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하나님의 백성이다.

by 초롱초롱 2022. 4. 12.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닙니다.

성경에 정확히 나와 있습니다.

 

 

1.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운 언약

눅 22:20 (유월절)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그리스도께서 유월절을 당신의 피로 세우셨습니다.

그리고 "새언약"으로 선포하셨습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가 그리스도를 믿는 자라고 할 수 있을까요?

 

 

2. "새 언약을 세우리라"

히 8:8 주께서 가라사대 볼찌어나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구약 성경에 "새 언약"을 세울 것이란 예언이 있습니다(렘31:31). 그리고 신약 히브리서에서 다시 한 번 이 예언을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울 것이라 하셨으니,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3. 새 언약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백성이니라

히 8:10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새 언약을 세우실 것이며, 새 언약을 마음에 기록하여 주시며, 새 언약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백성이 되리라 하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임하시어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는 예언입니다.

 

따라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는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본인 혼자, 자신이 정한 방법으로 하나님을 믿는다고 해서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새 언약을 지키는 자가 내 백성이 되리라" 하셨으니,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백성이라 칭함을 얻게 됩니다.

 

 

4.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따라서 유일하게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의교회이므로, 하나님의 교회 성도만이 하나님의 자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심하십시오. 하나님의교회에 나아오셔야만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교를 꼭 들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https://youtu.be/SsGHMuEzZV4

댓글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