고 하루의 시작을 "저녁"이라고 해석한다. 성경의 앞뒤 문맥을 전혀 살펴보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이상한 해석이 나오는 것이다.

 

저녁이 되기 전,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가?

하나님께서 낮 동안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셨다. 그리고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었다. 그래서 본 구절은 "저녁이 지나고 아침이 되었으니, 여기까지가 첫째 날의 역사이다" 라는 뜻이다. 해가 뜨는 아침이 첫째 날의 마지막 시각임을 알려주는 구절이다.

 

일몰설을 주장하는 자들은 본 구절의 앞 부분은 모두 생략하고, 밑줄 친 구절만 읽는다. 그래서 "저녁, 그리고 아침, 이것이 하루이다" 라는 식으로 해석한다. "저녁+아침=하루"라고 한다면, 하루는 24시간이 아니라 12시간 밖에 되지 않는다.

 

성경의 앞뒤 문맥을 살펴보기를 바란다. 본 구절은 "낮 동안 하나님께서 빛을 창조하시고, 저녁이 지나고, 아침이 되었으니, 여기까지가 첫째 날의 역사이다"라는 뜻이다. 아침은 하루의 마감시각이면서, 새로운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때이다.

 

 

2. 구일 저녁 곧 그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레 23:26~32 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 너희에게 성회라 ... 이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 이는 너희의 쉴 안식일이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고 이 달 구일 저녁 곧 그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을 지킬찌니라

일몰설을 주장하는 자들은 위 구절에서 "구일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을 지킬찌니라"라는 부분을 강조한다.

마치 "저녁부터 다음 날 저녁까지 안식일을 지키라" 라는 내용처럼 보이는가? 정말 하루의 시작이 해질 때부터일까?

 

앞 구절을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위 구절은 대속죄일을 지켜야 한다는 내용이다. 빨간 색으로 밑줄 친 부분이 중요하다. 대속죄일의 날짜는 명백히 7월 10일이다. 성력 7월 10일은 대속죄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쉴 안식일로 삼아야 한다. 제사장들이 제사를 집전하고 번제를 올려야 하므로, 백성들은 일을 하지 않는 것으로 대속죄일에 동참한다. 그래서 일반 백성들은 대속죄일날 안식해야 한다. 7월 10일에 말이다.

 

일몰설이 맞다면 "9일 저녁부터 다음날 저녁까지 안식"은 7월 9일이다.

그런데 안식을 언제 하라고 하였는가? 10일이다. 즉 일몰설이 틀렸다는 것이다.

 

7월 10일이 대속죄일이므로, 전날인 9일 저녁부터 미리 안식을 하라고 하신 것이다. 미리 9일부터 하라고 하신 이유는 그만큼 중요한 날이기 때문이다. 9일 저녁부터 안식을 하면서 대속죄일을 준비하고, 다음 날 아침이 되면 7월 10일이 되므로 거룩하게 대속죄일을 지키라는 말씀이다.

 

 

3. 금요일 저녁부터 지키는 안식일은 비성경적이다.

그래서 해질 때부터 안식일을 지키기 시작하는 것은 비성경적입니다.

올바른 가르침으로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위 구절 뿐만 아니라, 구약, 신약 성경 곳곳에 하루의 시작이 해 뜰 때 부터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다면 하나님의교회를 꼭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얼마나 성경적인지 놀랍지 않습니까? 정말 모든 성경의 진리가 하나님의교회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셔서 진리를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어서 당신이 기다리던 재림 그리스도를 하나님의교회에서 만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7gtBHgWLRMo

 

 

댓글26

  • luree 2022.06.06 17:55 신고

    진리를 분별하지 못하는 자들은 성경을 앞뒤 문맥도 살펴보지 않고 엉터리 주장을 합니다. 그들과 같지 않음에 감사드리며 그들 역시 잘 가르쳐 인도할 수 있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답글

  • 쭈누사랑 2022.06.06 20:21 신고

    오늘날 분명히 하루의 기준이 자정으로부터 시작되어 24시간인데 어찌 이런 엉뚱한 논리를 주장 할 수 있는지 오히려 이상할 따름입니다. 성경을 올바르게 바라보지 않으면 이런 엄청난 오류에 빠져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계명을 지키지 못 할 뿐입니다. 안식일은 오늘날 토요일입니다
    답글

    • 초롱초롱 2022.06.07 18:20 신고

      성경을 바르게 바라보기 위해서, 우리는 성경의 주인되신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바로 이 시대의 구원자이신 안상홍님을요.

  • 물수제비 2022.06.06 21:09 신고

    하나님의 말씀을 반대하기 위한 거짓 주장은 앞뒤 문장 몇 문장만 살피면 금방 드러납니다.
    하룻동안의 창조사업을 마치니 저녁이 되었다는 즉 낮에 창조사업을 하시고 저녁이 되고 다음날 아침이 되니 하루라고. 하나님의 하루는 아침에 시작하여 다음날 아침이 되어야 하루가 지나는 것이었지요.
    답글

  • 순천아 2022.06.06 22:06 신고

    자신들의 잘못된 진리를 우기기 위해 이제는 과학의 법칙도 거스르려는 자들!!
    참, 안타깝습니다.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절대로 금요일부터 지키는 안식일은 참 진리가 아닙니다.
    답글

  • goodgood 2022.06.06 22:14 신고

    저는 아무리 들어도 일몰설자체가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
    너무 비성경적이고 비과학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그리 말씀하신적이 없거늘 ...
    답글

  • 소소한씨 2022.06.07 00:22 신고

    저렇게 주장하는 자들은 그럼 실생활의 시작은 언제 시작하는지요?
    저녁에 일하고 아침에 잠을 자나요?
    생활은 우리와 동일하게 하루 시작을 아침으로 하여 하루 마무리를 저녁에 하면서 왜 언행불일치를 하는지요...

    답글

  • 루비K 2022.06.07 18:05 신고

    안식교 다니는 친구가 있는데 일몰설을 주장하고 있어서 안타깝더라구요.
    이 유튜브 영상을 꼭 보내줘야겠어요. ^^
    답글

  • 별들의외침 2022.06.07 22:59 신고

    일몰설을 이해한다는 자체가 전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답글

  • 몽실이동생 2022.06.07 23:17 신고

    하루의 시작은 아침이죠. 그러므로 일곱째 날 안식일의 시작은 토요일입니다. 오늘날 안식일을 올바르게 지키고 있는 곳은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안식일을 지켜 복 받으러 하나님의 교회로 모두 오세요^^
    답글

  • 그리운님 2022.06.07 23:38 신고

    성경의 말씀 그대로 지키면 되는데...더 잘한다는 것으로 사람의 생각을 더하는 순간....
    멸망으로 갈 교리는 만드는 것 같아요
    성경의 말씀대로 안식일을 제대로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답글

  • 내깡통 2022.06.08 02:49 신고

    역시 성경을 통해 살펴보니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하여 주시고 하늘 축복 가득 부어 허락하여 주신 주간절기는 일곱째날 토요일에 지켜 행하는 안식일입니다.
    답글

  • 이 큐앤톡 채널 너무 재미있게 진리를 전달하는 채널이라 새로 올라오는 영상 보다가 피식 웃은 적이 많아요. 유대인들이 저녁부터 하루가 시작된다고 생각했다는 건 오늘 알았네요. 하지만 성경의 진리는 아침부터 다음날 아침까지가 하루라는 것.
    답글

  • we♥u 2022.06.13 00:35 신고

    아침은 하루 마감시각이면서, 새로운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때!
    두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낮에 모든 창조의 역사가 시작되고 저녁에 마치셨습니다.
    그러니 하루의 시작은 아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을 단편적으로 해석하지마시고 앞뒤 내용과 문맥의 흐름을 살피시고 삼상19:11 이 구절만 보더라도 말이 필요없겠지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