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유월절의 의미. 새언약 유월절 관련 성경구절

by 초롱초롱 2022. 4. 7.

유월절의 의미. 새언약 유월절 관련 성경구절

유월절의 의미를 신약 성경의 구절들을 통해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성경구절을 직접 성경을 펼쳐서 확인하시면 감동이 두 배일 것입니다.

 

 

1. 유월절은 그리스도께서 간절히 지키기를 원하신 간절함의 절기입니다.

눅 22:15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그리스도의 마음이 느껴지십니까? 

"원하고 원하였노라" 하신 그리스도의 음성이 들리나요? 

유월절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느껴지시나요? 그리스도께서 간절히 지키기를 원하신 절기가 유월절입니다.

 

 

2. 유월절은 당신의 희생으로 세우신 거룩한 절기입니다.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유월절의 양은 그리스도이셨습니다. 구약시대 수 천년간 내려오던 양의 희생이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이 담겨진 거룩한 절기가 유월절입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세워진 절기가 유월절입니다.

 

 

3. 유월절은 죄사함을 주시는 축복의 절기입니다.

마 26:16~28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이것은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유월절 안에 "죄사함"이라는 축복을 약속하여 담아두셨습니다.

유월절이 얼마나 축복된 절기인지 느껴지시나요?

죄인이 죄사함을 받는 것! 하늘 아래 그 어떤 것보다 가치가 있는 귀한 절기가 유월절입니다.

 

 

4. 유월절은 당신의 죽으심을 전하는 사랑의 절기입니다.

고전 11:23~26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나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오직 죄인된 자녀들을 위함이었습니다.

당신의 죽으심을 전한다는 것은 목숨까지도 버리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살을 찢으신 당신의 고귀한 사랑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 사랑을 전하는 절기가 유월절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싶다면, 예수님의 간절한 사랑을 나누고 싶다면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5. 유월절은 당신의 피로 세워주신 새언약의 절기입니다.

눅 22:20절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유월절을 무엇으로 세우셨나요? 당신의 고귀한 피입니다.

하늘 아래 그리스도의 피보다 고귀한 것이 있나요?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 유월절입니다. 

다시 말해, 유월절보다 고귀한 절기는 없습니다. 이 귀한 유월절을 어떻게 여겨야 할까요? 당신의 피로 세우신 귀한 진리이기에,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전세계에서 유월절을 지키는 유일한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령과 신부(계22:17)께서 세우신 진리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유월절의 의미를 올바르게 깨닫고, 이 시대의 구원자를 영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