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4.성력 1월 14일 해질 때에 지키는 유월절. 하나님의교회는 새언약유월절을 지킵니다.

by 초롱초롱 2020. 2. 11.

1. 유월절은 성력 1월14일 해질 때에 지켜야 합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정확히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희생제물 날짜
구약 어린양 무교절의 첫날(성력 1월 14일)
신약

어린양: 그리스도(고전 5:7)

무교절의 첫날(성력 1월 14일)

 


2. 구약의 유월절도 성력 1월 14일 해질 때

출애굽기 12장 2~5절. 이 달로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 … 너희 어린 양은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양을 잡으라고 나옵니다.

이 달은 성력으로 1월을 말합니다.  ①이 달을 해의 첫 달이 되게하라고 되어 있죠. 즉 첫 달을 말합니다.

첫 달이므로 1월인데. 음력이나 양력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1월은 닛산월, 아빕월이라고 부르는 달로, 오늘날의 달력으로 3~4월쯤에 해당됩니다.

 


3. 신약의 유월절도 성력 1월 14일 해질 때

마태복음 26장 17절.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

 

예수님께서 지키셨던 유월절 날짜는 무교절의 첫날입니다.

무교절의 첫날은 언제일까요?

 

출애굽기 23장 15절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한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무교절의 첫날은 아빕월의 첫날, 즉 성력 1월을 말합니다.

 

출애굽기 12장 18절 정월에 그 달 십사일 저녁부터 이십일일 저녁까지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무교절의 첫날은 14일 저녁부터라고 되어 있으니, 성력 1월 14일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성력 1월 14일 해질 때에 마가의 다락방에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물론 실제 양을 잡은 것이 아니라 어린 양이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새언약의 유월절이죠.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의 유월절도 날짜까지 성경의 가르침대로 지킵니다.

 


4. 유월절을 아무 날에 지켜도 될까요?

만약 아무날에 지켜도 된다면 예수님께서 아무 날에 지키는 본을 보이셨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예수님께서는 정확히 무교절의 첫날인 성력 1월 14일이 오기를 기다리셨고, 그 날에 유월절을 기념했습니다.

 

누가복음 22장 15절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을 아무 날에나 지키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력 1월 14일에 유월절을 지킵니다.

 

5. 거짓된 교회의 다양한 주장들

간혹

어떤 교회는 성경에도 없는 크리스마스에 떡과 포도주를 먹으면서 유월절을 지킨다는 거짓말을 하기도 하죠.

또 어떤 교회는 부활절에 떡과 포두주를 먹으면서 부활절이 더 중요하다고 거짓말을 하기도 하고

또 어떤 교회는 양력으로 한 겨울인 1월 14일에 지키면서 유월절을 지킨다는 착각을 하기도 하고

또 어떤 교회는 매주마다 떡과 포도주를 떼면서, 유월절이 중요하니까 자주 지켜야 된다는 괴상한 논리를 펴기도 하고

또 어떤 교회는 아예 유월절 자체를 모르는 정말 무지한 교회도 있습니다.

 

이런 주장을 펼친다면 그 교회는 진리가 망가진, 진리가 사라진, 거짓 교회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와서 유월절 진리, 새언약 유월절 진리, 그리고 이 시대의 구원자, 유월절 진리와 더불어 모든 성경의 진리를 회복하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의 말씀을 들어보시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